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기 있는 자격증 TOP 4

 

새해가 밝고 벌써 3개월이 지났어요! 여러분은 시시때때로 바뀌는 미래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요? 앞으로 취득하면 괜찮을 자격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2022년 인기 자격증 TOP4를 서울우유와 함께 알아봅시다!

CK_tica114h20040512

맞춤형 화장품 제조 관리사

K-뷰티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이미 하나의 문화로 정착됐죠. 매출이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내 피부색과 타입을 맞춰야 하는 화장품 말고, 오롯이 내 피부에 집중한 ‘나만의 화장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그래서 뜨는 자격증이 바로, ‘맞춤형 화장품 제조 관리사 자격증’이랍니다.

 

이 자격증은 국가자격증으로,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화장품 원료를 추가하거나 혼합하는 업무를 할 수 있게 하는 자격증입니다. 화장품 관련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가장 필수로 따야 하죠. 이 자격증이 있으면 고객의 피부에 맞춰 화장품을 추천할 수 있고, 판매도 할 수 있어요. 또한 제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나만의 화장품 브랜드를 새로 런칭할 수도 있답니다. 그런 만큼 합격 난이도가 높은 편이지만 실기나 면접은 치르지 않고, 응시 자격에 대한 제한도 없어 마음먹고 도전할 만하다고 해요.

 

CK_cm27014718

보세사

‘보세사’라는 자격증은 조금 생소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 시국이 풀리면서 주목하고 있는 자격증 중의 하나입니다. 특허보세구역 운영인 보세 국역을 운영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국가공인자격증이기 때문이에요. 이제 점점 교역이 확대되면서 보세구역, 물동량이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수출입 통관 업무도 중요해지고 있죠. 이 자격증을 지닌 보세사는 보세화물관리에 전문적인 지식을 지닌 사람이며 보세물 관리에 대한 세관 공무원의 업무 중 일부를 위탁받아서 수행하는 보세 활물 전문 관리자입니다. 앞으로 더더욱 전망이 밝겠죠?

 

그뿐만 아니라 보세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보세창고업체, 수입업체, 각종 제조회사의 물류 분야, 해운회사, 수출입 관리 분야 등 보세사를 채용하는 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있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많은 양의 공부와 1년에 단 한 번밖에 없는 어려운 시험이기 때문에 기초부터 오랜 시간 공부를 해야 한답니다.

CK_tip014m17070202

3D 프린팅 자격증

AI,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여러 핵심 기술이 있는데 3D 프린팅 기술이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미 많이 상용화되기도 했는데 간단하게 설명을 들이자면,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실제 모습으로 구현해 내는 기술이에요. 제품 개발 시 샘플을 제작하는 것부터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금속 부품 제작까지, 점점 더 발전하고 있으며 자동차, 항공 우주, 의료, 음식, 건설, 유지 보수 등 활용 분야도 광범위하답니다.

 

3D 프린팅 기술과 관련해서 전문 분야에 따라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어요. 3D 프린터 개발자는 3D 프린터 또는 부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을 하며, 3D 프린터용 재료 기술자는 3D 프린터에 사용될 다양한 소재와 기능의 재료를 연구하고 생산합니다. 3D 프린팅 컨설턴트는 기업이 자사의 제품 생산 과정에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하고자 할 때 기술 자문을 하죠. 또한 3D 프린터 운용사는 기업 또는 개인의 요청에 따라 모델링을 하여 출력한 후 후가공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격증 하나만 있으면 여러 분야의 일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무궁무진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 자격증이겠죠?

CK_tc00350000043

재경관리사

세무/회계 분야의 자격증은 옛날부터 지금까지 항상 인기 있어 온 자격증입니다. 재무 경영뿐만 아니라 금융, 인사 등 다른 사무 업무에서도 플러스 요인이 되는 자격증이에요. 그중에서도 재경관리사 자격증은 대한민국 회계 표준인 국가 공인 회계 관리 자격시험이에요. 그래서 취준생, 인사 평가나 승진을 앞둔 사람, 창업하는 사람들도 많이 준비하고 있죠. 최근 10년간 그 필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서 어떤 분야에 도전하든 필수 자격증으로 꼽힌답니다.

 

재경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경력, 나이, 성별 등 응시 자격에 제한이 없고, 비전공자들도 시험 칠 수 있습니다. 총 3개 과목으로 치러지며, 100점 만점 중 7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문제 시간 분배와 풀이 순서가 중요하기에 간단한 이론, 계산 문제부터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년에 총 6회 정도로 시험 일정도 잦아서 단기합격도 가능한데, 독학이 힘들다면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아 바짝 공부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끊임없이 변하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미리미리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서울우유가 선정한 2022년 유망 자격증 TOP4와 함께 더 발전적인 2022년을 보내봐요!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