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감자, 고구마를 활용한 간단 레시피 추천!

 

겨울만 되면 손과 혀가 데일 정도로 뜨끈뜨끈~ 포슬포슬한 감자와 고구마가 생각나는 시기죠.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겨울철 건강 간식으로도 정말 좋은데요. 서울우유가 겨울맞이, 감자와 고구마 보관법과 이들을 활용한 간단한 요리들을 알려드릴게요! :D

 

CK_pc003566317

감자와 고구마의 효능 및 오래 보관하는 방법!

감자에는 탄수화물이 많아 다이어터들이 좋아하지 않는 음식이에요. 하지만 풍부한 탄수화물이 소화 작용을 돕기 때문에 위염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먹으면 좋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해주고, 햇빛 때문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어요. 감자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햇빛이 닿지 않도록 종이 박스에 나눠 담아서 냉장 보관이 아닌 실온에 보관하는 겁니다. 서늘하고 건조한 곳,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 감자가 변색하지 않아요. 또한 감자와 양파를 같이 보관하면 감자가 양파의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빨리 썩게 되니, 주의해 주세요.

 

감자의 친구 고구마에는 셀룰로오스,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평소에 배변 활동이 어려운 사람들이 고구마를 많이 섭취하면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감자와 비교했을 때 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이런 고구마를 어떻게 오래 보관할 수 있을까요? 고구마는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습한 곳에 두게 되면 곰팡이가 생겨 부패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냉장이 아닌 상온에서, 통풍이 잘되고 온도가 적당한 곳에 보관해야 한답니다. 고구마는 싹이 자라면 영양분이 줄기와 잎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싹이 자라지 않게 보관하는 게 포인트예요! 

 

Gnocchi tomato sauce herbs, fresh parmesan cheese top, delish food

감자를 활용한 간단 요리 추천!

– 라구 감자 뇨끼

요즘 이탈리아 음식인 뇨끼가 유행인데요. 뇨끼는 연말에 지인들을 초대해 홈파티할 때 그 분위기에 너무 잘 어울리기도 하죠. 완성작은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사실 만들기 정말 쉽답니다. 초보들도 도전할 수 있는 감자 뇨끼를 소개할게요!

 

1.삶은 감자를 껍질을 벗겨준 뒤, 잘 으깨줍니다.

2.이때 소금과 밀가루, 계란 노른자를 넣어 촉촉할 때까지만 반죽해 줍니다.

3.마치 두꺼운 수제비를 만드는 것처럼 반죽을 길게 늘여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떼어줍니다.

4.반죽을 한 번 더 동그랗게 빚어주고, 포크로 한번 눌러주세요.

5.끓는 물에 소금, 올리브유를 넣은 뒤 감자 반죽을 넣고 삶아줍니다.

6.약 2분 뒤 반죽들이 둥둥 뜨기 시작하면 물기를 빼내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서 구워줍니다.

7.라구 소스를 넣고 한번 볶아준 후, 접시에 담으면 라구 감자 뇨끼 완성!

8.위에 파슬리나 치즈를 얹어도 좋고, 버섯이나 양파 등 다른 채소를 함께 넣어도 맛있답니다.

 

– 감자전

역시 감자하면 뭐니 뭐니 해도 전을 빼놓을 수 없죠. 쫀득하고 고소한 맛의 감자전은 감자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먹게 만드는 간단한 요리랍니다. 특히 감자전은 쫀득한 것이 생명! 식감을 잘 살릴 수 있는 감자전을 만들어볼게요. 너무 간단해서 반찬으로도 좋답니다.

 

1.껍질 벗긴 감자를 믹서기나 강판에 갈아줍니다. 덩어리지지 않게끔 곱게 갈아주세요.

2.간 감자들을 그릇에 담아 전분 가루나 부침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3.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한 불에 감자 반죽을 넣어 구워줍니다.

4.양쪽 면이 노릇노릇하게끔 잘 뒤집어가며 구워주면 쫀득쫀득하고 바삭한 감자전 완성!

 

dd

고구마를 활용한 간단 요리 추천!

 

– 고구마 치즈볼

고구마 치즈볼은 바삭한 고구마 볼에 고소한 치즈가 들어 있어서 아이들의 간식이자 다이어터들의 죄책감을 해소해 줄 밥 대용으로도 좋아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고구마 치즈볼,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1.찐 고구마의 껍질을 벗기고 포크를 이용해서 잘게 으깨줍니다.

2.밀가루를 반 컵 정도 넣어 되직한 고구마 반죽으로 만들어 주세요.

3.고구마 반죽을 한입 크기로 떼어낸 뒤, 동그랗게 말고 그 안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어줍니다.

4.다시 동그랗게 빚어주고, 겉에 빵가루와 계란을 조금 묻혀주세요.

5.마지막으로 기름에 튀겨주면 바삭하고 고소한 고구마 치즈볼 완성!

 

– 고구마 피자

뻔한 피자가 지겹다면? 고구마를 이용한 피자는 어떨까요? 지금 알려드릴 고구마 피자의 특징은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는 피자인데요. 함께 만들어봐요!

 

1.찐 고구마를 큰 볼에 담아 우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으깨줍니다.

2.버섯, 파프리카, 양파, 햄 등 피자에 올릴 채소들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3.채소들을 프라이팬에 한 번 볶아주고,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해줍니다.

4.오븐용 팬에 토르티야를 얹은 다음에 으깬 고구마 반죽을 올려주세요.

5.피자 소스나 케첩을 바른 후, 볶은 채소를 그 위에 잘 올려줍니다.

6.마지막으로 치즈를 가득 올린 다음,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약 10분가량 구워주면 끝!

 

 

오늘은 겨울철 건강 간식, 감자와 고구마의 효능과 활용 요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간식으로도 좋고 훌륭한 요리 재료가 되는 감자와 고구마! 부지런히 먹어서 겨울을 물씬 느껴보자고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