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요, 가을 여행

한차례 태풍과 장마가 지나가니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여름이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드디어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다가왔네요. 여름은 여름대로 여행을 떠나고, 가을은 가을대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인생의 진리! 여러분은 가을맞이 어떤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나요? 오늘 서울우유는 가을에 떠나면 좋을 단풍 코스와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드릴게요~

01

가을 단풍 코스 추천
하늘을 빨간, 노란색으로 알록달록 물들게 하는 단풍. 역시 가을엔 뭐니 뭐니 해도 단풍 여행인데요. 우리나라는 참 좋은 게 이런 예쁜 단풍들을 볼 수 있는 명소가 많다는 점이에요. 그중에서 몇 곳을 추천해드릴게요.

1. 백양사와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 구경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절이죠? 그중에서도 추천할 곳은 백양사인데요. 백양사는 내장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절입니다. 거대한 바위와 맑은 계곡물이 조화를 이뤄 경치가 아주 좋죠. 그래서 이곳은 단풍이 필 시기인 10월 하순과 11월 초에 단풍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때 작은 음악회와 함께 각종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와 함께 내장산국립공원에는 백양 계곡을 따라 아기단풍나무, 길참나무, 비자나무가 조성되어 있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담한 아기단풍이 바람에 따라 솔솔 떨어지는 백양사와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단풍을 한번 즐겨볼까요?

2. 전주향교
먹방으로 유명한 전주 한옥마을. 이번 가을엔 그 속에 있는 전주향교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향교를 둘러싼 노란 은행나무들이 가을을 맞이하고 있는데, 이 은행나무들은 정말 오래되었답니다. 이렇게 전주향교에 유난히 은행나무가 많은 이유는 은행나무가 가진 뜻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은행나무는 생장이 느리지만 고온 건조, 공해 등에 내성이 강합니다. 따라서 무병장수하며, 선비같이 곧은 기상을 가지고 있는데 부정과 부패에 물들지 말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그래서 전국 향교에는 은행나무가 많이 심겨 있고 전주 향교도 그중에 하나인 셈인 거죠.

3. 춘천 남이섬
춘천 남이섬은 가을이면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 중 하나예요. 특히 남이섬에 있는 메타세콰이어길은 단풍이 쭉 이어져 있는 길로서, 군데군데 단풍나무가 있는 다른 명소보다 보기에 시원하고, 인생샷 남기기에도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이길 뿐만 아니라 남이섬 전체가 단풍으로 물들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 사진 찍어도 단풍을 남길 수 있어요.

02

가을 드라이브 코스 추천
1. 거가대교

거가대교는 거제도와 부산 가덕도를 잇는 다리입니다. 그래서 부산에서 거제도와 통영 등 그 주변의 여러 관광지를 빠르게 둘러볼 수 있게 됐죠. 부산에서 출발하면 3.7㎞의 해저터널을 먼저 통과하고 2개의 사장교를 지나는데요. 거제도의 맑고 푸른 바다 위를 막힘 없이 시원하게 내 달릴 수 있어서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특히 밤에 드라이브한다면 아름다운 다리의 조명 덕분에 야경을 더욱 멋있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2.춘천 소양호와 소양강댐
소양호는 소양강 댐이 만든 국내 최대 호수로서, 내륙의 바다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소양호 주변을 쭉 드라이브하다 보면 도시 속 막혔던 가슴이 뻥 하고 뚫릴 것 같죠. 소양강에는 소양강댐 물 문화관, 소양강 스카이워크, 소양강 처녀상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기 때문에 심심한 드라이브가 되진 않을 거예요!

3. 서울랜드
굳이 서울을 떠나지 않아도 그 안에서 충분히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랜드인데요! 서울랜드 안팎으로 노랗고 빨갛게 물든 단풍 정취는 물론, 서울랜드 외곽순환 길에서부터 국립현대미술관까지 이어진 약 4km의 길도 대표적인 단풍길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코끼리 열차’를 타고 서울랜드 곳곳에 피어난 가을 정취를 관람하는 것도 좋아요. 코끼리 열차를 타면 볼 수 있는 과천 저수지길이 청계산과 어울려 장관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죠!

주말을 이용해서 갈 만한 단풍 코스와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했는데요. 여름 휴가처럼 긴 시간을 못 낼 때, 하지만 가을이 다가왔다는 분위기는 느끼고 싶을 때 서울우유가 추천한 곳들을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