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걱정 고민 끝! 간단하지만 근사한 연말 송년회 홈파티 메뉴 레시피 6가지!

 

연말이라 홈파티 준비 많이 하실 텐데요. 어떤 음식을 대접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되실 거예요. 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것도 좋지만,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내 손으로 직접 음식을 대접한다면 더욱 마음이 풍성하고 행복한 연말이 되겠죠? 서울우유가 간단하면서도 근사한 홈파티 메뉴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D

CK_pc0031069567

 

연말 송년회&크리스마스 홈파티를 계획 중이라면?

 

2023년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어요. 한 해 고생했다는 의미로 가까운 지인들과 연말 송년회 약속 많이 잡을 텐데요. 갑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진 만큼 밖에서 모여도 좋지만 집에서 파티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직접 음식을 만들어서 대접해도 좋고, 지인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도 좋고! 함께 만든 요리를 나눠 먹으면 더욱 인상 깊은 연말 홈파티가 될 것 같은데요.

 

그런데 막상 지인들을 초대했지만 어떤 음식을 만들면 좋을지 고민이라고요? 요리라고는 라면밖에 안 끓여본 요리 초보라고요? 간단하면서도 근사한 메뉴를 찾고 있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서울우유가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 후식 디저트까지 완벽한 홈파티 메뉴 6가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여러분은 그저 재료만 준비해 주세요!

 

 

간단하지만 근사한 홈파티 메뉴 레시피 6가지!

 

Sandwiches with cream cheese and smoked salmon

– 크림치즈 연어 바게트

홈 파티에 사람들을 초대했을 때, 메인 음식 나오기 전에 입맛을 돋울 애피타이저도 준비하면 좋겠죠? 이때 추천하는 음식이 크림치즈 연어 바게트입니다. 보통 연어 바게트라고 하면 바게트로 연어를 돌돌 싼 샌드위치 모양을 생각하겠지만, 오픈 샌드위치 형식으로 만든다면 비주얼도 좋고, 먹기도 편해요. 크림치즈와 연어는 궁합이 좋은 건 다들 아시죠? 

 

준비물: 훈제 연어, 슬라이스 바게트, 크림치즈 스프레드, 샤워크림, 양파, 케이퍼

1. 예열한 오븐에 슬라이스 한 바게트를 약 5분간 바삭해질 정도로 구워줍니다.

2. 크림치즈 스프레드와 사워크림을 1:2 비율로 섞어주세요.

3. 구운 바게트 위에 2번의 크림치즈를 바르고, 훈제 연어 슬라이스를 올려줍니다.

4. 느끼함을 없애줄 수 있게끔 슬라이스 한 양파를 올려주고 케이퍼로 마무리해 주세요.

 

Rigatoni with pesto genovese

– 바질 페스토 파스타

근사한 홈 파티 요리에 빠질 수 없는 게 파스타죠. 그렇다면 흔하지 않으면서 향긋한 냄새 가득한 바질 페스토 파스타는 어떨까요?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바질만 있다면 엄청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바질 페스토 파스타, 레시피를 함께 알아볼까요?

 

준비물: 바질, 견과류, 파마산 치즈, 마늘, 파스타 면, 페퍼론치노, 올리브오일

1. 바질을 흐르는 물에 씻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2. 잣, 아몬드, 캐슈너트 등 견과류를 한번 볶고 식혀주세요.

3. 믹서기에 물기를 제거한 바질과 볶은 견과류, 파마산 치즈, 마늘, 올리브오일을 넣어 갈아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면 바질 페스토가 완성됩니다. 이 과정이 힘들거나 시간이 없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바질 페스토를 사용해도 좋아요.

4. 끓는 물에 파스타 면을 넣고, 소금과 올리브오일을 살짝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5.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편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어주세요.

6. 잠깐 볶다가 삶은 면을 넣어 마저 볶아줍니다.

7. 그 위에 바질 페스토를 2~3스푼 넣어 잘 볶아줍니다. 이때 면수와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줍니다.

8. 마지막으로 위에 파마산 치즈를 올려서 먹으면 향긋한 바질 페스토 파스타 완성!

 

CK_pc0031006418

– 광어 파피요트(papillote)

이번 홈 파티에 조금 힘을 주고 싶다면 고급스러운 광어 파피요트는 어떠세요? 일반 생선 구이와 다르게 풍미 가득한 광어 요리를 먹을 수 있을 거예요. 이름이 생소해서 어려워 보여도 재료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답니다.

 

준비물: 구이용 광어 토막, 파프리카, 감자, 통마늘, 양파, 당근, 레몬, 아스파라거스, 올리브유, 화이트 와인, 버터, 소금과 후추

1. 먼저, 광어에 소금, 후추, 올리브유를 뿌려 잠시 재워줍니다.

2. 당근, 감자, 양파,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 썰어주세요. 레몬은 슬라이스해 준비해 줍니다.

3. 종이 포일 위에 버터를 바르고, 감자와 당근을 깐 후, 소금과 후추를 뿌려줍니다.

4. 그 위에 통마늘과 파프리카를 얹어 한 번 더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세요.

5. 다시 그 위에 재워둔 광어를 올리고, 이번엔 양파와 레몬, 아스파라거스를 얹어줍니다.

6. 화이트 와인과 올리브유를 붓고 윗부분엔 버터를 조금 올려주세요.

7. 유산지를 덮고 끝을 접어 스테이플러로 고정시켜줍니다.

8. 오븐 냄비에 담고,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약 25분~30분간 구워주세요.

9. 잘 익으면 동그랗게 부풀어 오르는데, 그대로 식탁 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개봉했을 때 촉촉하고 담백하게 익은 광어 파피요트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CK_pc0030968266_l

– 치킨 쉬림프 파히타

역시 메인 요리엔 육류가 있어야 제대로라고 할 수 있겠죠? 그중에서도 토르티야에 싸 먹으면 너무 맛있는 멕시칸 요리 치킨 쉬림프 파히타를 만들어 보세요. 고기와 여러 야채를 취향에 따라 직접 골라 먹을 수 있어서 영양적으로도 좋고, 푸짐해 보여 손님맞이 음식으로도 좋답니다. 번거로워 보이지만 재료만 갖춰져 있다면 은근 쉬워요!

 

준비물: 닭 가슴살, 냉동새우, 양파, 파프리카, 토르티야, 타코 시즈닝(고춧가루, 큐민가루, 양파 가루, 파프리카 가루, 마늘 가루 등), 사워크림, 소금, 후추

1. 닭 가슴살에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줍니다. 올리브유, 맛술, 레몬즙을 넣어 약 30분간 재워주세요.

2. 고춧가루, 큐민가루, 양파 가루, 파프리카 가루, 마늘가루, 소금, 후추를 한데 섞어 타코 시즈닝을 만들어줍니다. 혹은 시중에 파는 타코 시즈닝을 이용해도 좋아요.

3. 양파와 파프리카는 슬라이스해주세요.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와 파프리카를 넣고 볶은 다음 2번의 타코 시즈닝을 조금씩 더해가면서 볶아줍니다.

5. 다른 팬에 1번의 닭 가슴살을 구워주고, 어느 정도 익었으면 결대로 찢어 속까지 완전히 익혀주세요. 한쪽 면엔 새우를 올려 볶아줍니다.

6. 토르티야는 데운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앞뒤로 구워주세요.

7. 넓은 그릇에 볶은 닭고기와 새우를 올리고, 4번의 볶은 야채를 올려줍니다.

8. 사워크림 소스와 함께 재료들을 토르티야에 싸서 먹으면 맛있는 타코 완성!

 

top view delicious kebab with french fries ketchup

– 스테이크 꼬치구이

홈 파티엔 스테이크를 준비하는 게 기본이지만, 조금 더 특별하게 스테이크 꼬치로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고기와 야채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좋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다가 쉬운 손질법까지!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랍니다.

 

준비물: 한우 등심, 스테이크 소스, 케첩, 비엔나 소시지,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양파

1. 한우 등심에 오일과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2. 파프리카, 양파는 한 입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주고, 비엔나 소시지도 칼집을 내주세요.

3. 달군 팬에 밑간 한 한우 등심을 앞뒤로 구워줍니다.

4. 한쪽 옆에는 썰어둔 파프리카와 양파, 방울토마토, 소시지를 구워주세요.

5. 등심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채소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6. 꼬챙이에 파프리카, 양파, 소시지, 방울토마토 한우를 원하는 순서대로 꽂아주세요.

7. 스테이크 소스에 케첩, 미림, 다진 마늘을 넣어 꼬치구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8. 6번에 7번의 소스를 발라준 후, 한 번 더 구워주면 알록달록한 스테이크 꼬치구이 완성!

 

Grilled camembert cheese, delicious and fast food with creamy cheese

– 브리치즈 구이

마지막으로 비주얼도, 맛도 홈 파티에 어울리는 근사한 후식 디저트를 소개할게요. 바로, 브리치즈 구이인데요. 홈 파티 때 필수인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고급스러운 안주랍니다. 특히 브리치즈 구이는 오븐 없이도 만들 수 있고, 만드는 방법도 무척 간편해요!

 

준비물: 브리치즈, 견과류, 메이플 시럽

1. 브리치즈는 껍질을 벗겨 통째로 팬에 올려준 뒤 시계방향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2. 그 위에 크랜베리, 아몬드, 잣 등 견과류를 올린 뒤, 메이플 시럽을 듬뿍 뿌려주세요.

3. 180도 오븐에 10~15분 정도 구워줍니다. 오븐이 없다면 팬째로 직화에 올려서 낮은 온도로 시럽이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가열해 줍니다.

4. 플레인 크래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겉바속촉한 브리치즈 구이 완성!

 

 

서울우유가 추천하는 홈파티 레시피, 도전해 볼 만한가요? 어떤 고급 음식이라도 가장 좋은 재료는 사랑이라는 것! 정성 가득 담아 만든 음식들과 함께 즐거운 홈파티 보내길 바랍니다! :D

 

덧글 (3)

  1. Pingback: itsmasum.com

  2. Pingback: itsmasum.com

  3. Pingback: kuala lumpur jobs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