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역대급 장마가 온다고요? 다가오는 여름 대비 장마 필수품 LIST!!

 

올여름엔 7년 만에 찾아온 ‘슈퍼 엘니뇨’ 때문에 비 폭탄이 내린다고 하죠? 특히 7월 한 달은 내내 비만 계속 내린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인데, 올해는 큰 피해가 없도록 미리미리 비 폭탄 여름을 대비해야겠죠? 꼭 준비해야 할 장마 필수품엔 어떤 게 있을지, 서울우유와 함께 챙겨봐요!

 

CK_tip034d14050136

 

2023년 여름 장마 시즌

 

며칠 전 기상청이 올여름 3개월 날씨 전망을 발표했는데요. 올여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전망이며, 특히 6월 말쯤 장마가 시작돼 약 한 달 정도 이어진다고 합니다. 6월 20일 전후로 남부지방, 제주도 같은 경우에는 장마전선의 영향권에 들 가능성이 있고,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잦을 것이라고 내다봤는데요. 또한 휴가철인 7월부터는 전국적으로 비가 안 오는 날보다 오는 날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올 여름철에는 홍수와 집중호우 피해에 더욱 꼼꼼하게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Silver ceiling fan with five blades

 

여름철 hot 아이템 리스트

 

– 서큘레이터

여름 하면 선풍기가 먼저 떠오르기 마련이지만 떠오르는 신흥강자, 서큘레이터는 어떠세요? 여름에 에어컨을 켜고 자니 춥고, 끄고 자니 더울 때 서큘레이터만 있으면 끝! 서큘레이터는 실내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가정용 전기기구로 실내 온도 차를 적게 하고, 냉난방 효과를 높입니다. 많이들 비교하는 선풍기는 주변 공기에 의해 시원하다고 느껴질 뿐 온도 자체를 낮추는 냉각기능은 없는데, 서큘레이터는 실내 공기를 순환시킨다는 점에서 선풍기보다 더 방안을 시원하게 만들죠. 올여름엔 서큘레이터로 시원하게 보내봐요!

 

– 전기 모기채

여름은 모기와 파리의 계절이죠. 방충망을 꼼꼼하게 설치해도 대체 어디로 들어오는 건지, 너무 성가시게 합니다. 매번 파리채로 때려잡는 게 힘들다면 전기 모기채는 어떠신가요? 전기 모기채는 금속망에서 흐르는 고전압으로 모기를 감전시켜 죽이는 원리인데요. 잔해(?)가 남지 않아 깔끔하게 퇴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요즘엔 UV 라이트 기능도 있어 밤에도 쉽게 벌레를 잡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진공 음식물 쓰레기통

여름철 음식물 때문에 날파리가 많이 꼬이죠. 하지만 날파리가 안 꼬일 수 있게 하는 꿀템이 있답니다. 바로, 진공 음식물 쓰레기통인데요. 진공 음식물 쓰레기통은 진공 시스템으로 외부의 악취와 습기를 완벽히 차단해서 음식물의 부패를 지연시켜 주고, 냄새는 물론 해충을 방지해 줍니다. 요즘엔 옛날의 투박한 음식물 쓰레기통이 아닌 모던한 디자인으로 잘 나오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방해되지 않아서 좋아요.

 

CK_tica1010012662

 

장마철 필수템 List!

 

– 자연습기제거제

장마철에 옷장 관리 잘해야 하죠. 안 그래도 습기가 많은데, 장마철엔 더더욱 옷이 눅눅해지고 세균이 증식한다고 해요. 이때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게 자연습기제거제 인데요. 수분 흡수가 매우 뛰어난 실리카겔을 이용해 자연적으로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한답니다. 햇빛이나 전자레인지, 드라이기로 건조하면 재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 제품이라 경제적이에요.

 

– 레인부츠

보통 비 오는 날엔 샌들을 많이 신곤 하는데, 더러운 빗물로 발이 오염되거나 다칠 염려가 있죠. 그렇다고 발을 보호하기 위해 운동화를 신자니, 신발과 양말이 빗물에 다 젖어버리기도 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레인부츠예요. 튀어 오르는 빗물을 막아주고, 각종 오염으로부터 발도 보호해 줍니다. 게다가 미끄러질 염려도 없죠. 요즘엔 스타일리쉬한 레인부츠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장마철 대비 꼭 마련해야 하는 필수품이라고 해요.

 

– 우양산

장마철엔 내내 비가 내리다가 갑자기 쨍쨍하다가 또 급 소나기가 내리기도 하죠. 투박하고 무거운 우산을 계속 들고 다니는 것보다 햇빛과 비 둘 다 막을 수 있는 우양산은 어떨까요? 디자인은 우산과 같지만 UV 차단 원단이라 내리쬐는 자외선에도 끄떡없어요. 게다가 갑자기 쏟아지는 비도 잘 막아주죠. 우양산들은 대부분 초경량 사이즈라 들고 다니기도 편하답니다.

 

 

더위와 장마를 대비한 여름철 필수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미리미리 준비해서 큰 피해 없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랍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