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핫한 레시피 모아 모아! 집에서 만드는 간편식

옷에도 유행이 있듯이, 음식도 유행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맛있고 독특한 음식이면 SNS에서 공유되고 퍼져나가는 것 같은데요. 요 근래에 유행하는 음식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나만 모르는 SNS에서 핫한 레시피, 서울우유와 함께 만들어 보도록 해요! :D

 

tica114h20040248

가지 피자

첫 번째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가지 피자입니다! 밀가루 없이 가지를 활용한 도우로 피자를 만든 건데요. 사실 밀가루 도우를 대체한 레시피는 많습니다. 감자를 으깨거나 쌀을 이용하기도 하죠. 그런데 가지는 조금 신선할 거예요. 왜냐하면 가지 특유의 물컹한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이죠. 그런데 가지 피자는 탄수화물이 없고, 그 위에 채소를 듬뿍 올려서 먹기 때문에 몸에 좋고, 가지를 한번 구워내는 거기 때문에 가지 식감을 싫어했던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 먼저 깨끗하게 씻은 가지들을 세로 방향으로 길게 잘라줍니다.
  2. 그 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 10분~15분 정도 재워두세요.
  3. 먹고 싶은 채소들과 양파, 베이컨을 한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4. 가지를 자른 부분 위에 토마토소스를 골고루 바르고 준비한 재료를 올립니다.
  5. 마지막으로 올리브를 얹고 치즈 토핑을 하고, 오븐에서 10~15분 구워주면 끝!

 

tc00240011193

에어프라이어 두부구이

이번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두부구이를 소개할게요. 뜨거운 물에 데쳐 먹는 거나 기름에 튀겨먹는 것과 달리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기존 두부에서 먹을 수 없었던 맛이라 색다르게 다가올 거예요. 무엇보다 두부가 칼로리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특별식을 먹고 싶었던 다이어터 분들에게 좋아요. 게다가 비건 음식으로도 최고죠. 건강한 음식 두부구이 함께 만들어볼까요?

 

  1. 키친타월을 이용해 두부의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2. 에어프라이어 종이 포일에 두부를 올린 뒤, 가로 세로로 칼집을 내줍니다. 이때 1/2~2/3 정도까지만 칼집을 넣어주세요.
  3. 맛 간장에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약간 넣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4. 소스를 두부 구석구석 발라주고,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20분간 구워주면 두부구이 완성!

 

cm280018247

라이스페이퍼 김말이 튀김

떡볶이 먹을 때 함께 곁들이는 김말이 튀김 좋아하는 사람도 많을 텐데요. 김말이 속 쫄깃한 당면과 고소한 튀김이 서로 잘 어울려져 별미 중의 별미죠. 그런데 이 김말이 튀김을 밀가루가 아닌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어요. 더욱 쫄깃하고,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몸에도 좋아요. 게다가 김말이가 터질 염려가 없어서 마음 편하게 요리할 수 있답니다.

 

  1. 물을 끓여 당면을 넣고 5~6분 정도 삶아줍니다. 다 삶았으면 체를 이용해 물기를 빼주세요.
  2. 삶은 당면에 설탕, 간장, 참기름을 조금 넣어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3. 따뜻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넣어 말랑하게 만든 다음, 그 위에 김밥 김을 올려줍니다.
  4. 김 위에 양념한 당면을 올려 김밥 마는 것처럼 라이스페이퍼까지 돌돌 말아주세요.
  5.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서로 눌어붙지 않게 굴려 가며 구워주면 김말이 튀김 완성입니다.

 

tica034s17110100

계란볶이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레시피는 계란볶이입니다. 떡볶이와 크게 다른 건 없지만 중요한 건 계란과 채소만 들어있다는 거죠. 양념장은 떡볶이랑 비슷해도, 떡과 같은 탄수화물은 없고 오로지 단백질과 식이섬유만 가득한 초간단 메뉴예요. 맛도 보장, 영양분도 보장, 다이어트도 보장! 한 끼 식사나 반찬으로 아주 굿이랍니다.

 

  1. 원하는 만큼 계란을 삶아서 껍질을 까놓습니다.
  2. 고추장 1술, 고춧가루 1술, 올리고당 0.5술, 간장 2술, 물, 설탕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3. 팬에 양념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삶은 계란을 넣어 저어줍니다. 짤 것 같다 싶으면 물을 넣어주세요.
  4. 양파와 대파, 양배추를 썰어서 넣는데, 이때 어묵 등 취향에 따라 재료를 더 해도 좋습니다.
  5. 채소와 계란에 골고루 양념이 배도록 국물을 끼얹으며 졸여주면 계란볶이 만들기 끝!

 

SNS에서 핫한 레시피만 모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맛있어 보이죠? 찬 바람 때문에 요즘 식욕이 돋는다면 서울우유가 정리해드린 레시피들로 이번 주말, 집에서 한번 만들어볼까요?

덧글 (12)

  1. 최근 SNS를 통해 다양한 방식의 레시피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서울우유 공식 블로그글에서 나온 레시피로 만들어 본 적은 없네요..!
    주말에 한 번 만들어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2. Pingback: Arie Baisch

  3. Pingback: Reba Fleurantin

  4. Pingback: Lila Lovely

  5. Pingback: Madelyn Monroe MILF

  6. Pingback: domains

  7. Pingback: Click Here

  8. Pingback: Click Here

  9. Pingback: Click Here

  10. Pingback: Click Here

  11. Pingback: Click Here

  12. Pingback: Click Here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