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살찌는 계절! 가을맞이 전국 먹거리 볼거리 축제 모음!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더웠던 여름엔 집 안에만 콕 박혀 있었는데, 이제는 날이 좋아 어디든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선선해지기만을 기다렸던 여러분들을 위해 올가을엔 어떤 축제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서울우유가 음식 축제에 대해 모아봤어요!

 

ÇÑ¿ì,ÇÑ¿ì°³·®»ç¾÷¼Ò,³óÇùÁß¾Óȸ,¼­»ê½Ã,Ãæ³²

가을시즌 9월 음식 축제

1.횡성한우축제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횡성한우축제가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를 갈았던 만큼 화려한 문화 예술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 대한민국 1등 명품 한우답게 물 좋고 공기 좋은 횡성에서 나고 자라서 싱싱한 한우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고기 먹고 축제 즐기고! 눈과 입을 만족시킬 횡성한우축제로 오세요!

 

기간: 2022년 9월 30일~10월 4일

장소: 횡성종합운동장

문의: http://www.happyhanwoofestival.com/

 

 

2.명동 우주맥주페스티벌

시원한 맥주가 땡기는 가을! 이번엔 서울의 중심, 명동으로 향해볼게요. 명동 우주맥주페스티벌은 미지의 수제 맥주들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맥주 축제인데요. 새로운 맥주 생태계를 정복하는 오락과 일탈을 넘어 맥주의 무한한 가치를 탐색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는 이번 축제는 일 년에 단 이틀만 열린답니다. 듣기만 해도 젊은이들의 취향을 자극하죠? 9월 명동에서 펼쳐질 새로운 맛의 수제 맥주 탐험이 기대된다면 우주맥주페스티벌로 GO!

 

기간: 2022년 9월 23일 ~ 2022년 9월 24일

장소: 중구 명동길 일대

문의: https://www.instagram.com/myeongdong_beer_festival/?igshid=YmMyMTA2M2Y%3D

 

CK_tc03090001152

10월 전국 음식 축제

1.강릉커피축제

강릉은 유명 바리스타들이 자리를 잡고 활동하고 있는 한국 커피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죠. 매년 10월마다 향긋한 커피 향과 함께하는 강릉커피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전국에 유명한 커피 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커피 명인들에게 직접 커피에 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얻는 세미나도 열린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번엔 가족 단위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마련된다고 하니, 아름다운 강릉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볼까요?

 

기간: 2022년 10월 7일~10월 10일

장소: 강릉 아레나 및 강릉 일원

문의: https://www.coffeefestival.net/

 

2.천안 빵빵데이

빵지순례가 MZ세대들의 트렌드가 된 지금, 빵 덕후들은 주목! 빵의 도시 천안으로 떠나봅시다. 천안에서는 다가오는 10월 10일을 빵빵데이로 지정해서 빵지순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삼삼오오 모여 먹으며, 보고 즐기는 축제로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 빵빵데이! 어떤 레시피의 맛있고 트랜디한 빵이 있을지, 천안으로 빵지순례를 떠나볼까요?

 

기간: 2022년 10월 9일~10월 10일

장소: 천안시

문의: https://pangpangday.co.kr/

 

CK_cm26004928

2022년 하반기 주목해야 할 전국 축제 정보

1. 부산불꽃축제

매년 11월에 열리는 부산의 가장 대표적인 행사, 부산불꽃축제! 광안리해수욕장을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가 벌써 17회를 맞이했어요.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과 광안대교 경관조명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연출, 음악이 어우러져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부산 멀티 불꽃쇼, 해외 초청 불꽃쇼 등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화려해지고 있는데요. 가을밤, 불꽃이 내리는 부산으로 여러분을 초대할게요!

 

기간: 2022년 11월 5일 (토)

장소: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일원

문의: http://www.bfo.or.kr/main/index.asp

 

2.진주 남강유등축제

깜깜한 가을밤 아래, 잔잔한 남강을 밝은 등불로 수놓아보는 건 어떨까요? 진주대첩의 역사와 함께 이어져 온 진주 남강유등축제는 낮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지만 해가 지기 시작할 무렵 등불이 켜지면 비로소 본격적으로 축제가 시작됩니다. 남강 위에 용, 봉황, 거북이, 연꽃 등 다양한 모양의 수상등이 전시되며 수상 불꽃놀이와 워터 라이팅 쇼 등이 펼쳐져 화려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이번 축제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각자의 소망을 적은 등을 남강에 직접 띄워 보내는 유등 띄우기! 저마다의 소망이 담긴 유등이 하나 둘 모여 별처럼 반짝이는 풍경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답니다.

 

기간: 2022년 10월 10일~10월 31일

장소: 진주성 및 남강 일원

문의: http://www.bfo.or.kr/main/index.asp

 

 

하반기에 있을 가을 먹거리, 볼거리 축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2년간 기다렸던 축제였던 만큼 체험이 풍성한 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끝나지 않았으니, 방역 수칙 잘 지키면서 가을 축제 마음껏 먹고, 즐겨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