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간식, 블루베리 팬케이크 만들기

#55. 서울우유 홍보대사  행복한 곰돌씨님의 ‘블루베리 팬케이크’ 레시피
블루베리 팬케이크

최근 서울우유에서 신제품이 출시되었어요! 저는 VIP홍보대사의 특권으로 아직 시판되지 않은 제품을 미리 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서울우유 저지방 우유 마니아였던 저의 마음에 딱! 드는 우유가 이번에 출시되었답니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1바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에요.

블루베리 팬케이크 2밀크랩은 우유(milk)와 연구소(laboratory)의 합성어로, 더 좋은 우유를 연구한다는 컨셉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우유라고 하네요.

지방은 낮추고 단백질과 칼슘의 함량은 높여서 기존의 저지방 우유보다 몸에 더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단백질은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다 큰 어른에게도 평생 필요한 영양소니 잘 챙겨 먹어야겠죠? 또한, 필수 비타민 A, D3, E도 함유되어 있답니다.
특히, 밀크랩에 들어있는 우유 단백질은 콩에서 얻은 단백질보다 체내 지속력이 높아 근육합성능력이 좋고, 사람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부실한 저에게는 안성맞춤인 제품이랍니다^^

그냥 마셔도 좋지만, 베이킹 요리에도 사용 가능한 밀크랩으로, 아이들의 간식 ‘블루베리 팬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3

집에 당 절임 블루베리가 남아있어 사용했는데요. 요즘 생블루베리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까 취향에 맞게 재료를 골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과일도 물론 OK! ^^

 

재료
달걀 1개, 우유 110mL, 바닐라 익스트랙 1t, 박력분 100g, B.P 1t, 설탕 2t, 소금 약간, 버터 25g,
슈가파우더, 메이플 시럽, 블루베리 적당량

 

달걀, 우유,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서울우유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를 부어주세요.

블루베리 팬케이크 4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은 미리 체 쳐 준비하고요. 달걀 반죽에 넣고 나무주걱으로 가볍게 섞어요.
너무 많이 섞지는 마시고 살짝 덩어리가 있어도 된답니다.

팬에 버터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씩 떠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TIP : 오일류를 넣은 다음 키친타올로 닦아내고 구워주면 색도 더 예쁘게 나온답니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5플레이트에 팬케이크 층층이 쌓은 후 블루베리랑 피스타치오 그리고 메이플 시럽 아주 듬뿍~ 뿌려 곁들였답니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6단백질은 많고 지방은 적다고 하니, 몸이 조금은 가벼운 느낌이 들었어요.

블루베리 팬케이크 8서울우유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로 만든 블루베리 팬케이크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었답니다. :D

여러분도 서울우유 신제품 밀크랩으로 건강한 간식 만들어보시는 건 어떠세요?  

블루베리 팬케이크 9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