의외의 SNS 이색 꿀조합 레시피!!

 

치킨과 맥주, 칼국수와 김치, 김밥과 컵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찰떡궁합인 음식이 있지만, 듣자마자

상상이 안 가는 음식 조합이 있죠. 그런데 그 의외의 음식 조합이 사실 꿀맛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오늘 서울우유가 고정관념을 깨는! SNS에서 핫한 이색 꿀조합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A buffet with sushi, vegetable tart, noodles, sweet and sour chicken, prawn salad and passion fruit jelly

각각의 고유한 음식의 맛! 의외로 함께 먹었을 때 맛있는 조합이 있다고?

 

음식을 먹을 땐 쓰는 말 중에 ‘음식 궁합’이라는 게 있는데요. 두 가지 이상의 음식물을 함께 먹고 나서 몸속에서 소화되고 흡수될 때 우리 몸에 좋은 화학 반응이 일어나거나 그 반응을 원활하게 하면 음식 궁합이 맞는다고 말합니다. 혹은 각각 음식의 고유한 맛을 더 극대화할 때도 음식 궁합이 좋다고도 하죠. 먹는 것 좋아하는 한국인답게, 동의보감에도 적혀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검증되어 온 진리의 음식 궁합이 있어요.

 

하지만 요즘 MZ들 사이에서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음식 궁합의 틀을 깨버리는 이색 조합이 화제라고 해요. 상상도 못한 조합일수록, 그리고 그 결과가 상상 이상의 맛을 낼수록 더더욱 화제죠. 중요한 건 모두 다 쉽게 구할 수 있고, 흔하게 먹는 음식이라는 점~ 불변의 음식 조합을 깰 정도로 맛있는 이색 음식 조합엔 어떤 게 있는지 서울우유가 정리해 봤답니다!

 

 

이색 꿀조합 레시피 모음!

 

CK_psx02d15847 

– 김치+치즈케이크

김치와 치즈케이크는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가 추천한 음식 조합이에요. 이연복 셰프는 SBS 예능 프로그램 <자기야 백년 손님>에서 치즈케이크를 먹을 때 총각김치, 파김치, 양념게장을 함께 곁들여 먹는다고 고백했는데요. 다들 경악을 금치 못했지만 막상 먹어보니 너무 잘 어울려서 이제는 거의 스테디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치즈케이크의 달달함과 느끼함을 김치의 매콤함이 싹 잡아줘서 신세계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셰프의 추천은 다르죠?

 

CK_cm260034443

– 토마토+된장찌개

된장찌개와 토마토라니 의외의 조합이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린다는 점! 일단 토마토 자체가 닭볶음탕 등 다른 음식과의 조합이 좋아서 은근히 맛을 돋아주는 치트키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된장찌개에 넣으면 토마토 자체의 단맛과 감칠맛이 된장찌개의 맛을 더 높여줘서 더욱 시원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답니다. 게다가 토마토에 함유된 칼륨이 된장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염분 섭취도 줄여줘요. 토마토와 된장찌개, 그 조합이 매우 어색하게 느껴지지만 사실 최고의 조합이라는 점~

 

Salt and Pepper Shaker on White

– 우유+소금, 맥주+후추

완전 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 우유! 우유를 더 맛있게 먹으려면 소금을 조금 넣어보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우유가 짜지지만 한 꼬집 정도만 넣으면 우유의 고소함이 더 배가 될 거랍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맥주에 후추를 넣는 것도 좋습니다. 쌉싸름한 후추의 풍미가 맥주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고 하네요. 특히 안주 없이 맥주만 마실 때 후추를 넣으면 더더욱 좋다고 해요.

 

특성화

– 카레+땅콩버터

우리가 카레를 만들 때 집에 땅콩버터가 있다면 2숟가락 정도 넣어보세요. 식감은 묵직하고 크리미해지고, 맛은 태국이나 인도 현지에서 먹는 진짜 카레의 맛과 농도를 느낄 수 있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느끼해지니까 2숟가락 정도가 딱 적당! 특히 버터가 없을 때 땅콩버터를 대신 넣으면 카레의 풍미를 한층 살려줍니다.

 

CK_tc01180000129

– 수박+쌈장

여름 막바지에 산 수박이 맛이 떨어져서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쌈장에 찍어 먹어보세요. 고기 찍어 먹는 쌈장에 수박을 찍어 먹으라니, 이 무슨 조합인가 싶지만 생각보다 마니아층이 많다는 점! 마치 단맛이 은은하게 나는 시원한 오이를 쌈장에 찍어 먹는 맛이랄까요? 맛이 떨어진 수박을 처리해야 할 때 좋은 팁이랍니다.

 

 

오늘 서울우유는 의외의 음식 조합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 저녁 식사는 늘 먹어왔던 음식보다 이색조합으로 새로운 맛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