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깨끗한 새 달력을 받고, 여러분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뭔가요? 보통 한 장 한 장 넘기며 올해 빨간 날을 살펴보는 것일 텐데요. 명절과 휴일의 관계, 공휴일의 위치 등을 보면 벌써 내년 1년도 다 지나간 듯한 느낌입니다. 오늘 서울우유는 2019년의 첫 포스팅인 만큼 새해에 달라지는 것들 위주로 살펴볼게요!
1
2019년에 달라지는 것

매해 정부나 각종 기관에서는 새로운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달라지는 것 중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주목할만한 것들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 여성 안전 위한 터미널 조성
날이 갈수록 여성 관련 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 불법촬영은 작년에 일어났던 가장 큰 이슈 중에 하나였죠. 따라서 올해엔 여성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 몰래카메라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인 터미널을 여성 안전 터미널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국 260개 고속, 시외버스 터미널 내 화장실과 대합실에 몰래카메라 전문 탐지장비를 구입하는데 약 1억원 지원한다고 하네요.

– 박물관, 미술관 내 VR 콘텐츠 지원
이젠 눈으로만 보는 박물관 시대는 끝난 것 같습니다. VR 기술이 발달하면서 국립박물관과 미술관에도 VR 체험관을 조성할 건데요. 주요 문화유산 등 공공성이 높은 문화자원 위주로 설치된다고 합니다. 최대한 실물과 가깝게, 그리고 그 시대를 느껴볼 수 있도록 생생한 체험을 전달할 수 있는 VR! 이미 해외 유명 박물관과 미술관은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IT강국인 우리나라도 그 대열에 합류할 수 있겠죠?

– 우주여행 개발
인간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요? 일반인도 우주여행을 할 수 있게 하는 우주여객선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물론 일반인이다 보니 깊숙하게는 못 들어가고요. 지구 상공 100Km 지점까지 6명 정도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티켓 가격은 한화 2~3억 원! 그래도 죽기 전에 우주를 내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면 이 정도의 티켓값은 어쩌면 흔쾌히 지불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
신년계획 성공하는 법

우리는 매년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사실 그 기간은 3개월도 가지 않습니다. 따뜻한 봄이 옴과 동시에 마음 역시 느슨해지는데요. 세우기보다 지키기가 더 힘든 신년 계획! 올해는 성공할 수 있도록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1.목표를 구체화하자
목표가 이뤄지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추상적이기 때문입니다. 몇 월까지는 무엇을, 며칠까지는 무엇을 하겠다라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어떠한 것을 어떻게 달성할 건지 수치화해서 기록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단순히 영어 단어 많이 외워야지 보다는 “3월까지 한 권을 떼겠다. 그렇다면 한 달에 100개, 일주일에 25개씩 외우겠다.” 라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세우세요. 덧붙여 목표를 머리 속으로만 생각하기 보다는 손으로 직접 페이퍼화한다면 더 기억에 오래 남고, 다짐 역시 오래간답니다.

2.소문내기
여기저기 소문을 내는 것도 계획을 실천하기에 좋은 방법! 내가 어떤 목표가 있다는 것을 주변에 알리면 그만큼 책임감이 생기고, 주변의 도움도 받을 수 있어 성공 확률이 높아져요. 스스로 채찍질을 하지 못할 때, 주변의 시선을 생각한다면 하기 싫어도 할 수밖에 없을 거예요.
3
2019년 공휴일 정리와 연차 사용 꿀팁

드디어 나왔습니다! 올해 내가 쉴 수 있는 날 알아보기! 언제 휴가를 내면 가장 효과적일지, 언제 비행기표를 사면 싸게 살 수 있을지, 공휴일과 연차 사용하면 좋을 날들을 알아볼게요~

2019년 공휴일 수는 총 66일입니다. 작년보다 3일 적고, 토요일, 일요일까지 합한 공휴일은 117일 정도 돼요. 1년 365일을 생각했을 때, 3일 중에 하루는 노는 건데요. 다만 좋지 않은 것은 황금연휴가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징검다리 연휴에 연차 활용이 중요해졌어요.

– 설날 연휴
올해 설날 연휴는 2월 4일 월요일부터 수요일. 따라서 앞서 토요일, 일요일까지 합한다면 5일이나 쉴 수 있는데요. 그런데 여기 목요일, 금요일 이틀 연차를 사용한다면? 무려 2일부터 10일까지, 9일이나 쉴 수 있답니다.

– 어린이날 연휴
날이 좋은 5월. 놀러 가기 딱 좋은 계절일 텐데요. 올해 어린이날은 안타깝게도 일요일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대체휴일로 그 다음날인 월요일에 쉴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앞서 금요일에 연차를 낸다면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총 4일의 연휴를 즐길 수 있어요.

– 광복절 연휴
보통 광복절 연휴는 여름 시즌에 맞춰 연차를 짜게 됩니다. 올해 광복절은 목요일. 그렇다면 수요일과 금요일에 연차를 낸다면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쉴 수 있어요. 하지만 여름 휴가 다녀오기에 충분한 시간인 것 같네요!

2019년은 황금 돼지의 해, 기해년입니다. ‘기’는 오행의 `청적황백흑` 중 땅을 의미하고, 이때 땅은 황금색입니다. ‘해’는 십이지 중 돼지를 의미한답니다. 따라서 올해는 60년 만에 오는 `황금 돼지 해`가 되는 거죠. 여러분에게도 황금돼지가 들어오길 바라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