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청첩장에 꼭 알아둬야 할 필수 하객 매너!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코로나 때문에 결혼식을 미루던 커플들이 하나 둘 결혼하기 시작했습니다. 갑작스럽게 많아진 결혼식 때문에 하루 축의금만 수십만 원인데요. 그런데 항상 결혼식에 갈 때마다 하객으로서 어떤 매너를 갖춰야 할지 헷갈리곤 하죠. 그런 분들을 위해 서울우유가 이것저것 정리해 봤어요!

 

CK_tip034d16050420

결혼식 성수기 시즌!

요즘 결혼 정말 많이 하죠? 보통 결혼식 시즌이라고 하면 봄, 가을을 꼽을 수 있는데요. 다른 계절보다 덜 덥고, 덜 춥고, 날씨가 맑아서 많이들 선택한답니다. 또한 여름은 하객 룩으로 반팔이 예쁘지 않고, 겨울엔 무거운 코트와 패딩을 입어야 하기 때문에 하객들도 불편해하죠. 그래서 4월의 신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4월과 10월에 식 올리는 사람이 많은데, 9월 말부터 시작되는 가을 예식 시즌이 바로 이맘때랍니다. 보통 규모가 큰 웨딩 박람회도 봄과 가을에 많이 열리기도 하죠. 대신 결혼 성수기인 만큼 식장과 식대가 비싸고, 결혼 적령기라면 밀려드는 결혼식 때문에 하객들도 정신없는 시기이기도 해요.

 

CK_tis022b13030063

결혼식 필수 하객 매너!

1.흰색 옷은 피하기

아무래도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랑과 신부! 특히 신부는 백색의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으며, 그날만큼은 흰색은 신부 고유의 색이라고 할 수 있어요. 따라서 흰색 계열의 옷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에 단체 사진 찍을 때 하얀 드레스를 입은 하객에게 시선이 뺏길 수도 있어요. 흰색뿐만 아니라 형광이나 빨간색처럼 너무 튀는 색, 짧거나 노출이 심한 의상도 피해주세요.

 

2.축의금은 홀수 또는 0으로 끝나는 금액으로

결혼을 축하해 줄 때 축의금만큼 고민되는 게 없는 것 같아요. 얼마나 친한지, 이 사람이 내 결혼식에 올 건지, 다른 친구들은 얼마 내는지 등등 고려해야 할 게 많죠. 축의금은 정해진 건 없답니다. 하지만 암묵적인 룰은 홀수 또는 0으로 끝나는 금액으로 맞춰야 한다는 거예요. 보통 홀수가 길한 숫자로 여겨지기 때문인데요. 적게는 3만 원, 5만 원으로 홀수에 맞춰서 내고 그 이상을 낼 거면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이렇게 0으로 끝자리가 떨어지는 게 좋습니다.

 

3.바로 밥 먹으러 가기보다 자리를 빛내주기

사실 결혼식은 귀한 주말에 시간 내서 오는 거기 때문에 참석하는 것만으로도 할 도리는 다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기왕 식장에 왔으면 바로 밥 먹으러 가기보다는 자리를 지켜 예식까지 보는 게 매너라는 점! 부득이한 사정 때문에 식을 끝까지 볼 수 없다면 결혼식 날 일찍 방문해서 신랑, 신부와 인사를 나누고 기념사진이라도 꼭 찍읍시다.

 

CK_tip014j17080475

센스있는 결혼 선물 추천!

결혼식이나 집들이 예정인 신혼부부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해야 한다면 어떤 게 센스 있을까요? 서울우유가 몇 가지 모아봤어요!

 

1.술병과 술잔

알콩달콩한 신혼부부에게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물해 줄 수 있는 건 다름 아닌 술이겠죠? 평생 술친구가 생긴 그들에게 술병과 술잔을 선물해 주세요. 특히 술 좋아하는 신혼부부라면 더더욱 추천! 사케 형태의 술병과 술잔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고, 와인병과 와인잔은 로맨틱한 느낌을 준답니다. 좋은 잔에 따라 마시는 술은 보약이라고요!

 

2.배스 밤

살짝 핫한 선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신혼여행의 피로를 풀고 신혼부부의 금슬도 더 좋아지게 하는 배스 밤은 어떨까요? 따뜻한 물을 받은 욕조에 배스 밤을 풀기만 하면 되는데요. 예쁜 색깔과 기분 좋은 향 때문에 피로가 싹 풀린답니다. 게다가 요즘엔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배스 밤이 많아 피부도 매끈하게 해줘요. 다양한 색상과 향의 배스 밤이 있으니 신혼부부의 취향껏 선물해주세요!

 

3.소형 가전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실용적인 게 최고겠죠? 신혼 때는 아직 집이 도화지 같기 때문에 자잘하게 필요한 게 많습니다. 요즘 가정마다 필수라는 커피 머신, 각종 미세먼지를 빨아들이는 공기청정기, 머리를 풍성하게 말려주는 성능 좋은 드라이기, 신혼부부가 일하러 갔을 때 혼자 집안일을 하는 기특한 로봇청소기 등 적당한 가격대의 소형 가전을 선물해 주세요. 그 어떤 선물보다 제일 반길 거예요.

 

 

수없이 받는 청첩장이 때론 귀찮게 느껴지겠지만 결혼 당사자에게는 하나뿐인 결혼식이랍니다. 정성껏 축하해준다면 당사자도 매우 고마워할 거예요. 사소하지만 중요한 하객 매너를 지켜서 센스있는 하객이 되어봅시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