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졸업시즌 추천선물 10가지!

 

2월은 입학식과 졸업식의 시즌인데요. 정들었던 곳의 아쉬움과 새로운 곳의 설렘이 교차하는 달이죠. 혹시 주변에 입학 & 졸업 선물을 해줘야 하는 아이가 있나요? 요즘 사람들의 취향을 도저히 종잡을 수 없어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education, graduation and people concept - silhouettes of many happy students in gowns throwing mortarboards in air

졸업 & 입학 시즌!!

 

실내 마스크도 해제되면서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대면 졸업·입학식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더군다나 올해 중·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코로나19 초기에 입학해 제대로 된 입학식을 경험하지 못한 친구들이라고 하네요. 입학식은 물론 학교생활을 했던 3년 동안은 코로나 때문에 아주 답답했겠지만 졸업식만큼은 마스크 없이 직접 웃는 얼굴을 보며 맞이하게 될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요즘 졸업식과 입학식은 옛날과 달리 많이 간소화됐는데요. 길고 긴 교장 선생님의 훈화 말씀도 간략해졌고, 엄숙한 분위기보다는 축하공연을 통해 많이 가벼워졌다고 해요. 이런 변화에 맞춰서 졸업이나 입학 선물 역시 실용적이고, 엔터테이너적인 선물들이 대세가 됐는데요. 어떤 선물들이 요즘 아이들의 취향인지, 함께 알아봅시다!

 

 

졸업&입학 추천 선물 10가지!

 

CK_tica101m17020297 – 패드 & 탭

요즘 대학생은 물론, 중고등학생들에게 패드 & 탭은 필수! 이제는 종이나 책이 아닌 패드로 공부하는 시대입니다. 휴대하기 간편한 데다가 동영상 강의 시청하기에 너무 좋고, 필기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요. 학습 활용도가 좋아서 요즘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선물이랍니다.  

 

CK_tica1140002904_l

– 향수

대표적인 클래식한 선물인 향수! 그만큼 많은 사람이 큰 호불호 없이 주고받은 선물이라는 뜻이겠죠? 보통 향수는 주는 사람의 취향보다는 받는 사람의 이미지를 생각해 고르는데요.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향수가 진부하게 느껴진다면 직접 만들 수 있는 커스텀 향수들로 특별한 선물을 해보세요!

 

medicine, healthcare and people concept - woman hands opening pack of cod liver oil capsules

– 영양제

오랜 수험 생활로 지친 친구라면, 혹은 새로운 학기와 새로운 학교에 적응해야 하는 친구라면 체력 관리에 도움 되는 영양제도 든든한 선물이랍니다. 초등학생, 중학생들에게는 성장에 좋은 아연이 포함된 종합 영양제를, 대학 입학을 앞둔 친구들에게는 비타민 B군 위주의 영양제를 선물하는 게 꿀팁!

 

CK_pc0020506104_l

– 무선 이어폰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선물 리스트에 무선 이어폰을 빼놓을 순 없죠. 이제는 줄 이어폰을 쓰는 사람이 더 어색하게 보일 지경! 무선 이어폰은 이젠 모두에게 필수가 되어버렸답니다.

 

beige wireless headphones on a purple background. Top view on modern gadget

– 무선 헤드폰

요즘 떠오르는 신흥 IT 기기 강자가 있어요. 바로, 헤드폰인데요. 무선 이어폰 유행한 지 얼마나 됐다고 이제는 헤드폰인가 싶지만, 요즘 힙스터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바깥의 소음이 들어오지 못하게끔 귀를 꽉 막아 오로지 이 세상에 음악과 나만 남아있는 것 같은 그 느낌! 헤드폰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답니다.

 

CK_pc0020574830_l

– 운동화

일주일 중 대부분을 교복을 입는 아이들이 유일하게 멋을 낼 수 있는 운동화를 추천드려요!

교복에도, 사복에도 잘 어울리는 트렌디한 운동화는 센스 만점의 선물이 된답니다. 사이즈가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으니, 교환권도 함께 줘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CK_cm280030579

– 카드 지갑

카드 지갑은 가방 대비 비교적 가격대가 낮기 때문에 특별한 날 선물하기 딱이에요! 게다가 요즘엔 현금 없이 카드만 들고 다니기 때문에 편한 카드지갑은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어요.

 

CK_pc0020539063_l

– 스마트 워치

입학, 졸업 선물로 시계를 많이들 생각할 텐데요. 하지만 요즘엔 시계보다 스마트 워치를 더 선호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돼서 연락이 오는 걸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운동할 땐 나의 바이오리듬을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 없어도 음악 듣기가 가능해요. 일반 시계보다 요즘 사람들이 선호하는 실용적인 선물이랍니다.

 

Back to school concept. Backpack with school supplies and tablet

– 백팩

책이며, 전공 서적이며 짐 많은 학생에게 도움 되는 선물은 백팩일 거예요. 무거운 짐을 넣더라도 어깨가 아프지 않을 정도로 가볍고, 더운 날에 땀이 차지 않으며, 수납공간까지 풍부한 백팩!

요즘엔 투박한 디자인보다 예쁜 백팩도 많이 나오니, 함께 둘러보며 골라보세요!

 

CK_tc00360000429

– 현금 & 상품권

사실 그 어떤 선물보다 가장 도움 되고, 실용적인 선물이죠.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가 만족하는 선물! 바로, 현금입니다. 약간 성의 없게 느껴진다면 같은 가격의 상품권을 주는 것도 좋긴 하지만, 상품권은 사용해야 하는 공간이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깨끗한 봉투에 담아서 주는 현금이 제일 좋답니다.

 

Bouquet of summer flowers on table, close up

축하 꽃다발 & 꽃말

 

– 라일락

“젊은 날의 추억”이라는 꽃말을 가진 라일락은 헤어지는 친구들과 아쉬운 추억을 뜻하는 꽃이에요. 행복한 기억만을 가득 안고 가길 바라는 마음도 담겨있죠. 진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서 학창 시절의 추억과 졸업식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답니다.

 

– 프리지어

유난히 입학식에 프리지어가 많이 보이죠?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프리지어는 입학식의 단골 꽃이랍니다. 은은한 향기와 함께 화사한 노란색 때문에 새로운 시작을 더욱 설레게 만든답니다.

 

– 작약

프리지어와 비슷하게 “새로운 시작을 축하합니다”이라는 꽃말을 가진 작약은 크고 풍성한 꽃잎 때문에 더욱 축하 꽃다발에 잘 어울린답니다. 또한 연한 분홍빛으로, 색이 강하지 않아서 다른 꽃과 조합하기에도 좋아요.

 

 

입학과 졸업 시즌에 주면 좋을 선물들과 꽃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봄이 오기 전에 항상 찾아오는 이 시기! 인생에서 뜻깊은 날인만큼 잘 준비해서 모두가 행복한 입학, 졸업 시즌을 보내길 바랍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