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레시피]그녀를 3번 생각한 저지방 요구르트를 넣은 블루베리빵

#9. 서울우유 홍보대사 소영주님의 “그녀를 3번 생각한 저지방 요구르트를 넣은 블루베리빵”  

1

슈크레쁘띠맘 서울우유에서 보내주신 신제품인 “그녀를 3번생각한 저지방 요구르트 블루베리”맛을 이용해서 블루베리빵을 만들었습니다. 요구르트를 넣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맛이 되기에 기대 많이 했답니다. 촉촉한 빵이 되었지요,,,ㅎㅎㅎ

 

재료

강력분 170g, 박력분 160g, 그녀를 3번생각한 저지방 요구르트150g(반죽의 상태를 봐가면서 물을 더 넣어주세요.) 버터 25g, 계란 1개, 소금 1, 인스턴트드라이이스트 6g, 블루베리 100g,호두 50g

 

촉촉한 블루베리빵만들기 해볼까요?

1. 제빵기에 그녀를 3번생각한 저지방 요구르트를 먼저 넣어주세요. 요거를 넣는 과정샷으로 이렇게 찍었지만 계량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거 한팩에 310ml라서 다 넣으면 질퍽해서 정말 반죽이 안된답니다.

2

계란과 소금을 넣고 밀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반주기를 작동시켜주세요.

3

2. 반죽이 되기 시작하면 버터를 넣어 주세요. 처음부터 넣어도 반죽은 잘 된답니다.

4

3. 반죽이 완료되기 3분전에 블루베리와 호두를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5

4. 반죽이 부피가 2배가 될때까지 1차 발효해주세요.

6

5. 가스빼고 2등분해서 중간발효 10분가량 해주세요. 중간발효후 타원형이 되게 납작하게 밀어주세요. 위에서 부터 돌돌 말아내려오시면 됩니다. 끝 이음매는 잘 꼬집어서 붙여주시구요.

7

6. 오븐팬에 팬닝해서 2차 발효 50~1시간 가량 해주세요. 시간보다는 부피가 2배가 될때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8

7. 2차 발효가 끝나면 덧가루를 뿌리고 칼로 쿠프를 자유롭게내주세요. 저는 하나는 사선으로 또하나는 갈비모양으로 내주었어요.

9

8. 200도로 예여란 오븐에서 10분가량 구워주신뒤 온도를 10도 낮춰 190도에서 10분가량 구워주세요. 온도 낮추실때 오븐팬의 위치를 바꿔주시면 고르게잘 구워진답니다.

10 11

요구르트가 달기 때문에 설탕은 빼고 구웠는데 맛은 크게 차이가 없네요. 블루벨를 넣었는데 색은 갈색~~~

12

블루베리가 씹히는 그녀를 3번 생각한 저지방 요구르트는 그냥 마실때가 달달한게 좋긴해요. 하지만 빵에 넣어서 반죽을 시작할때는 보랏빛이다가 점점 그색이 옅어지죠. 하지만 블루베리를 넣어주면 다시 보랏빛으로 아름답게 변한답니다.

13

신제품이라 마트에서 판매하는지는 확인을 못했지만 맛은 제입맛에는 다른 요구르트와는달리 많이 달지 않은거 같아요. 사실 요구르트 집에서 발효해서 마시는지라 판매하는것은 달아서 잘 안먹게 되거든요. 완전 설탕맛이라서… 근데 이건 적당히 달아서 저도 2개나 원샷~!!!! ^^
하지만 용량이 310ml라서 하나마 마셔도 배부르답니다. 물배차요~~~~

14 15

사진에는 그닥 보라빛이 확 드러나지 않지만 먹어본 이웃들은 맛있고 색도 곱다며 좋아했어요~!

16

건과일만 빵에 넣지 않고 이렇게 냉동생과를 넣어도 빵이 맛있네요. 반죽이 좀 질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완성빵은 촉촉해서 좋아요. 처음 빵만드는 분들은 실패한듯해서 속상할수 있지만 끝까지 구워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빵입니다.

17 18

크림치즈 발라서 몇조각이나 먹었는지…ㅎㅎㅎ맛있다니까요~~ 호두도 간간히 씹혀서 고소해요~! 다음에는 호두를 더 많이 넣어야겠어요.

19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쁘띠맘이 빌어드려요~! 모두들 화이팅!!!

20 21

 

vip_soyoungju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