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면 무조건 다툰다?! 나는 즉흥형일까, 계획형일까?

 

여름휴가 시즌이 되면서 여행 가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런데 여행만큼 성향이 갈리는 건 없는 것 같아요. 특히 둘 이상의 단체로 여행 가게 되면 성향 때문에 많이 다퉈서 손절 친구 혹은 인생 친구가 되기도 하죠. 여러분은 어떤 여행 스타일을 갖고 있나요? 서울우유와 함께 재미로 알아봐요!

CK_tip110s18050058

나의 여행 스타일은? 즉흥형 vs 계획형

보통 여행 스타일은 크게 즉흥형과 계획형으로 나눠질 수 있을 것 같아요. MBTI로 따지면 끝자리가 ‘J’냐, ‘P’냐가 정해지는데요. 버스 도착 시간까지 하나하나 계획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은 J이며, 딱히 계획을 세우지 않고 내 마음이 이끌리는 대로 움직이는 사람은 P예요.

 

보통 계획형인 사람은 완벽주의자 성향을 보이고 있어서 그 지역이나 도시에 가면 꼭 가야 할 곳, 먹어야 할 곳을 방문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지체되거나 틀어져서 계획한 일을 이루지 못했을 땐 여행을 망친 기분까지 들기 마련이죠. 너무 세세하게 정해서 동행자가 힘들 순 있어도 여행을 알차게 갔다 온다는 점에서 믿음직한 성향이랍니다.

 

반면 즉흥적이고 무계획 유형의 사람은 문밖에 나서는 순간 여행이 됩니다. 어떤 지역으로 갈지 큰 것만 정하고 일단 도착해서 행동하죠. 당장 1시간 뒤에 뭘 하는지 본인도 알 수 없어요. 심지어 목적지로 가는 길에 마음에 드는 도시가 있다면 중간에 훌쩍 내리기도 한답니다. 전체적인 여행의 흐름보다는 그 순간순간의 감정과 느낌에 집중하기 때문에 뻔한 여행이 되지 않고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거예요.

 

CK_tica101d19110370

맛집부터 숙소까지 취향 따라 달라지는 여행 계획!

그렇다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실패 없는 여행이 되도록 여행 계획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예산을 파악합니다. 경비와 숙소, 기념품 살 돈까지 다해서 쓸 수 있는 돈을 파악하세요. 그런 다음 예산에 맞게끔 여행 갈 지역을 정합니다. 그 지역 안에서 어디를 가면 좋을지, 가고 싶었던 관광지는 어디인지 지도를 보면서 정합니다.

 

관광지와 숙소의 위치를 파악해서 이동 수단과 이동 소요 시간을 계산해 동선을 정합니다. 참고로 동선을 정할 때는 한 장소당 얼마나 머무를지 생각해야 하는데요. 항상 여행에는 변수가 생길 수 있어서 빡빡한 것보다는 여유롭게 일정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관광지별 유의 사항과 혹시 방문하는 날이 쉬는 날은 아닌지 휴일을 체크하고, 미리 예매해야 할 관광지는 따로 표를 구해놓습니다. 여행가는 시기의 날씨나 기후도 미리 알아둔다면 짐을 쌀 때  더욱 편하겠죠? 

 

CK_cm280019300_l

여행 성향 테스트

내 여행 성향은 어떨까요? 여행 가기 전에 미리 테스트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여행 성향을 확인할 수 있는 여러 테스트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부산 여행 갈 사람이라면 주목!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테스트인데, 깔끔하고 간단한 12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볍게 해보기 좋아요. 갈매기를 마스코트로 한 ‘메기’가 내 여행 성향과 함께 부산에서 가면 좋을 관광지도 함께 추천해 준답니다. https://ktobusan-event.com/

 

그리고 전반적으로 나는 어떤 여행 스타일인지, 나랑 잘 맞는 여행 동반자는 누구인지, 추천 목적지도 알려주는 16가지 여행 유형 테스트를 소개할게요. 코로나가 종식된 이후, 세계 곳곳의 주요 도시를 가상 여행한다는 컨셉으로, 여권과 비행기표를 이용해 테스트를 할 수 있어서 실제 여행가는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https://www.travelmonday.co/

 

 

오늘은 여행 성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행은 며칠 내내 같이 붙어있는 것이기 때문에 성향 맞는 게 정말 중요해요. 하지만 함께 배려하고 이해한다면 성향이 달라도 그 나름의 매력을 지닌 여행이 될 수 있답니다. 혼자 가든, 누구와 함께 가든 즐거운 추억을 쌓는 여행이 되길 바라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