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귀성, 귀향길 휴게소 음식 모음!

 

설 연휴라 고향으로 많이들 내려갈 텐데요. 이럴 때 잠깐 들리는 휴게소에서 먹는 음식 또한 명절의 별미 중 별미죠. 일부러라도 찾아가서 먹고 싶은 휴게소 맛집엔 어떤 게 있을까요? 서울우유와 함께 귀성, 귀향길 휴게소 맛집들을 알아봐요! 

 

 

휴게소 들를 때 먹어야 할 필수 간식!

 

잠깐 화장실만 가기 위해 들린 휴게소! 하지만 떠나가는 발걸음을 잡는 냄새가 있죠. 소시지, 떡볶이, 구운 감자 등등 운전자를 유혹하는 간식들이 너무 많습니다. 평범하지만 꼭 휴게소에서 먹어야 더 맛있게 느껴지는 간식들,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소떡

– 소떡소떡

휴게소 음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소떡소떡! MBC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개그맨 이영자가 추천한 휴게소 간식인데요~ 짭짤한 소시지와 쫄깃한 떡이 하나씩 꽂혀 있는 꼬치로, 케첩과 머스터드 소스를 뿌려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특히 소떡소떡은 갈비를 뜯듯이 옆으로 뜯어먹어야 하는데, 반드시 소시지와 떡을 같이 먹어야 진가를 느낄 수 있어요.

 

핫바

– 핫바

밥도 못 먹고 내려가야 하는 바쁜 귀성길, 굶주린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는 핫바 역시 휴게소의 대표적인 간식이랍니다. 이제는 그냥 핫바가 아닌 땡초가 들어가서 매콤한 맛부터 오징어나 치즈가 들어간 핫바 등등 다양하게 나온다고요.

 

제목 없음-2

– 회오리 감자, 알감자

감자 한 알 먹어줘야 휴게소에 들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얇은 감자가 켜켜이 쌓여있어 바싹하게 튀긴 회오리 감자도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휴게소 간식인데요. 개인 취향에 따라 칠리 또는 치즈시즈닝을 뿌려서 먹으면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죠. 바삭한 게 싫다면 노릇하게 구워진 알감자도 추천해요. 소금이나 설탕을 찍어서 먹으면 ‘단짠’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죠. 통감자는 무조건 얇디얇은 이쑤시개로 먹어야 한답니다.

 

전국 휴게소 맛집 추천!!

 특성화이미지

 

– 금강휴게소 도리뱅뱅 정식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중 하나인 금강휴게소는 상행선과 하행선에서 모두 방문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곳에서는 ‘도리뱅뱅 정식’이 정말 유명한데요. ‘도리뱅뱅’은 민물고기를 프라이팬에 동그랗게 돌려 담아 기름에 튀긴 후, 매콤한 양념에 졸인 음식이랍니다. 멸치볶음과 비슷한 맛인데 금강휴게소가 있는 옥천의 향토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참고로 금강휴게소는 금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아름다운 경관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매콤달콤한 도리뱅뱅 정식과 함께 금강의 경치도 함께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 경부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휴게소 음식의 선호도를 조사했는데 그중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한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24시간 가마솥에서 우려낸 한우 사골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데, 뜨끈한 국물에 풍성한 우거지, 고기의 양도 넉넉하게 들어있답니다. 특히 국물의 간이 강하지 않아서 텁텁하지 않고 오히려 시원한 맛을 낸다고 해요. 서울에 도착하기 전 혹은 서울을 떠나면서 든든하게 속을 채우고 싶다면 경부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을 먹어보세요!

 

– 중부고속도로 충주휴게소 사과 돈가스

겉보기엔 평범하지만 속은 전혀 평범하지 않은 충주휴게소의 사과 돈가스! 바삭한 튀김에 두툼한 고기, 게다가 상큼한 사과 향 소스로 맛을 더했답니다. 특히 이 사과 향 소스가 이 음식의 특징인데, 충주의 특산물인 사과를 넣어 돈가스와 함께 기가 막힌 조화를 이룬다고 해요. 특히 돈가스 러버들은 꼭 들러서 먹어봐야겠죠?

 

– 남해고속도로 보성녹차 휴게소 꼬막 비빔밥

마지막으로 부산, 마산, 진주, 광양, 순천, 영암까지를 잇는 남해고속도로에 귀한 벌교 꼬막을 아낌없이 넣어주는 보성녹차 휴게소를 추천할게요. 벌교 꼬막은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랐을 만큼 8대 진미 중의 하나이기도 한데요. 이 보성녹차 휴게소의 꼬막 비빔밥엔 꼬막의 양도 많고 매콤한 비빔 양념장에 꼬막 자체에 감칠맛 나는 자연 간이 있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남해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찾는다면 꼭 보성녹차 휴게소를 들려보세요!

 

CK_cm280032074_l

휴게소 이용 꿀팁!

 

이번엔 남들은 잘 모르는, 휴게소 이용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미납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나 주유소에서도 미납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어요. 휴게소의 종합안내소에서 미납내역을 조회한 후 선불 혹은 후불카드로 납부할 수 있고, 무인 수납기에서도 선불, 후불, 신용(체크) 카드로 미납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휴게소 옆에 있는 주유소의 셀프 주유기에도 미납 조회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서 차량번호, 본인인증만 하면 바로 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휴게소에서도 샤워실, 세탁실을 이용할 수 있다!

장거리 운전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특히 옷이 너무 찝찝하다면 휴게소에 있는 샤워실이나 세탁실을 이용해 보세요. 잠깐이나마 씻을 수 있는 샤워실이 있는 휴게소는 경부선 서울 만남의 광장(부산), 영동선 여주휴게소(강릉), 영동선 용인휴게소(서창), 서해안선 홍성휴게소(목포), 서해안선 군산휴게소(목포), 경부선 칠곡휴게소(부산), 경부선 언양휴게소(서울), 호남선 백양사휴게소(순천), 남해선 사천휴게소(순천)에 있다고 하니, 장거리 운전으로 몸이 찝찝할 때 씻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겠죠?

 

또한 간단하게 속옷이나 옷을 빨고 싶다면 세탁실이 있는 휴게소를 이용해도 좋아요. 영동선 문막휴게소(강릉), 영동선 여주휴게소(강릉), 호남선 여산휴게소(순천), 서해안선 군산휴게소(목포), 서해안선 고창고인돌 휴게소(서울), 경부선 김천휴게소(서울), 경부선 칠곡휴게소(부산), 남해선 진주 휴게소(부산), 남해선 보성녹차 휴게소(광양)에 세탁실이 있다고 하니까요, 급할 때 이용해봅시다.

 

 

맛집으로 소문난 휴게소 음식과 이용 팁까지 알아봤는데요. 지루하고 지치는 귀성길이지만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찾아 먹는 것도 귀성길의 별미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네요.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휴게소 맛집들로 맛있고 즐겁고 안전한 설날이 되길 바랍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