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다른 스펙을 원한다면?! 이색 자격증 알아보기

옛날에는 대학교를 졸업한 후 좋은 회사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였지만, 요즘엔 회사가 나를 책임져줄 수 없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고 발전시키는 것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이력이 있어야 하는 법! 차별화를 위한 이색 자격증에 대해 준비해봅시다!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

무소유, 미니멀리즘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떠오르는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정리수납 전문가! ‘그냥 서랍 안에 넣는 게 정리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오산! 정리수납 전문가는 주거 공간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다양한 정리수납 기술과 방법을 활용해 도와주는 전문가예요. 단순히 정리를 도와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위해 효율적인 공간 구성까지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특히 요즘엔 맞벌이 가정, 1인 가구 등 바쁜 사회활동으로 정리할 시간이 없거나 정리에 서툰 사람들이 많아 이 같은 역할이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격증을 어떻게 취득할 수 있을까요? 2011년 한국정리수납협회(KAPO)가 설립되었으며, 이 협회에서 주관하는 일정 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마치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정리수납 전문가 2급, 1급, 강사, 지부 개설로 구성되어 있는데, 정리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을 따야만 1급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해요. 1급 자격증을 따기 위해선 이론과 실습을 비롯한 70시간의 교육이 필요한데, 자격증 한번 취득하면 포장이사 업체, 하우스 클리닝업체, 인테리어업체, 가구업체 등과 연계해 일할 수 있다고 하네요.

tip103s15070166

요리 심리 상담사 자격증

두 번째로 소개할 이색 자격증은 요리 심리 상담사입니다. 미술 심리 상담사는 들어봤는데, 요리라니 감이 잘 잡히지 않는다고요? ‘푸드 아트 테라피’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이 자격증은 말 그대로 요리를 통해 아이들의 정서 발달을 돕고 심리적인 문제를 치유하도록 돕는 자격증입니다. 미술 치료와 요리를 결합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리 치료의 이론적 배경과 필요성, 활용 방법은 물론, 아동 심리 치료도 배워야 한답니다.

 

이러한 요리 심리 상담사의 가장 좋은 역할은 심리치료와 동시에 아이들의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균형적인 영양 섭취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인데요. 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으로는 요리 지도 방법을 이수한 후에 한국아동요리지도자협회의 검증을 거쳐야 1급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요리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치료 효과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기 때문에 실제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tip034d14120297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자격증

한때 크게 유행했던 퍼스널 컬러. 이제는 일반 사람들에게도 유행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퍼스널 컬러란 본연의 피부나 눈동자, 머리카락, 입술 컬러 등과 조화를 이루는 최적의 색깔을 말합니다. 자신에게 딱 맞는 색깔을 선택해 옷을 입거나 화장을 하면 생기와 혈색이 돌기 때문에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색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색채를 이용한답니다.

 

자신을 가꾸는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해지면서 이런 퍼스널 컬러는 뷰티나 패션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산업 전반적으로 영향력을 끼치게 됐습니다.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역시 이런 퍼스널 컬러를 이용해 고유의 색채를 진단하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컨설팅 하는 역할을 하죠. 자격증은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발급해주며,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문화센터, 상담소, 연구소 등의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tip103s16030121

베이비 마사지 자격증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색 자격증은 베이비 마사지 자격증입니다. 한 명, 한 명의 아기가 소중한 저출산 시대에 아기들에게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게 부모의 마음이죠. 그래서 이 전문가 역시 주목받고 있는 유망 직종 중의 하나예요. 아기는 출생한 후에 촉각이 가장 먼저 발달합니다. 따라서 아기에게 하는 마사지는 아이의 뇌 발달, 인격 형성에 큰 도움이 되며, 아이와의 친밀감, 애착 형성에도 좋아요.

 

이러한 마사지를 전문적으로 배우는 직업이 베이비 마사지 전문가인데요. 아이와 정서적인 교감과 소화 기능을 돕는 역할을 하죠. 요즘엔 유아 관련 분야 종사자뿐 아니라 아기를 키우는 일반인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베이비 마사지 혹은 영유아 성장 터치 교육을 받아야 하며, 시험 없이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답니다.

 

알아두면 좋을, 따놓으면 좋을 이색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즘엔 자기 계발 시대이기 때문에 어떤 자격증이 제2의 직업이 될지 모릅니다. 관심 있는 분야에 자격증이 있다면 지금부터 미리미리 따서 내 경력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죠?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