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대세! 요거트의 모든 것!!

 

 

장이 건강해야 몸이 튼튼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면역세포의 약 70~80%가 장에 분포하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장내 점막은 미생물이나 독소 등이 혈류로 유입되는 것도 막아주죠. 한 마디로 장은 몸 전반의 면역력을 좌우하고 있다는 말! 그렇다면 장을 튼튼하게 할 수 있는 가장 트렌디한 방법은 뭘까요? 너도나도 불고 있는 요거트 열풍! 요거트에 대해 함께 알아볼게요! :D

 

Beerencrumble mit frischen Blaubeeren, Himbeeren, Erdbeeren, Walnüssen, Pekannüssen, Joghurt und Minze

요거트 종류 A to Z

보통 요거트하면 떠먹는 요거트가 머릿속에 그려질 텐데요. 하지만 요거트 종류는 생각보다 많답니다. 보통은 마시는 발효유와 떠먹는 발효유로 크게 나눠지는데,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마시는 발효유

마시는 발효유는 쉽게 말해 요구르트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묽은 액체 형태로 쉽게 마실 수 있는 것으로, 원유나 유가공품을 유산균 또는 효모로 발효시킨 거랍니다. 여기에 식품첨가물이나 당분이 들어가서 단맛이 나는 게 특징이며, 아이들이 먹기에 좋답니다.

 

-농후 발효유

농후 발효유는 떠먹는 타입의 요거트입니다. 마시는 것보다 꾸덕꾸덕한 재형이며 짜 먹는 요거트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보통 발효유 중 원유나 유가공품이 8% 이상 함유된 요구르트랍니다. 즉, 마시는 요거트보다 우유 함량이 더 높다고 생각하면 돼요.

 

-플레인 요거트

이번엔 같은 농후 발효유지만 많은 사람이 헷갈리는 ‘플레인 요거트’와 ‘그릭요거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플레인 요거트는 떠먹는 타입으로 농후 크림 발효유인데, 첨가당은 조금 넣었지만 과일이나 채소를 첨가하지 않은, 말 그대로 기본 요거트입니다. 점도가 묽은 편인데, 그릭요거트에 비해 저렴해서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에서 나오는 유청을 분리한 요거트로, 점도가 매우 꾸덕꾸덕합니다. 그리스의 지중해 연안 지역의 전통 방식으로 만들며, 다른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이 높아요. 대신 홈메이드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들고, 가격이 다른 요거트에 비해 비싸죠. 요즘 트렌드인 요거트 열풍의 주인공이 바로 이 그릭요거트랍니다.

 

Homemade banana smoothie with lemons, herbs and organic milk from the farm

요거트 활용 레시피

 

이번엔 요거트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요거트 팬케이크

팬케이크는 디저트 계의 스테디셀러죠. 어떤 과일이나 시럽을 올려도 찰떡궁합! 요거트와도 아주 좋은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참고로 요거트는 마시는 발효유가 아닌 그릭요거트처럼 꾸덕꾸덕한 요거트를 사용해야 보기에도, 맛도 좋아요. 팬케이크를 다 만들고 그 위에 요거트를 얹는 것도 좋지만 처음부터 팬케이크 반죽을 만들 때 요거트를 같이 섞어주면 훨씬 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의 팬케이크를 먹을 수 있답니다. 게다가 건강은 덤이겠죠?

 

-차지키 소스

그릭요거트의 고향, 그리스에서 즐겨 먹는다는 소스인 차지키 소스!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고, 빵이나 해산물에 곁들여 먹으면 산뜻하게 즐길 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오이를 채 썬 후 수분을 제거하고 소금에 절여줍니다. 그런 후, 그릭요거트에 올리브오일, 레몬즙, 소금, 다진 마늘, 허브, 채 썬 오이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끝! 새콤하면서 알싸한 맛을 지녀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답니다.

 

-바나나 요거트 스무디

장 건강에 안 좋을 수 없는 만능 레시피, 바나나 요거트 스무디! 아침에 간편하게 한 잔 뚝딱 만들어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데요. 먼저, 바나나를 잘게 썰어 믹서기에 넣고 우유를 한 컵 정도 넣어줍니다. 그런 다음 요거트를 넣어주면 되는데, 이때 요거트는 다른 맛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으로 된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꿀을 살짝 넣고 갈면 시원한 바나나 요거트 스무디 완성!

 

서울우유의 다양한 요거트 추천

이렇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요거트를 먹어보고 싶은데, 어떤 걸 선택하면 좋을까요? 우리나라 유제품 1위, 서울우유에 모든 것이 다~ 있답니다!

 

썸네일(비요뜨-전체)_710x710

 

1. 비요뜨

요거트 부동의 1위, 비요뜨! 국내 최초로 출시해 많은 이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아왔죠. 한쪽엔 서울우유 원유 72.7%로 만든 부드러운 요거트가, 다른 한쪽엔 다향한 종류의 토핑이 가득 들어있어서 한번 꺾기만 하면 간식이나 한 끼 식사로 뚝딱! 초코링 뿐만 아니라 쿠키앤크림, 초코팝, 초코크리스피, 크런치볼, 더:그래놀라, 링크 등 다양한 종류가 나와서 입맛대로 취향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어요.

 

짜요짜요_710x710-01

2.짜요짜요

이번에는 아이들의 인기 1위인 짜요짜요를 소개할게요. 짜요짜요는 서울우유 원유 72% 이상 함유된 요거트 속에 달콤한 과일 젤리 시럽이 들어있어 톡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 좋고, 쉬는 시간에 쏙, 출근 시간에 쏙 간편하게 먹을 수 있죠. 복숭아, 딸기, 망고바나나, 포도 등 다양한 맛이 있으며, 얼려 먹으면 맛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된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양간식으로 으뜸!

 

20220913_142310

3.요하임 무라벨

서울우유의 프리미엄 요거트, 요하임도 추천합니다. 국산 1A 원유로 만든 신선한 요거트에 달콤한 과육을 넣어 산뜻한 맛이 기분 좋게 하는 요하임 무라벨! 플레인스위트부터 복숭아, 딸기, 블루베리까지 원하는 맛으로 골라 먹을 수 있어요. 무라벨 리뉴얼을 통해 분리수거 재활용 편의성도 UP! 되었답니다.

그냥 떠먹어도 맛있지만 샐러드에 소스 대신 요거트 드레싱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식사 대용으로, 간식으로 맛있게 장 건강을 지켜봐요!

 

 

이 모든 것은 서울우유 나100샵 https://www.na100shop.com:433/  에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맛도 있고 영양도 가득한 요거트! 요거트를 곁들인 다양한 레시피로도 즐겨보세요. 다양한 요거트 먹고 장 건강과 몸 건강을 꼭꼭 챙겨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