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레시피] 서울우유 체다치즈롤빵 만드는 방법

#27. 서울우유 홍보대사 소영주님의 “체다치즈롤빵과 검은깨두유의 만남”  

1

체다치즈롤빵에 검은깨 두유도 넣어보고~~~?슈크레쁘띠맘 체다치즈의 매력에 빠져 또 치즈롤빵을 만들었답니다.어제 밤에 급작스럽게 만들어서 사진도 구리구리 하지만 맛은 좋은 빵이 되었네요. 냉장고에 검은깨두유가 보이길래 모두 넣어주고 만들었더니 빵의 색이 약간 거므스레한게 좀 특이해요. 치즈도 넣었으니 당근 꿀을 또 넣어봤어요..ㅎㅎ 재미들린 꿀넣은 빵만들기!!!  

 

재료

강력분 190g, 박력분 160g, 두유 190g(처음에 150정도를 넣고 반죽의 질기를 봐서 더 첨가해주세요.) 계란 1개, 소금 3g, 드라이 인스턴트이스 7g, 버터 20g, 설탕 20g,  꿀 100g정도, 체다 슬라이스치즈 10~12장정도

고르곤졸라 피자가 먹고싶지만 그냥 빵만드는 쁘띠맘의 치즈롤빵만들기 해봅시다!!!

2

1.  반죽기에 두유를 넣고 계란을 넣어주세요. 소금, 설탕, 밀가루와 이스트를 넣고 반죽기를 작동해 반죽해주세요.

3

2. 반죽기가 작동되는 중이랍니다. 반죽기가 반죽을 시작해서 잠시 멈추는 타임이 있어요. 그때 실온에 두어 말랑한 버터를 넣어주시고 반죽을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4

3. 반죽의 부피가 두배가 되도록 1차 발효를 해주세요.

5

서울우유의 체다 슬라이스치즈랍니다. 요것을 될수있는한 많이 넣고 빵을 만들어보려고해요.

6

4. 중간발효 15분가량 해주시고, 가스빼고 밀어펴서 네모낳게 해주세요. 그리고 체다슬라이스치즈를 반죽에 빈틈없이 올려주세요. 치즈위로 꿀을 골고루 발라 주세요.

7

5. 위에서 부터 돌돌 말아주세요. 마지막 이음매는 잘 꼬집어 붙여서 풀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8

6. 오븐팬에 쿠킹호일을 올리고 반죽을 2~3cm 간격으로 잘라서 팬닝해주신뒤 2차 발효해주세요.

9

7. 2차발효가 끝나면 180도로예열한 오븐에서 10~15분가량 구워주시면 됩니다. 각 가정의 오븐성능에 따라 시간과 온도의 조절은 필요합니다. 오븐에 넣은지 7분정도 지났을때 오븐팬의 앞뒤를 바꿔주시면 더 고르게 맛있는 빵을 구우실수 있답니다.

10

8. 오븐에서 나왔을때 꿀을  붓으로 윗면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저는 욕심껏 많이 바르려고 했답니다.

11

치즈와 꿀의 조합은 사실 고르곤졸라피자에서 따왔어요. 지난주 르꼬르동블루동기와 이태원 나들이 갔다가 오면서 양이 안찬다고 말하다가 치즈 얘기가 나오고, 치즈 돈까스나 수제 햄버거가 먹고 싶다고 말했었는데 쁘띠맘은 그뒤로 고르곤졸라피자가 떠올라 계속 머리속을 맴돌았답니다. 그래서 빵을 만들면서 꿀과 치즈를 어짜둥 조합시키려고 노력했구요…ㅋㅋㅋ

13

밤에 사진을 찍어 구리구리하지만 맛은 좋네요… 안믿어도 어쩔수 없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쁘띠맘의 입맛이라,,, 음.. 그래서 빵만들기를 멈출수 없나봐요… 갈색이긴 한데 그래도 검은깨두유를 써서 그런지 이전 빵과는 다른 색이~~~~ 음… 오묘해요!!!

모두들 기다리실 빵의 단면 나갑니다! 모두모두 보소서~~~

15

저만 좋은가요?ㅋㅋ 암튼 먹어본사람만 느끼는 희열이 있는 치즈 빵이였습니다~! 

16

 

소영주(최종)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