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핫한 러시아 여행지 추천

4년마다 개최되는 별들의 축제가 훌쩍 다가왔습니다. 벌써 월드컵의 열기가 뜨거운 것 같은데요. 올해 월드컵은 세계에서 제일 땅이 넓은 나라, 러시아에서 열립니다. 그리고 그에 맞춰 러시아 여행도 함께 뜨고 있죠.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러시아는 어떤 곳일지, 월드컵에 맞춰 가볼 만한 핫한 러시아 여행지를 추천해드릴게요!

front view of Bolshoi Theatre building in Moscow, Russia

세계에서 4번째로 큰 도시, 모스크바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 이곳에서는 러시아 월드컵 경기의 상당수가 열리기 때문에 아마 많은 사람이 찾을 것 같은데요. 러시아의 도시 중에서도 제일 잘 알려진 만큼 월드컵 경기 외에도 볼거리가 정말 많답니다.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면 러시아를 대표하는 발레, 오페라 상설극장인 볼쇼이 극장이 있겠어요. ‘볼쇼이는 발레’라는 인식이 있을 만큼 볼쇼이 발레단은 정말 유명하죠.

또한 모스크바 관광 중심지라 할 수 있는 붉은 광장도 러시아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러시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함께 담겨 있는 곳이죠. 국가적인 행사가 주로 이뤄지기에 모스크바에 들렀다면 꼭 가봐야 할 장소입니다.

이번에는 종교로 가볼까요? 테트리스 게임 오프닝에 등장하는 곳으로 유명한 성 바실리 성당은 러시아 양식과 비잔틴 양식이 혼합되어 있어 독특한 매력을 뽐낸답니다. 특히 화려한 색으로 칠해진 돔은 이 성당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죠. 이외에도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노보데비치 수도원과 그 옆의 ‘백조의 호수’로 유명한 호수도 함께 가서 몸과 마음을 힐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aint Basil cathedral on Red Square in Moscow and blue sky with white clouds in sunny summer day

도심 전체가 세계유산, 상트페테르부르크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아예 도심 전체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러시아 대표 문화와 예술의 도시로 불리는 만큼 곳곳에서 화려한 바로크풍의 건축물을 볼 수 있죠. 대표적인 건물로는 그리스도 부활 성당이 있습니다. 알렉산드로 2세가 폭탄 테러를 당했던 자리에 세운 성당으로, 내부에는 아직 그 피의 흔적이 남아있어 ‘피의 사원’이라고 불리기도 한다네요. 성당 내부는 화려한 모자이크 장식이 있으며, 운하와 함께 이루는 풍경은 마치 동화 속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눈요기가 잘 됐다면 이번엔 머리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가봅시다. 바로 ‘에르미타주 국립 박물관’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대영 박물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에르미타주 국립 박물관. 유럽 미술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다 구경하려면 반나절은커녕 온종일 걸리기 때문에 마음먹고 가는 것을 추천! 하지만 미켈란젤로, 고갱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이 있기 때문에 절대 놓쳐서도 안 되겠죠?

특히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다른 나라도 아닌 동유럽과 가깝기 때문에 시간과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동유럽도 여행코스로 함께 넣으면 더 좋답니다.

03천년의 역사, 카잔
카잔은 엄밀히 따지면 러시아의 자치 공화국 따따르스탄의 수도입니다. 하지만 러시아 주민들의 비중이 높죠. 따라서 카잔은 다른 도시와 달리 천 년이라는 깊은 역사를 지닌 도시입니다.

카잔 여행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 수 있는 바우마나 거리는 기념품 상점, 다양한 맛집이 있는 번화가 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길 따라가면 그 유명한 크렘린 궁전으로 이어집니다. 하얀 벽에 나무로 된 뾰족지붕이 특징인 이곳은 11세기 초 블라르인에 의해 최초로 건설되었는데요. 그 후 이반 4세의 침공으로 일부 파괴되었으나 복원들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해요.

크렘린 안으로 들어가면 위풍당당한 모습의 모스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파란 물빛 지붕이 청량한 느낌을 주는데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이슬람과 기독교가 공존한다는 거죠. 만약 본인이 종교인이라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에요. 도시 전체가 화려하다기보다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카잔. 하루나 1박 2일이면 충분하기에 러시아 여행 갈 때 함께 둘러보면 좋을듯합니다.

러시아에 이렇게 볼거리와 관광명소가 많다니, 새삼 멋진 나라라는 걸 느낍니다. 올해 러시아 월드컵은 어떤 국가가 우승할지, 어떤 선수가 우리 눈을 즐겁게 할지, 어떤 매치가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지 기대되는데요. 러시아는 우리나라에서도 멀지 않으니, 직접 직관하러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