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카타르 월드컵 D-6!!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이 벌써 일주일도 채 안 남았습니다. 이번에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는 우리나라의 경기도만 한 크기에 인구도 270만 명밖에 안 되는 작은 나라예요. 과연 이 조그마한 나라에서 우리나라는 월드컵의 기적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오늘은 서울우유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D

 

CK_ti325021182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최!

사실 태극전사들이 큰 노력을 했지만 최근 10년간 우리나라 축구 결과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때 원정 경기 사상 처음으로 16강에 진출했으며, 2012년 런던 올림픽 때 동메달을 차지한 이후로 이렇다 할 성과는 없었기 때문인데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치른 8년 동안 감독도 무려 6명이 교체되면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고, 2회 연속 월드컵 조별 리그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죠.

 

그렇기 때문에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국민들은 기대를 많이 하고 있어요. 게다가 보통 월드컵은 봄~초여름에 개최되는 게 일반적이지만, 카타르의 여름 기온이 50도에 육박하는 점을 고려해 겨울에 월드컵을 열리는데요. 사상 최초로 겨울에 월드컵이 펼쳐지는 만큼 뜨거운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Close up of soccer ball on playing field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 일정

놓치지 말아야 할 대한민국 경기 일정을 알려드릴게요! 다행히 카타르와의 시차는 약 6시간 정도로 우리나라와 아주 반대까지는 아니라 그다음 날까지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시간대랍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2022년 11월 21일 새벽 1시부터 개막전이 시작되는데, 12월 19일 결승전까지 약 한 달여간 월드컵이 열릴 예정이에요. 우리나라는 포루투갈, 가나, 우루과이와 함께 H조에 속해있는데요. 조별리그를 통해 16강 진출을 노릴 예정입니다.

 

<조별 리그>

-11월 24일 (목) 한국 시각 22시

한국 vs 우루과이

 

-11월 28일 (월) 한국 시각 22시

한국 vs 가나

 

-12월 3일 (토) 한국 시각 0시

한국 vs 포르투갈

 

CK_tip110s17120173

월드컵 응원을 위한 에너지 보충 야식 메뉴 추천!!

물론 직접 발로 뛰는 건 태극전사들이지만, TV 앞에서 응원하는 것도 큰 힘이 듭니다. 이럴 땐 야식 먹고 힘내야죠! 이번 월드컵 때는 거리 응원이 취소됐기 때문에 ‘집관족’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심지어 경기 시간대도 딱 밤 시간대라 야식이 불가피하답니다. 미리 어떤 음식을 시킬지 정해놔야겠죠?

 

– 치맥

역시 스포츠 응원에 치킨과 맥주는 빠질 수 없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야식에 꼽히기도 한 치킨은 월드컵 시즌이 되면 배달이 밀려 2시간 전에는 미리 주문해놔야 제시간에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치킨집은 월드컵처럼 대형 응원 경기가 있는 날엔 문전성시를 이루죠. 바삭한 튀김옷을 입은 치킨과 뜨거운 응원 열기를 날려버릴 시원한 맥주로 월드컵을 맞이해볼까요?

 

– 떡볶이

온라인 설문 조사 업체 패널나우에 따르면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야식 2위에 떡볶이가 선정됐다고 합니다. 역시 우리나라는 떡볶이의 민족인데요. 특히 월드컵 경기를 보면서 매콤한 떡볶이를 먹으면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수 있겠죠? 사이드 메뉴인 순대와 어묵도 꼭 시켜야 해요!

 

– 족발&보쌈

역시 야식의 클래식함은 족발과 보쌈을 따라올 메뉴가 없는 것 같아요. 튀기고 굽는 고기의 맛도 있지만 물에 삶아 촉촉한 고기의 맛은 특히 밤늦게 먹을 때 소화도 잘 되게끔 도와주죠. 새우젓, 김치, 쌈장 등 다양한 양념장과 곁들여 먹는 족발과 보쌈! 꼭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줄 막국수도 꼭 함께해 주세요. 아 참, 족발 보쌈에 정신이 팔려 쌈 싸다가 골 넣는 장면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전 국민이 기대하고 있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길고 긴 코로나와 여러 가지 일들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국민들에게 큰 희망이 되길 바라면서 서울우유가 태극전사들을 응원합니다! :D

덧글 (1)

  1. Pingback: itsmasum.com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