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처음 주문하는 와인으로 #로맨틱 #성공적

요즘 대세는 와인이라고 하죠? 옛날과 달리, 저렴하면서도 풍미 좋은 와인이 많이 등장하고 있고, 구매하기도 쉬워서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와인을 글라스로 파는 곳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와인 전문점 역시 굳이 차려입고 가지 않아도 되는 분위기를 많이 형성되고 있죠. 그렇다면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엔 와인 한 잔 어떠세요? 와인과 함께 더 달콤하게 데이트를 즐길 방법을 서울우유가 알려드립니다. :D

1

안 어색하게 와인을 주문해보자
아무래도 와인은 맥주와 소주 같은 일반 술과 달리, 접해보지 않은 사람이 많을 거예요. 어색하지 않게 와인 마시는 법, 두둥! 주문하는 것부터 자연스러워야겠죠? 레스토랑에서 어색하지 않게 와인 주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메뉴판을 보고 와인을 고릅니다. 잘 모르겠다면 이름을 많이 들어본 와인을 고르는 게 좋아요. 와인의 원산지는 아무래도 프랑스가 제일 좋겠죠. 소규모, 대규모의 양조장들이 골고루 발달해서 품종 역시 다양하답니다. 칠레나 스페인산도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와인이에요.

2. 주문하면 웨이터가 와서 와인병을 보여줄 거예요. 와인병들의 모습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본인이 주문한 와인이 맞는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시원하게 보관된 건지 병을 한번 만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위 과정까지 다 끝났다면 웨이터가 잔에 와인 샘플을 따라줄 거예요. 먼저 눈으로 색을 보고, 향이 퍼지게끔 잔을 천천히 돌려 코로 냄새를 맡고, 마지막으로 입으로 음미하면 되는데요. 시음하면서 결함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곰팡이 냄새가 나진 않는지, 오래된 잼 냄새가 나진 않는지, 식초 같은 맛이 나진 않는지 확인한 후, 이상이 없다면 웨이터에게 따라 달라고 하면 됩니다.

단점은 너무 형식을 지키면 오히려 더 촌스러워질 수 있다는 점! 적당히 여유롭게 와인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2

로맨틱한 화이트데이 와인 추천!
와인 선택하는 방법은 알았는데, 어떤 와인을 마셔야 할지 고민되나요? 초보자들이 입문하기에 좋은 와인을 몇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바바 로제타(Bava Rosetta)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바바 로제타는 붉은색의 바틀이 정말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딱 화이트데이에 데이트하는 커플에게 잘 어울리죠. 잔에 따를 땐 달콤한 향이, 담긴 후엔 은은한 장미 향이 퍼져 향과 맛 둘 다 만족스러운 와인이 될 거예요.

-빌라 오 블랑(Bila-Haut Blanc)
옅은 노란색의 화이트와인인 빌라 오 블랑은 한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유명한데요.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와 인접한 지역에서 생산되고, 꽃향기와 시트러스 계열의 아로마 향을 함께 맡을 수 있어요. 산미가 담겨있으면서 감칠맛도 돌아서 기름진 음식과 함께할 때 좋아요.

-엠 샤푸티에 뤼브롱(M.Chapoutier Luberon)
과일 향의 레드와인인 뤼브롱은 와인 초보가 입문하기에 좋은 와인입니다. 프랑스산 와인 중에 가장 대중적인 와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로마틱한 허브향, 달달한 초콜렛 향이 함께 어우러져 매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3

마시고 난 후, 와인 보관법
와인은 첫 개봉보다 개봉 후가 더 중요합니다. 그 풍부한 맛을 유지하려면 생각보다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이죠. 이미 코르크 마개를 연 순간, 공기와 와인이 만나는 순간부터 맛은 저하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공기와 접촉하지 않게끔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요. 그렇다면 어떻게 보관하면 좋을까요?

-코르크 마개는 꼭 챙기자
이때 코르크 마개는 처음과 달리 반대 방향으로 끼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와인을 오픈할 때 이미 윗부분은 상처가 났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랩으로 한 번 더 감싸주면 더 좋아요.

-온도를 중요시하자
왜 와인셀러가 따로 있겠습니까. 와인에겐 무엇보다 온도가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약 12도~15도가 좋고, 적당한 습도도 있어야 합니다. 화이트와인의 경우엔 8도 정도로 유지하고 있는 냉장고에 넣어두는 게 좋아요. 참고로 보관할 때 와인을 바로 세워두는 것보다 10도에서 12도 정도 기울여서 보관한다면 산소가 덜 들어가서 더 좋은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화이트데이를 더욱 달콤하게 만들 와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날과 달리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것처럼 와인을 이용해보세요. 이렇게 입문해서 하나둘 마시다 보면 어느새 와인에 매력에 푹 빠진 본인을 만날 수도 있답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