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묻은 음식 냄새, 기름기 손쉽게 없애는 방법!

 

요리하고 나면 주방에 냄새가 가득하고, 손에도 기름기가 가득 끼곤 하죠. 이런 불쾌한 것들을 어떻게 하면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오늘 서울우유는 주방 내의 음식 냄새와 손의 기름기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D

 

D

 

손에 묻은 기름기, 음식 냄새 제거하는 방법!

 

– 기름기 없애기

요리하고 나서 손에 기름기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리 비누칠하고, 심지어 주방 세제로 씻어도 미끄덩한 느낌이 사라지지 않죠. 이럴 땐 비누칠 하기 전에 설탕을 한 스푼 손에 뿌려 구석구석 비벼주세요. 설탕은 기름에 달라붙는 성질이 있어 기름때 제거하는 데 많이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그런 후, 물로 씻어내고 마지막으로 비누칠로 마무리해 주면 손에 남은 미끌미끌한 느낌이 사라진답니다.

 

– 생선 비린내 없애기

생선을 손질하고 나면 손에 생선 비린내가 배는데요. 특유의 비린내는 아무리 손이 닳도록 비누칠해도 사라지진 않아요. 이럴 땐 비누 대신 치약이나 식초를 조금 풀어둔 물에 손을 씻어보세요. 생선 비린내는 물론, 약간의 기름기도 같이 없어진답니다. 혹은 원두커피 찌꺼기를 손으로 비빈 후 물에 헹궈도 손에 남은 음식 냄새를 없애 준답니다.

 

S

 

주방 음식 냄새 없애는 방법!

 

한참 요리하고 나면 주방에 음식 냄새가 가득하죠. 환기하는 것만으로는 소용없을 때, 주방 음식 냄새 없애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게요!

 

– 베이킹소다 이용해 싱크대 청소하기

주방 냄새의 원인 중 하나가 싱크대와 배수구 때문인데요. 이럴 때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청소하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는 환경 오염 없이 세정 효과가 뛰어나 주방 청소하는 데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먼저, 베이킹소다를 수세미에 묻혀 싱크대 구석구석 닦아주고, 따뜻한 물을 뿌려 배수구에 흘려보내 주세요. 흘려보낸 베이킹소다에 의해 배수구 악취까지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 주방에 10원 동전 걸어두기

요즘엔 잘 찾아보기 힘들고, 쓰이는 데도 없는 10원짜리 동전! 집에 돌아다니고 있다면 스타킹에 10원짜리 동전을 몇 개 넣어두고 주방 구석에 매달아 둬보세요. 10원짜리 동전 속 구리 성분이 항균 작용과 함께 습기를 흡수해 냄새를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동전은 1~2개월마다 한 번씩 바꿔주면 돼요.

 

– 수세미 바꿔주기

의외로 수세미가 제대로 관리되어 있지 않을 때도 주방에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보통 수세미는 온갖 그릇을 닦아내는 데 쓰이죠. 그래서 설거지 후에 수세미에 이물질이나 음식물이 끼진 않았는지 잘 확인해 주세요. 한 번씩 삶아서 주기적으로 햇빛에 말려주고, 헤지기 전에 새것으로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 냉장고 청소하기

싱크대나 조리대가 깨끗한데도 냄새가 난다면 냉장고를 의심해 보세요. 냉장고는 여러 음식물이 들어가는 데다가 밀폐된 공간이라 냄새가 나기 쉬운데요. 먹지 않거나 오래된 재료들을 바로바로 버리고, 한 번씩 내부를 청소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식초를 푼 물을 스프레이를 이용해 내부에 뿌려 헝겊으로 한 번씩 닦아주면 냉장고 냄새가 깔끔하게 제거돼요.

 

 

오늘은 주방 냄새 잡는 방법과 손에 남은 기름길 없애는 방법도 알아봤는데요. 비싼 청소용품을 살 필요 없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을 이용해 늘 청결하게 유지해봐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