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핫한 라이스페이퍼 레시피 5가지!

 

요즘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한 요리가 SNS에서 화제인데요. 라이스페이퍼는 쌀가루를 물에 끓여 낸 후, 종이처럼 펴 말린 음식이에요. 보통 월남쌈 먹을 때 채소와 함께 먹곤 하죠. 그런데 요즘엔 이 라이스페이퍼로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쫀득쫀득한 라이스페이퍼의 식감에 함께 빠져볼까요? :D

 

Spring rolls with peanut sauce

 

라이스페이퍼의 다양한 변신

 

월남쌈 먹을 때 채소, 고기와 함께 싸먹는 라이스페이퍼! 베트남에서 시작되어 우리나라로 넘어온 건데요. 무엇보다 이 라이스페이퍼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이어터들에게 좋다는 점! 보통 일반 밀가루에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터들이 밀가루 대체 식품을 찾아 먹곤 하는데요. 그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라이스페이퍼랍니다. 글루텐이 없어 밀가루 못 먹는 사람에게 좋고, 쫀득한 식감으로 음식의 맛을 살려주는 라이스페이퍼!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쌀로 만들어 든든하게 배도 채워주죠. 그래서 요즘엔 이 라이스페이퍼를 그냥 월남쌈에 싸 먹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는 게 큰 인기라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요리해서 먹으면 좋을까요? 라이스페이퍼 이용한 요리, 함께 만들어볼까요?

 

CK_tc01560002038

 

SNS에서 핫한 라이스페이퍼 레시피 5가지!

 

–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떡볶이를 너무 먹고 싶지만 밀가루 때문에 부담스럽다면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해 떡볶이를 만들어봅시다. 쫄깃한 떡 식감과 똑같으면서도 매콤달콤한 양념이 잘 베어 우리가 알고 있는 떡볶이 못지않은, 맛있는 라이스페이퍼 떡볶이가 만들어진답니다.

 

1.물에 살짝 담갔다가 뺀 라이스페이퍼를 2~3장 겹친 후 돌돌 말아줍니다.

2.돌돌 만 라이스페이퍼를 먹기 좋게끔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양파, 파, 양배추 등 떡볶이에 넣을 채소들을 썰어줍니다.

3.팬에 물을 넣고 고추장과 고춧가루, 설탕을 넣고 끓인 뒤, 2번의 라이스페이퍼들을 넣고 익을 때까지 양념을 졸여주세요.

4.마지막에 썰어둔 채소를 넣어 맛있게 끓여주면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완성!

 

– 라이스페이퍼 김말이

라이스페이퍼로 떡볶이를 만들어봤다면 이번엔 떡볶이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김말이를 만들어볼까요?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김말이는 쫀득하고 고소하면서도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몸에 좋답니다.

 

1.끓는 물에 당면을 삶아주고, 그대로 건져내어 열기를 식혀줍니다.

2.당근, 파, 양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3.볼에 삶은 당면과 썬 채소들을 넣고, 간장, 소금, 후추, 참기름을 약간 넣고 양념이 잘 베이게끔 섞어줍니다.

4.김밥 김을 4등분 해서 잘라준 후,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 위에 올려주세요.

5.그 위에 3번의 재료들을 적당량 올리고, 김밥 말듯이 끝에서부터 돌돌 말아줍니다.

6.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말이를 올린 뒤, 겉이 노릇할 정도로 구워주면 김말이 완성!

 

 

Vietnamese spring rolls and raw spring rolls

– 라이스페이퍼 만두

이번엔 라이스페이퍼로 만두를 만들어볼게요. 라이스페이퍼 만두는 베트남 짜조랑 비슷한 모양으로, 속에는 양배추 등 각종 채소와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쫀득한 만두피 못지않은 식감이 있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답니다.

 

1.양배추, 깻잎, 파 등 원하는 채소를 얇게 다져주세요.

2.다진 채소와 볶은 다진 소고기, 달걀, 전분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3.2번에 참기름 약간, 다진마늘, 후춧가루, 소금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4.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셔 펼친 후, 만두소를 적당량 집어 넣어서 접고, 다른 라이스페이퍼를 한 장 더 감싸줍니다.

5.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만두끼리 달라붙지 않게 놓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6.완성된 라이스페이퍼 만두를 간장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끝!

 

– 라이스페이퍼 꿔바로우

바삭한 기본 탕수육보다 쫀득한 꿔바로우를 더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집에 찹쌀가루가 없어서 꿔바로우 만들 수 없다면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해 볼까요? 두툼한 고기를 쫀득한 라이스페이퍼로 감싼 꿔바로우는 색다른 맛을 선사한답니다.

 

1.두툼한 등심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살짝 해줍니다.

2.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에 고기를 올려 말고, 한 장 더 말아주세요.

3.팬에 기름을 부은 뒤, 고기 넣은 라이스페이퍼를 넣고 튀겨줍니다. 이때 튀기다가 서로 달라붙을 수 있으니, 하나씩 자리 잡아가며 튀겨주세요.

4.건져내어 소스를 부어주면 라이스페이퍼 꿔바로우 완성!

 

– 라이스페이퍼 과자

이제는 요리뿐만 아니라 라이스페이퍼로 과자도 만들 수 있어요.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으로, 맥주 먹을 때 안주로 좋고, 영화 볼 때 아무 생각 없이 입에 마구 들어갈 수 있는 무비푸드랍니다.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먹어도 좋을 라이스페이퍼 과자, 만드는 방법 함께 알아볼게요.

 

1.라이스페이퍼를 한 입 크기로 자릅니다.

2.팬에 식용유를 둘러 달군 후, 한 입 크기로 자른 라이스페이퍼를 넣어 튀겨주세요.

3.하얗게 부풀어 오르면 곧바로 건져내 체에 밭쳐 기름을 빼줍니다.

4.취향에 따라 원하는 시즈닝 가루를 뿌려 맛있게 먹어줍니다.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한 요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어서 MZ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한 요리를 통해 재밌고 맛있는 한 끼가 되길 바랍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