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와 요거트로 만드는 노오븐 디저트! + 천상의 맛 ‘카이막’ 만드는 방법!

 

요즘엔 집에서 수제 그릭 요거트 만드는 게 MZ들 사이에서 유행이라고 하죠? 그럼 이번엔 요거트를 이용한 디저트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떤가요? 디저트라고 하면 오븐이 있어야 할 것 같지만 오븐 없는 자취생들도 걱정 NO! 오븐 없이 만드는 요거트 디저트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덤으로 카이막 만드는 방법도 준비해 봤어요! :D

 

Woman hands pouring maple syrup over Greek yogurt, raspberries, strawberries, blueberries and granola on the side.

우유와 요거트로 만드는 건강한 디저트!

 

요거트는 우유의 살아있는 박테리아를 첨가해서 만든 유제품으로, 인류가 수 천년 전부터 먹어온 아주 오래된 식사랍니다. 요거트 안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양한 건강 기능 역할도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 나이 든 어르신들의 뼈에 좋고, 무엇보다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줘요. 또한, 변비를 예방하고, 과민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하기도 하는 고마운 음식이죠.

 

이렇게 몸에 좋은 요거트, 자주 먹으면 좋겠죠? 그런데 그냥 요거트만 먹기엔 심심하다면 요거트를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우유가 NO 오븐, NO 전자레인지 요거트 디저트 레시피를 준비해 봤답니다!

 

A bagel spread with cream cheese and honey

 

천상의 맛! ‘카이막’ 만드는 방법!

 

카이막은 우유의 지방을 모아 굳혀 크림처럼 만든 유제품으로, 튀르키예의 전통 디저트라고 할 수 있어요. 차가운 버터 같은 식감에다가 달지 않은 생크림 맛이기도 하고, 크림치즈보다 더 고소한 풍미를 가지고 있죠.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하기 때문에 ‘천상의 맛’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카이막 역시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오직 전기밥솥만을 이용해 만들어 볼까요?

 

1. 전기밥솥의 내솥에 서울우유 생크림 500mL와 서울우유 500mL를 붓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이때 생크림은 동물성 생크림을, 우유는 일반 생우유를 사용해야 한답니다.)

2. 내솥을 밥솥에 넣고 12시간 보온해 주세요.

3. 보온이 끝나면 내솥만 꺼내, 찬물을 이용해 뜨거운 내솥을 식혀줍니다.

4. 내솥이 어느 정도 식으면 비닐랩을 씌워 냉장고에 넣고 24시간 동안 굳혀주세요.

5. 24시간 지나면 우유를 덮은 막이 보이는데요. 가장자리를 살짝 터 안에 있는 우유를 다른 곳에다가 붓고, 남아있는 두꺼운 막을 모아두면 카이막 완성!

 

카이막은 호밀빵에 발라먹어도 되고, 꿀을 듬뿍 뿌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만드는 시간이 조금 걸릴 뿐,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한 번 만들어 먹어보세요!

 

 

요거트를 활용한 간단 노오븐 디저트 레시피!

 

이번엔 요거트를 활용한 간단한 NO 오븐 디저트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Yogurt Fruit Popsicles

– 요거트바크

요거트바크는 다가오는 여름철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랍니다. 만드는 방법이 너무 간단해요! 종이호일 또는 아이스크림틀을 활용해 간편하게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아요!

 

1. 아이스크림틀에 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주세요.

2. 취향에 따라 건과일, 견과류 등 원하는 토핑을 올려주세요.

3. 냉동고에 2시간가량 얼리면 요거트 바크 완성!

 

Glasses with strawberries with fromage blanc

– 스트로베리 요거트 치즈 컵케이크

이번엔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요거트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바로, 스트로베리 요거트 치즈케이크인데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꿀맛! 비주얼도 예뻐서 SNS 인증샷으로도 좋답니다.

 

1. 서울우유 요거트, 크림치즈, 아몬드 분태, 레몬주스를 잘 섞어줍니다.

2. 딸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고블렛 등 디저트 컵에 1번을 넣어주고, 딸기 농축액과 딸기 조각을 넣어주세요.

4. 3번을 반복해서 층을 켜켜이 쌓아줍니다.

5. 마지막으로 제일 위층에 취향에 따라 그래놀라나 과일을 올려 주기만 하면 스트로베리 요거트 치즈 컵케이크 완성!

 

CK_pc0020338203_l  서울우유 블루베리 요거트 

– 블루베리 요거트 컵케이크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블루베리 요거트 컵케이크도 인기 만점 간식이랍니다. 카스텔라 빵 덕분에 배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고, 요거트로 영양도 챙길 수 있죠! 특히 홈 파티 후, 후식 디저트로 내놓기에도 좋답니다.

 

1. 카스텔라 빵을 잘라 디저트 컵 바닥에 깔아주세요.

2. 카스텔라 빵 위에 블루베리 잼을 넣어주세요.

3. 그 위에 서울우유 블루베리 요거트를 가득 채워줍니다.

4. 컵 위를 평평하게 만들어 준 뒤, 블루베리를 토핑으로 올려주기만 하면 끝!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요거트를 이용해 노오븐 디저트와 카이막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해서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요. 그렇다면 이번 주말, 오후 간식으로 요거트 디저트 한번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