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도 함께 먹고 싶어지는 강아지 고양이 FOOD!!

 

종종 너튜브를 보면 강아지가 치킨을 먹거나 고양이가 피자를 먹는 영상을 볼 수 있어요. 기름지고 짠, 사람이 먹는 음식을 댕냥이들이 먹을 수 있나 싶어 들어가 보면, 놀랍게도 반려동물 전용 음식이라고 되어 있죠. 사람의 음식과 똑같지만 성분은 다른 댕냥이들의 음식! 궁금하다면 서울우유와 함께 댕냥이들의 푸드 세계로 출발해봐요!

 

This time, we go on the count of one. (Dog and cat ready for the feast)

강아지와 고양이들을 위한 음식들!!

국내 펫 푸드 시장 규모가 지난해 1.5조 원대를 기록했다고 해요. 그리고 그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죠. 펫(Pet)과 가족(Family)이 합쳐진 펫팸족이라고 해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들을 중심으로 펫푸드의 고급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단순히 개껌 등 건식 사료를 넘어 치킨, 케이크, 김밥 등 사람 음식이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 정도의 비주얼과 실제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식재료로 펫 푸드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즉, ‘휴먼그레이드’ 프리미엄화가 빠르게 진행 중인 셈인데요. 이처럼 사람이 먹는 음식과 똑같은 모양의 이색 펫 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독특한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그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고 하네요!

 

Pet labrador dog celebrating birthday at home

댕냥이들을 위한 이색 간식!

그렇다면 댕냥이들을 위한 이색 간식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반려견 생일 케이크

반려견도 생일 파티하는 요즘! 이때 빠질 수 없는 게 케이크겠죠? 반려동물 간식 계에서 케이크 구매 비중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사람이 먹는 케이크와는 재료부터 달라야 합니다. 일단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이용해야 하며, 유당이 있는 치즈나 생크림, 우유는 패스해야 하죠. 따라서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를 기본으로 단호박, 연어, 당근 등 댕냥이들이 먹을 수 있는 천연 재료로만 만든다고 합니다.

 

– 반려견 맥주 & 고양이 와인

가끔 집에서 혼술 할 때 누군가와 같이 잔을 부딪치고 싶나요? 그렇다면 반려견 맥주나 고양이 와인은 어떨까요? 강아지 맥주로 유명한 ‘스너플(Snuffle)’은 갈색 유리병과 병뚜껑 모두 사람이 마시는 갈색 맥주병과 같은데요. 보리 향과 닭고기 향이 섞인 냄새가 나고 젖산 때문에 ‘요구르트의 시큼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강아지들 몸에도 좋다고 하네요.

 

고양이 와인은 ‘뮤샹동’ 이라는 와인인데요. 고양이가 마실 수 있는 와인이랍니다. 기본적으로 쥐오줌풀의 향이 나지만 약간 기름진 물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고양이는 단맛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약간의 연어 향이 난다고 하네요. 너무 당연하게도 반려견 맥주와 고양이 와인은 무알코올에 탄산도 없답니다.

아이펫밀크

– 반려견 우유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용 우유도 있답니다. 바로, 서울우유 <아이펫밀크>인데요. 장이 약한 친구들을 위해 <아이펫밀크 저지방>도 출시됐어요. 우유 전문가인 서울우유 연구소와 반려동물 전문가인 수의사들이 공동 개발하여 별도의 전용설비에서 생산한 데다가 서울우유의 신선한 원유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믿고 먹일 수 있는 <아이펫밀크>! 무엇보다 반려동물의 특성 및 건강을 고려하여 필수 영양성분을 첨가했는데요. 비타민, 칼슘, 콜라겐, 타우린 등 균형 잡힌 영양이 가득! 특히 임신했거나 수유기의 댕냥이, 노령기의 댕냥이에게 좋답니다! <아이펫밀크/아이펫 저지방/아이펫밀크 프리미엄> 우리집 댕냥이의 취향과 타입에 따라 집사들이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CK_tip014m20030304

우리 집 댕냥이들을 위한 수제간식 레시피!!

댕냥이들이 좋아하는 수제 간식 레시피를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 고구마피자

겨울 간식인 고구마를 너무 좋아하는 강아지들을 위한 레시피인데요. 고구마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댕냥이들의 건강에 좋답니다. 이런 고구마를 이용해서 댕냥이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만들어볼게요.

 

1. 삶은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 잘게 으깨줍니다.

2. 단호박, 토마토, 파프리카, 연어, 닭가슴살 등 댕냥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한 입 크기로 썰어 토핑으로 만들어주세요.

3. 서울우유 아이펫밀크를 끓이고 식초 한 숟가락을 넣어 리코타 치즈가 만들어지면 티백에 넣고 물기를 짜줍니다. (넘어가도 무관)

4. 으깬 고구마에다가 쌀가루, 달걀 1개, 단호박을 넣고 한데 섞어 도우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5. 밀대로 밀어 피자 모양으로 도우를 만들어주세요.

6. 도우 위에 손질한 토핑들과 리코타 치즈를 얹어줍니다.

7. 180도 오븐에 약 30분간 구워주면 댕냥이가 좋아하는 피자 완성!

 

– 닭가슴살 치킨

이번엔 무려 댕냥이 전용 치킨을 만들어 볼게요! 댕냥이들이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과 단호박 가루를 이용한 치킨인데, 비주얼과 맛도 치킨 못지않답니다!

 

1. 닭가슴살을 뜨거운 물에 삶은 후, 잘게 다져줍니다.

2. 다진 닭가슴살을 잘 뭉쳐서 닭 다리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3. 귀리 가루와 단호박 가루를 1:1 비율로 섞고 달걀 2개를 넣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4. 닭다리 모양으로 만들어준 닭가슴살에 반죽을 입혀줍니다. 노란빛이 잘 돌도록 골고루 묻혀주세요.

5. 130도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정도 익히고, 뒤집어서 10분 더 익혀주세요.

6. 한 김 식힌 다음 댕냥이들에게 주면 끝!

 

 

알면 알수록 신기한 펫푸드! 마치 사람이 먹는 음식과 같은 비주얼의 펫푸드를 보니, 이제는 정말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며 살아가는 시대라는 생각이 드네요. 집에 주인님들이 있다면 새로운 펫푸드 한번 도전해 볼까요?

 

덧글 (1)

  1. Pingback: Reba Fleurantin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