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있는 추석 인사말, 이걸로 완벽 정리!

 

명절이 다가오면 K-직장인들은 한 가지 연중행사를 치러야 하죠. 바로, 추석 안부 인사인데요. 사소하지만 짧은 인사말 하나가 얼마나 머리를 아프게 하는지! 좀 색다른 건 없을까 등등 고민의 연속입니다. 그래서 서울우유가 몽땅 준비해 봤어요!

 

CK_tica0340002132

다가온 2022년 추석 연휴

먼저 올해 추석 연휴부터 살펴볼게요. 2022년 추석은 9월 10일이며, 앞뒤 연휴까지 합치면 9월 9일~11일이 추석 연휴입니다. 그런데 10일과 11일이 하필 토요일, 일요일이라 월요일인 12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됐어요. 그러니 9일부터 12일까지 총 4일간의 추석 연휴가 생긴답니다. 코로나가 정말 심했던 2020년과 2021년에는 고향에도 못 내려갔지만, 올해는 그래도 거리두기 라도 풀려서 오랜만에 가족과 일가친척의 얼굴을 볼 수 있겠죠?

 

CK_tica1010000086

센스 있는 추석 인사말 추천

1.가장 기본이 되는 인사말을 먼저 추천할게요. 추석, 한가위를 이용한 인사말입니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일일이 찾아뵙지 못해 이렇게 감사의 뜻을 보냅니다.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웃음꽃 피는 추석 보내세요.

-코로나 근심 내려놓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마음마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추석의 특징인 ‘보름달’과 ‘소원’을 넣어서 보낼 수도 있어요.

-밝은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보름달이 두둥실 뜬 추석입니다. 마음속에 소원 하나 빌며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보름달에 빈 소원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3.선선해진 가을 날씨나 계절을 이용해서 추석 인사말을 건넬 수도 있답니다.

-높고 푸른 하늘과 살랑거리는 가을바람, 형형색색의 단풍 사이로 정겨운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추석 명절 잘 보내세요.

-결실을 준비하는 계절인 가을입니다. 올해는 과실이 알차다고 하네요.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4.먼 귀향길에 대한 안전 기원을 표시하거나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이야기를 넣어도 좋아요.

-설레지만 복잡한 귀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남은 2022년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고향의 풍경과 정을 한껏 담아오시고, 가족들과 귀한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5.진부한 인사말보다는 웃기게 보내고 싶다면 이렇게 보내는 것도 추천합니다. 하지만 친한 사이여야겠죠?

-행복한 한가위 뭣이 중헌디! 웃으세요^^

-송편 6개는 밥 한 공기! 방심하고 먹다간 돼지 됩니다. 적당히 먹읍시다.

-시월드, 당당하게! 자신 있게! 사이다 추석 보내세요.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한 먹방 되세요.

 

CK_tica1010000044

센스 있는 추석 선물 추천

-음식 

가장 무난한 선물은 뭐니 뭐니 해도 소고기겠죠? 고기는 모두가 좋아하니 호불호 갈릴 일이 없죠. 굴비도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선물! 과일도 무난하면서 딱 맛있을 시기예요. 하지만 아무래도 가격에 부담이 된다면 그보다 좀 저렴한 전통 디저트 선물을 추천할게요. 1~3만 원 대로 약과, 양갱, 도라지정과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다과를 준비해 보세요.

 

-생필품

가성비 있고 실용성 높은 선물을 고민한다면 마트에 파는 각종 선물 세트를 추천합니다. 뻔하지만 스테디셀러인 이유가 있겠죠? 생필품은 계속 소모되는 물품 중의 하나! 샴푸, 린스, 비누, 치약 등 각종 잡화가 한데 모아져 있는 선물 세트는 그야말로 한가위 같은 든든함을 준답니다. 추석에 받은 선물 세트만 써도 1년은 거뜬하다고요!

 

-건강

어른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건강을 생각한다면 홍삼, 홍삼액, 건강즙도 좋습니다. 그런데 요즘엔 나이 많은 어른들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의 추석 선물로도 종합 비타민이 인기라고 해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선호도가 커졌는데요. 다만 이런 건강식품은 체질에 따라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선물하셔야 합니다.

 

 

사실 아무리 비싼 선물이라고 해도 가장 좋은 선물은 나에게 필요한 선물! 당장 고장 난 가전제품이나 꼭 갖고 싶었던 향수도 추석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 걸 물어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 서울우유는 인사말과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올 추석은 모두가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길 바랍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