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집에만 있기 따분하다면?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우유 디저트

내일은 드디어 아이들이 기대하는 어린이날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밖으로 나가기 꺼려진다면 집에서도 아주 재미있게 놀 수 있지요. 서울우유가 추천하는 것은 바로 우유를 이용한 요리입니다. 우유를 활용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디저트를 만들어봅시다. 아이들과 함께해서 재미도 챙기고, 영양도 챙기는 우유 디저트 레시피들을 소개할게요!

 

tica114j17100253

우유 푸딩 만들기

첫 번째로 만들 요리는 우유 푸딩입니다. 포동포동하고 말랑한 푸딩을 우유를 이용해서 만들면 더욱 영양가가 좋겠죠? 준비물은 정말 간단해요. 서울우유 500mL, 설탕, 달걀만 있으면 됩니다.

1. 먼저, 푸딩 윗부분에 있는 달콤한 캐러멜을 만들 거예요. 냄비에 설탕, 물을 넣고 중약불로 계속 끓여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주세요.

2. 진한 색이 나오면서 캐러멜이 만들어졌다면 유리 용기에 부어서 굳을 때까지 식혀줍니다.

3. 큰 볼에 달걀, 우유, 설탕을 넣고 노란빛이 돌 때까지 마구 저어줍니다.

4. 저은 걸 체에 한 번 내려주세요. 걸러져서 남은 부분만 식은 캐러멜이 있는 용기에 부어줍니다.

5. 용기 뚜껑을 덮고, 찜기에서 약불로 15분간 쪄주고,

6.마지막으로 접시 위에 용기를 엎어서 내용물만 빼내면 맛있는 푸딩 완료!

 

계란이 들어가기 때문에 계란 비린내가 날 수도 있어요. 이럴 땐 바닐라 오일처럼 향이 있는 오일을 3번 단계에서 첨가해 주면 비린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close up of female hands kneading dough at home

우유 튀김 만들기

다음으로는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 대만 여행에 가서 먹었던 우유 튀김을 만들어 볼게요. 그 맛이 그립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는 서울우유, 전분, 튀김가루, 설탕, 물만 있으면 돼요.

1. 냄비에 우유 500mL, 전분 8숟가락, 설탕 5숟가락을 넣고 잘 섞어준 후, 중불로 냄비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약 10분간 끓여줍니다.

2. 반죽이 굳고 되직해지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유리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30~40분간 식혀줍니다.

3. 굳은 반죽을 3x3cm 정도로 크기로 깍둑깍둑 썰어주세요.

4. 깍둑깍둑 썬 반죽에 이쑤시개를 꽂은 뒤, 튀김가루를 묻힙니다.

5. 튀김가루와 물을 일정 비율로 섞은 튀김옷을 만들어주고, 우유 조각에 묻혀주세요.

6. 예열된 기름에 튀겨내면 끝!

 

완성된 우유 튀김에 연유를 뿌리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겉은 바삭, 안은 촉촉! 우리가 대만에서 먹었던 그 맛을 한국에서도 즐겨봐요!

 

tica034d19120003

우유 떡 만들기

우유로 떡도 만들 수 있다? 이젠 떡으로 변신한 우유! 쫀득한 찹쌀떡처럼 입에 감칠맛을 돌게 해주는 우유 떡을 함께 만들어봅시다. 필요한 준비물은 실온 우유, 감자 전분, 백설탕이 필요하고, 우유 떡과 함께 곁들어 먹을 후르츠 칵테일, 생크림 요거트, 꿀이 있으면 좋아요.

1. 설탕 5숟가락, 감자 전분 8숟가락을 잘 섞어주며 약불로 끓여줍니다.

2. 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우유 500mL를 조금씩 나눠서 넣어준 후,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세요.

3. 되직하고 꾸덕꾸덕한 질감이 되면 잠시 식혀줍니다.

4. 우유 떡이 식으면 조금씩 떼어내어 동그랗게 살짝 말고, 얼음 물에 넣어줍니다. 그래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5. 얼음 물에서 우유 떡을 건져서 물을 털어낸 다음 접시에 담아주세요.

6. 생크림 요거트나 후르츠 칵테일, 꿀을 토핑 해서 먹으면 끝!

 

굳이 접시가 아니더라도 와인잔처럼 투명한 유리잔에 넣어도 예쁘게 세팅할 수 있답니다. 보들보들하고 찹쌀떡 마냥 쫄깃한 우유 떡! 반죽을 만드는 중간에 바닐라 오일을 살짝 넣어주면 바닐라 향이 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Scones mit Rosinen zur Teatime

스콘 만들기

한 끼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스콘! 남편의 아침으로,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에 참 좋은데요. 하지만 오븐도 없고, 반죽 만들기도 쉽지 않아서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을까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핫케이크 가루와 요즘 집마다 다 있는 에어프라이어 하나라면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재료는 핫케이크 가루, 카놀라유, 우유, 계란, 박력분, 서울우유만 있으면 됩니다.

1. 먼저 큰 볼에 핫케이크 가루와 박력분, 카놀라유를 넣어서 저어줍니다.

2. 다른 그릇에 계란과 우유를 넣고 풀어주세요.

3. 우유 섞은 계란 물을 반죽에 넣고 잘 섞어주는데, 이때 견과류를 잘게 부숴서 넣거나 초코칩을 넣으면 더 맛이 좋아요.

4. 찐득하게 뭉쳐지면 덩어리를 나눠서 각각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보통 동그란 모양보다는 삼각, 네모 모양이 더 맛있게 보여요.

5. 반죽 겉에 계란 물을 묻혀 주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60도 15분간 구워줍니다.

6. 스콘을 뒤집고 5분 정도 더 구워준 후, 실온에 살짝 식혀주면 끝!

 

커피나 우유와 먹으면 끊임없이 들어가는 스콘. 많은 재료 필요 없이 핫케이크 가루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고, 맛 또한 시중에 파는 스콘과 다르지 않아서 더 좋아요. 어린이날 간식은 아이들과 스콘을 만들어볼까요?

 

오늘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독특한 우유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놀이처럼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면서, 음식도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어야 한다면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영양 만점 요리로 알찬 하루를 보내길 바랍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