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안 될 10월, 11월 가을 축제

여행의 계절, 가을. 얇은 외투를 가볍게 걸치고 떠나기에 딱 좋죠. 그래서 가을엔 유독 축제가 많은가 봐요. 혹시 여러분도 떠날 계획을 잡고 있나요? 그렇다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놀러 가면 좋은 가을 축제에 대해 서울우유가 알려드릴게요!

1

민둥산 억새꽃 축제
가을 하면 역시 억새꽃을 빼놓을 수 없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표적인 억새꽃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정선 민둥산 억새꽃 축제!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중의 하나인 이곳은 해발 1,118m로, 20만 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뒤덮여 있어 마치 은빛 광야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민둥산이란 이름에 걸맞게, 산 정상은 나무가 없어 가슴이 뻥 뚫리는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이렇게 억새가 많이 나는 이유는 산나물을 많이 캐기 위해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올해 민둥산 억새꽃 축제는 9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입니다. 전국의 억새 축제 중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고 늦게까지 열리는데요.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는 억새밭을 헤쳐가야 할 정도로 억새가 만발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억새밭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근처에 있는 650거리에는 주말마다 별꼴야시장이 열립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각종 전통 공연, 보물찾기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여러분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거예요. 또한 정선의 아름다운 절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와 그 절경을 가로지르는 짜릿한 집와이어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을의 정선, 놓치면 안 되겠죠?

 사진 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부산 불꽃 축제>
사진 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부산 불꽃 축제
매년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의 밤하늘과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 불꽃 축제. 올해는 11월 2일에 열린다고 합니다. 부산 사람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 사람들, 해외 관광객들도 찾아올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어느덧 15회째를 맞이했다고 해요.

부산 불꽃 축제는 단순히 불꽃만 터뜨리는 축제가 아닙니다. ‘멀티미디어 해상 쇼’라는 기대감 넘치는 취지로 매년 다양한 모양의 불꽃과 화려한 레이저 쇼가 펼쳐지기 때문이죠. 또한 테마에 어울리는 음악이 흐르고, 음악에 맞게 불꽃이 터져 하나의 스토리를 얘기해주는 축제라는 점에서도 다른 불꽃 축제와 차별점이 있답니다.

게다가 공연은 낮부터 펼쳐져요. 대기 관객을 위해 마술쇼나 버블쇼처럼 소규모 공연이 펼쳐지고, 본격적으로 밤에 불꽃이 터지기 전! 불꽃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쇼로 불꽃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이렇듯 워낙 큰 규모의 축제이기 때문에 거리에 따라 시간대별로 교통 통제가 되니, 보러 갈 때 꼭 참고해야 합니다.

부산 불꽃 축제는 앉아서 관람할 수 있게 좌석 판매가 이뤄지고 있기도 합니다. R석, S석 등 구역에 따라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는데요. 사람들 사이에서 북적거리지 않고 편하게 보고 싶다면 좌석을 미리 구매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물론 백사장에서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명당을 잡기 위해 아침부터 자리를 지키는 사람이 많다는 점! 꼭 참고하세요!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서울 빛초롱 축제>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서울 빛초롱 축제
마지막으로 소개할 가을 축제는 서울 빛초롱 축제예요. 11월 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청계천 일대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서울의 문화, 나아가 대한민국의 역사를 등불로 표현한 축제입니다.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아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고, 매해 다른 컨셉으로 청계광장과 청계천 일대를 오색찬란하게 밝히고 있죠. 점등시간은 오후 5시, 소등시간은 저녁 10시이며, 주말은 저녁 11시까지랍니다.

참고로 이 서울 빛초롱 축제는 구간이 나뉘어 있어요. 1구간은 청계광장, 2구간은 청계 분수에서 광통교까지, 3구간은 광통교에서 장통교까지, 4구간은 장통교에서 수표교까지인데요. 2구간에는 금도끼, 은도끼, 장화 신은 고양이,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빨간 모자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3구간은 세종대왕, 부채춤, 월하정인, 에밀레종, 풍물놀이 등 우리나라 위인들과 전통놀이를 표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4구간은 서울타워, 문화역서울 284, 자유의 여신상 등 국내외 유명 관광지가 세워져 있어요.

깜깜한 밤에 청계천 위를 수놓은 각각의 빛 초롱들은 상상력을 자극하기 좋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고, 연인과 온다면 낭만적인 가을밤을 만들어 줄 거랍니다. 선선한 가을밤에 청계천을 따라 산책해보는 건 어떨까요?

 

글만 읽어도, 사진만 봐도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데요.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 일과에서 얻은 고민은 다 날려버리고 이번 주말은 서울우유가 소개해드린 가을 축제로 훌쩍 떠나봅시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