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나들이 명소 추천

어린이들이 매년 기대하는 기념일답게 올해 어린이날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축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5월 5일에 토요일이라 어린이날 연휴가 길어지기도 했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그리고 교육적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어린이날 축제들! 오늘은 서울우유가 아이들과 함께 어린이날 가볼 만한 명소를 몇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01

어린이날 나들이 명소, 수도권 명소
-서울동화축제

어린이날의 가장 대표적인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들의 꿈 꾸던 환상이 펼쳐지고,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축제, 바로 ‘서울동화축제’입니다. 서울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이 축제에서 가장 독특한 이벤트는 도로 위에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로 그림 그리기’입니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대규모 동화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메인 무대에서는 합창단, 군악대, 발레단 등 공연이 계속해서 펼쳐지죠. 한편으로는 동화를 주제로 한 동화극장, 구연동화 듣기, 동화 소품 만들기 등 여러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요. 서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위치가 가까워 가족끼리 나들이 가기에 좋은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fairytale-festival.org/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즈락 페스티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축제인 ‘2018 키즈락 페스티벌’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립니다. 국내 최대규모 어린이박람회로서, 들어갈 땐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요. 어린이를 위한 체험은 물론, 함께 따라온 부모님을 위한 인테리어 용품,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건강보조식품 등의 전시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끼리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올해는 이벤트와 콘텐츠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많아 아이들에게 더 유익할 거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kidsrockfestival.co.kr/html/index/ 를 참고해주세요!

-빛나는 어린이 축제
이름답게 말 그대로 빛이 나는 축제인 ‘빛나는 어린이 축제’! 조명이라는 소재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요. 경기도 양주에 있는 조명박물관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빛, 색, 조명을 체험하는 것은 물론 각종 전시, 국군체험, 공예체험, 푸드트럭 먹거리까지 알차게 마련되어있답니다. 서울이라는 도심을 벗어나고 싶다면 드넓은 양주로 오세요! 자세한 사항은 http://www.kids-mayfestival.com/2018/about.html 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02

어린이날 나들이 명소, 지방 명소
-2018 경주 어린이 아트 페스티벌

역사 깊은 도시, 경주에서는 ‘2018 경주어린이아트페스티벌’을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합니다. 특히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해 어린이 및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행사로, 예술과 함께 하는 교육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로 알차게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공연장에서는 어린이 오페라와 연극이, 4층 미술관에서는 어린이 전시가 이루어지며, 일반인의 입장이 제한되었던 지하 연습실에서는 아트스쿨이, 경주예술의전당 앞 분수광장에서는 체험형 플리마켓이 펼쳐져 예술의전당의 공간적 특색을 살린 문화 예술 체험의 장을 만나볼 수 있어요. 자세한 사항은 http://www.gjartcenter.kr/bbs/selectBoardDetailView.do?classId=NOTICE&bbsKey=0978d8bd-eadc-444e-9f3c-585f46a0afb8-180419155451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2018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
대구에서 열리는 ‘2018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은 올해는 더 재미있고 화려하게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6일까지, 대구의 국채보상로 일대를 퍼레이드하는 건데요. 70여 개 팀 4000여 명이 참가하며, 거리공연, 예술 장터, 푸드트럭을 운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고 합니다. 중국, 일본, 베트남, 러시아 등 4개국 8개 도시가 참여해 각국의 전통의상과 춤, 소품 등 색다른 볼거리가 있다고 하니, 도심 속 작은 글로벌 행사가 될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http://www.cdf.or.kr/kor/index.asp 를 참고해주세요.

-인천 어린이 과학관
국내 최초 어린이 전문 과학관인 인천 어린이 과학관. 총 3층으로 구성된 이 과학관은 호기심과 동심을 자극하는 무지개마을, 4차원적인 미래도시상을 구현한 도시 마을, 과학의 비밀을 알아보는 비밀마을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과학 전시로 좋은 놀 거리이자 교육자료가 될 거예요.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가족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가 공연되니, 어린이날에 맞춰 관람하는 것도 좋은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인천 어린이 과학관은 100%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니, 이용하실 때 인천 어린이 과학관 공식 사이트(http://www.icsmuseum.go.kr/main.jsp)를 참고하세요.

대한민국 미래의 기둥이 될 어린이들. 좋은 것만 보여주고 싶고, 들려주고 싶은 건 모든 어른의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전에 바빴다는 핑계를 대며 많이 놀아주지 못했다면, 올해는 어린이날 연휴가 기니까 서울우유가 추천한 장소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주세요. :D

덧글 (1)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