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러들 주목!!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추천!!

 

날이 추워지자마자 손과 발이 차갑게 어는 걸 보니 드디어 수족냉증의 계절이 돌아왔나 봅니다. 수족냉증은 추위 때문에 혈관수축이 되면서 우리 몸 말단에 있는 손과 발에 혈액 공급이 줄어 발생하는 증상인데요. 매년 겨울마다 고통받는 수족냉증러들을 위해 서울우유가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해줄 음식을 추천해 드릴게요. :D

 

CK_tip115s18120098

몸을 차게 만드는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

겨울에는 되도록이면 피해서 섭취하는 게 좋은 찬 성질 음식엔 어떤 게 있을까요?

 

– 밀가루

면이나 빵 좋아하는 분들이 들으면 슬퍼할 이야기인데요. 밀가루는 수족냉증러들에게 최악인 재료예요. 왜냐하면 밀가루는 차가운 성질이 강해 위를 처지게 해서 소화기 계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몸의 냉기를 높이고 수족냉증을 더욱 악화하게 만들죠.

 

– 돼지고기

돼지고기 또한 찬 성질이 많은 음식인데요. 그래서 속이 냉한 사람이 돼지고기를 먹고 나면 소화장애나 설사할 확률이 높아요. 한약을 먹을 때 돼지고기는 피하라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 만약 돼지고기를 먹고 싶다면 마늘과 함께 먹으면 어느 정도 중화가 된다고 하네요.

 

– 파인애플

달콤한 맛 때문에 파인애플 좋아하는 사람 많을 텐데요. 하지만 파인애플은 열대지방에서 아이의 열을 내릴 때 먹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찬 성질의 과일이에요. 그래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는 임산부에게 주의해야 할 식품으로 여겨지죠. 만약 몸이 찬 사람이 파인애플을 먹게 된다면 정제되지 않은 설탕이나 흑설탕과 함께 먹으면 좋답니다.

 

CK_tis101j15120015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식 추천!

그렇다면 이번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뜨거운 성질의 음식을 추천해 드릴게요.

 

– 귤

겨울에 꼭 박스째로 놓고 먹어야 하는 귤! 손끝이 노랗게 될 정도로 무한 흡입이 가능하죠. 이러한 귤은 수족냉증러들에게도 좋은데요. 귤 100g당 비타민 C가 약 55~60mg이 들어있을 정도로 풍부해 감기 예방,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귤을 구워서 먹으면 냉한 성질이 따뜻하게 바뀌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 부추

파와 마늘에 이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채소인 부추! 부추엔 당질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활성 산소 해독을 돕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부추는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불릴 정도로 장에 좋은 채소로도 알려져 있는데, 소화기관, 생식기관에 좋아요. 따뜻한 탕에 넣어서 먹거나 새콤한 부추무침으로 해 먹으면 겨울철 입맛이 살아날 거예요.

 

– 차 종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이나 열매들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몸이 한결 따뜻해지는데요. 체온을 올리는 대표적인 열매가 바로, 대추입니다. 대추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천연 신경안정제라고 불릴 정도로 심신 안정에 좋아 불면증인 사람이 푹 끓인 대추차를 마시면 숙면을 취할 수 있어요.

 

생강은 <동의보감>에서 ‘성질이 따뜻해 몸 안에서 열이 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록돼 있습니다. 일찌감치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생강을 달여 먹었죠. 생강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쇼가올, 진저롤 성분 때문인데요. 이들은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생강을 배와 함께 차로 끓여서 먹으면 감기와 기관지 질환에 좋아요.

 

CK_tica114d18060138

일상생활 속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습관!

– 반신욕, 족욕 하기

몸을 따뜻하게 하려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게 우선입니다. 욕조에다가 따뜻한 물을 담아 하루 20분 내외의 반신욕을 해주세요. 이때 반신욕은 가슴 이하까지만 담그는 게 좋아요. 그래야 몸속 냉기를 제거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거든요. 반신욕이 어렵다면 가볍게 발만 따뜻한 물에 담가도 수족냉증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목을 따듯하게 하기!

추위에 체온을 보호하려면 주요 동맥이 지나가거나 수많은 혈관이 지나다니는 곳인 목과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목엔 중요한 동맥들이 있어서 목만 따뜻하게 해줘도 몸 전체가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죠. 또한 목의 뒷부분보다는 앞부분을 보호해 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목도리를 두르거나 목티를 꼭 챙겨 입어서 몸 전체의 온도를 유지해주세요.

 

 

수족냉증러들을 위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과 습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올겨울은 유난히 더 춥다고 하니, 매서운 추위를 피해 손과 발을 꼭 따뜻하게 지켜봐요!

 

 

덧글 (17)

  1. Pingback: Reba Fleurantin

  2. Pingback: Leandro Farland

  3. Pingback: MILFCity

  4. Pingback: Cory Chase MILF City

  5. Pingback: premium-domain-name

  6. Pingback: Academic Assignment Help

  7. Pingback: valentine gift for her

  8. Pingback: allergy relief

  9. Pingback: Click Here

  10. Pingback: Click Here

  11. Pingback: Click Here

  12. Pingback: Click Here

  13. Pingback: Click Here

  14. Pingback: Click Here

  15. Pingback: Click Here

  16. Pingback: Click Here

  17. Pingback: Click Here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