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걸 선물해 줘야 할지 고민된다면? 센스 있는 임신 축하 선물 리스트!

 

‘육아는 장비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출산 전후로 필요한 용품이 많은데요. 그만큼 너무 다양해서 임신한 부부에게 어떤 걸 선물해 줘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서울우유가 지치는 육아 전쟁 속에서 육아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센스 있는 육아용품들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선물 리스트를 정리해 봤어요! :D

 

Pregnant woman taking picture of ultrasound through smart phone at home

 

임신 축하 선물 뭐가 좋을지 고민된다면?

 

요즘엔 결혼 앞둔 신부를 축하해 주는 ‘브라이덜 샤워’처럼 아이의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에게 가족과 친구들이 미리 축하해 주는 파티인 ‘베이비 샤워(Baby Shower)’도 많이 하는 추세인데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축하 메시지를 전해 주며 아이 용품 등을 선물해 주는데, 이때 아이를 위한 선물이 좋을지, 임산부를 위한 선물이 좋을지 고민이 될 때가 많아요.

 

실제로 임신, 출산, 육아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카페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임신 축하 선물로 가장 좋았던 것을 꼽아보는 질문에 1위는 현금, 2위는 아기용품, 3위는 임산부 용품으로 답했다고 해요. 아무래도 아기용품이나 임산부 용품이 아기를 기다리는 부부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뜻인데, 임산부가 어떤 취향인지, 용품의 활용도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다 보니, 특히 미혼인들에게는 임신 축하 선물이 제일 고민일 거예요. 게다가 아기와 관련된 선물이다 보니 더더욱 조심스럽기 마련이죠. 그래서 서울우유가 만족도 100%인 센스 있는 임신 축하 선물 리스트를 꼽아봤어요!

 

CK_tc01500001477

 

만족도 100% 센스 있는 임신 축하 선물 추천!

 

– 젖병소독기

젖병소독기는 선택이라기보다는 육아 필수템이라고 할 정도로 꼭 임산부들에게 필요한 물건인데요. 모유나 분유를 먹는 신생아부터 유치원에 다니는 5살 어린이들까지도 사용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젖병뿐만 아니라 쪽쪽이, 식기류, 칫솔, 물병 등 라텍스 소재를 제외하고는 사용하는 모든 것들을 다 소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잘 골라 선물해 준다면 최소 5년 이상은 쓸 거예요!

 

– 보틀워머

보틀워머는 쉽게 말해 이유식 중탕기라고 할 수 있는데, 모유나 이유식을 데울 때 아주 유용해요. 특히 유축한 모유를 데워서 줄 때는 매번 중탕하기 어려운데 이럴 때 보틀 워머를 사용하면 좋죠. 요즘에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휴대용 보틀워머도 나오기 때문에 아기를 데리고 외출할 때 더더욱 필요한 육아템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임산부 안전벨트

일반적인 선물보다 조금 더 임산부를 생각한 독특한 선물을 해주고 싶고, 임산부의 안전을 생각한다면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도 좋아요. 차량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안전벨트는 사고 날 때 2가지 방향으로 충격이 가해져서 복부에 큰 압력이 발생해요. 하지만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는 허벅지에도 벨트가 있기 때문에 충격이 분산되어 복부에 직접적으로 가해지는 충격이 거의 없죠.

 

– 튼살 크림

임신하면 단기간 내에 부어오르기 때문에 튼살이 발생하는데요. 임산부의 90%가 경험할 정도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해요. 하지만 심할 경우엔 튼살의 흔적이 남기도 하죠. 한번 튼살이 생기면 100% 회복이 되지 않아서 임신 중에 충분히 보습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특히 초기에 붉은색을 띠는 튼살의 경우에는 관리를 통해 쉽게 사라질 수 있다고 해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튼살 크림! 임신 초기부터 미리 발라주면 튼살을 예방할 수 있고, 이미 생긴 튼살도 옅어지게 해준답니다.

 

– 바디 필로우

임신하면 갑자기 늘어난 체중과 불어난 눌리는 배 때문에 제대로 된 잠을 깊게 잘 수가 없어요. 배가 불러 똑바로 눕거나 옆으로 눕는 등 모든 자세가 불편하기 때문이에요. 이럴 땐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임산부 전용 바디 필로우를 선물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만삭일 경우, 바디 필로우가 배를 받쳐줘서 편안한 숙면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임산부 영양제

임산부가 꼭 먹어야 하는 영양제도 선물로 좋아요. 보통 엽산이나 비타민 D를 추천합니다. 엽산의 경우, 임신 초기에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소인데, 태아의 세포 분열과 성장에 깊숙이 관여한다고 해요. 비타민 D도 칼슘의 흡수를 담당하는 영양소인데요. 임산부에게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골밀도가 떨어져 태아의 뼈 형성이나 근골격 발달에 좋지 않다고 해요. 따라서 임산부에게 엽산, 비타민 D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임산부에게 주면 좋을 선물들을 알아봤는데요. 그래도 너무너무 고민된다면 기저귀나 물티슈 등 소모품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사실 임신 초기엔 아기용품 사느라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어떤 걸 줘도 감사하게 받지 않을 테니까요. 좋은 선물 사서 모두가 행복한 베이비 샤워가 되길 바랍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