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불러온 요즘 트렌드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생활 여러 분야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단 온라인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생활이 크게 늘었는데요. 이외에도 과연 어떤 것들이 붐을 일으키고 있을까요? 오늘 서울우유는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에 대해 준비해봤답니다. :D

 

tip115s17090258

코로나19 트렌드

*뉴노멀

코로나19 때문에 가장 크게 떠오른 단어는 뉴노멀이 아닐까 싶습니다. 뉴노멀은 ‘New Nomal’로,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표준’이라는 뜻이 있는데 여행, 레저 산업에서 특히 떠오르고 있는 것 같아요. 외출을 삼가는 분위기다 보니, 온라인으로 관광할 수 있게끔 하는 건데요. 그 예시 중의 하나가 서울관광재단에서 진행하는 ‘SEOUL NOW’입니다. 한 SNS와 협업해 서울의 곳곳을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는 거죠. 또한 코로나19 때문에 잠시 멈추게 된 문화 예술 공연계에서는 현장 공연을 온라인 공연으로 대신하고 있는데요. ‘랜선 콘서트’ 혹은 ‘랜선 공연’이라는 이름으로 각 공식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각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언택트

요즘 ‘언택트’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언택트는 접촉(contact)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이에요. 즉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죠. 예를 들면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무인 안내 단말기인 키오스크, 챗봇이 언택트 서비스라고 할 수 있고, 코로나19 때문에 급부상한 ‘드라이브 스루’도 언택트 중의 하나랍니다. 또한 직접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거나 마트에 가는 것이 아니라 앱을 이용해 집으로 배달 받는 것도, 교육계에서는 현장 강의 대신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대신하는 것도 언택트 서비스예요.

 

*룸콕

오랜 집콕이 답답하고 지겹다면? 하지만 아직 외출하기엔 불안하다면? ‘룸콕’은 어떤가요? 호텔업계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위한 특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철저한 방역과 체크인, 체크아웃을 기계로 대체하는 언택트 서비스로, 안전하면서도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긴장감을 내려놓게끔 힐링을 선사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는데, 예를 들면 VR 콘텐츠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구비되어 있는 객실, 온전히 방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게끔 업그레이드된 룸서비스가 제공되기도 한다네요.

 

tis014e14110066

혼자 놀기의 달인!

*수플레 오믈렛

오랜 시간 집에 있으면서 혼자 놀기의 달인이 된 사람들. 뭐니 뭐니 해도 그 놀이에 먹는 것이 빠질 수 없겠죠? 집콕으로 인해 뜨게 된 요리가 바로 수플레 오믈렛이에요. 부드러운 계란 수플레 위에 각종 과일과 시럽을 얹어 먹는 건데요. 수플레 오믈렛은 계란 흰자에 설탕을 넣고 천 번 아니, 만 번을 저어 머랭으로 만든 후 노른자와 소금, 후추를 함께 섞어 팬에 구워 먹는 요리입니다. 푹신하고 부드러운 수플레 식감과 위에 얹어진 달콤한 토핑으로 아이들 간식으로도 으뜸이죠.

 

*탕후루 키트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들어 먹는 소소한 재미를 갖춘 상품이 늘고 있는데요. 그중의 하나가 바로 탕후루 키트입니다. 한때 SNS를 강타했던 탕후루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된 거예요. 탕후루 키트는 과일과 시럽, 과일을 꽂는 나무 막대, 시럽을 부어 녹일 수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 종이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탕후루 키트로 집에서 간편하게 탕후루 만들어 먹어보도록 해요!

 

*달고나 커피

코로나19로 인해 제일 뜬 디저트가 있습니다. 바로 천 번을 저어야 만들어진다는 달고나 커피인데요. 인스턴트 커피와 물, 설탕을 1:1:1 비율로 넣고 계속 저어주면 진한 갈색의 점성 있는 거품이 만들어집니다. 이게 마치 우리가 어렸을 적 먹었던 달고나 커피와 같다고 해서 만들어진 이름이에요. 오랜 시간 집에 머물면서 킬링 타임으로 적절하기 때문에 코로나 시국에 많이 뜨게 됐으며, 이는 해외에서도 퍼져나가 각종 SNS를 통해 달고나 커피를 만드는 인증샷이 올라오기도 했죠.

 

0424

이에 맞춰 최근 서울우유에서는 <달고나 우유>를 출시했답니다. 서울우유의 신선한 1A 원유에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달고나를 녹여낸 맛으로 달고나 커피 맛을 그대로 재현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달고나 커피 너무 좋아하지만 여태 달고나 만들기가 힘들었다면, 혹은 집에서 달고나 커피를 만들 기회가 없었다면 서울우유에서 출시한 <달고나 우유>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겨보도록 해요.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인류에겐 참 힘든 시간이지만 세계가 변화하고, 새로운 트렌드가 탄생하는 기회의 시간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또 어떤 붐이 일어날지 기대가 되네요. :D

덧글 (4)

  1. Pingback: itsmasum.com

  2. Pingback: kuala lumpur jobs

  3. Pingback: oslo jobs

  4. Pingback: berlin job search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