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들 집중! 시간 날 때 청소하자! 전자레인지 청소 방법

 

CK_tica1010004489

간단하게 음식을 데울 때나 오븐 대신 많이 쓰이는 전자레인지. 그런데 간단하게 쓰는 전자제품이다 보니 청소할 때 놓치기 쉽습니다. 그대로 놔뒀다가는 음식에 세균이 옮는데요. 다른 청소용품 구매할 필요 없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재료들로 깔끔하게 전자레인지 청소를 해봅시다!

CK_ti386005673_l

레몬 껍질

가장 추천해 드리는 재료는 레몬 껍질! 레몬의 산성이 찌든 때와 박테리아를 없애고 상큼한 레몬 향이 꿉꿉한 음식 냄새까지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알맹이를 뺀 레몬 껍질들을 넓게 잘 펼쳐준 뒤 살짝 잠길 정도로만 물에 담그고, 전자레인지로 2~3분 정도 돌려주세요. 그런 후 전자레인지 안에 가득 찬 레몬 수증기를 이용해 내부를 행주로 닦아주면 됩니다. 만약 레몬이 부족하다면 식초를 더 넣어줘도 괜찮아요.

 

또는 레몬을 반으로 자른 후, 물과 레몬즙을 3:1 비율로 섞어 5분~7분가량 돌린 후, 행주로 닦아주면 돼요. 물이 없다면 레몬 껍질로 전자레인지 내부를 문질러줘도 되고, 레몬이 없다면 같은 원리로 귤껍질로도 깨끗하게 청소된답니다. 전자레인지 내부 청소를 다 했다면 남아있는 레몬 물로 외관을 청소해도 좋아요.

 

CK_tc00240017675_l

수박 껍질

다음으로 추천할 청소 재료는 이제 다가올 여름에 특히 유용하게 쓰일 재료인데요. 바로, 수박 껍질입니다. 시원하고 맛있는 수박 과육을 다 먹고 난 뒤엔 잔뜩 남아있는 수박 껍질들 처리하기 힘들었을 텐데, 이들을 이용해 전자레인지를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일단 접시에 수박 껍질들을 담아 5분가량 돌립니다. 이때 물은 필요 없어요. 다 돌리면 내부에 물방울이 가득 맺혔을 텐데요. 행주도 필요 없이 수분이 날아간 수박 껍질을 이용해 전자레인지 내부를 문질러 주면 끝! 이때 수박 껍질이 뜨거울 수 있어 조심해야 하고, 먹고 난 직후에 사용해야 수분이 많아 청소하기 제일 좋다고 하네요. 어차피 버릴 수박 껍질을 청소까지 알뜰하게 사용해 봐요!

CK_tica114j17070394

식초

마지막으로 추천할 재료는 식초! 앞서 말씀드린 레몬이나 수박이 없다면 집에 흔히 있는 식초를 이용해도 좋아요. 식초는 청소할 때 베이킹소다와 함께 만능 청소 재료로 여겨지죠. 식초의 산성 성분이 음식 때를 쉽게 지워지게끔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일단 그릇에 물과 식초를 5:1로 섞은 뒤, 5분가량 데웁니다. 그러면 전자레인지 내부는 습기로 가득 찰 텐데, 이때 바로 문을 열지 말고 1~2분 정도 습기가 더 가득 차도록 내버려 둡니다. 왜냐하면 수증기가 전자레인지 표면에 붙어있는 찌꺼기들을 떨어뜨려 주기 때문이에요. 그런 다음 전자레인지 문을 열고 식초 물을 담은 그릇을 빼낸 다음 전자레인지 내부에 가득 찬 습기와 촉촉함을 이용해 문지르듯 닦아내면 돼요. 이때 키친타월이나 깨끗한 행주를 이용한다면 더욱 쉽습니다. 전자레인지 외관에도 식초 물을 발라 청소한다면 찌든 때를 없앨 수 있어요.

 

가정집은 물론 자취생들에게도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인 전자레인지! 한번 돌릴 때마다 음식 얼룩이 튀고 냄새도 많이 베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 줘야 한답니다. 오늘 저녁엔 날 잡고 전자레인지 청소를 해볼까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