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이 이렇게 컸다고? 더 넓은 집으로 만들어주는 인테리어 꿀팁 대방출!

오늘따라 내 집이 좁아 보이고, 이사 가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요? 집이 좁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큰 비용이 드는 인테리어가 아니더라도 좁은 내 집을 크게 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울우유가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 꿀팁들을 알려드릴게요!

CK_tip103s16020164

화이트톤

먼저, 집을 넓게 보이게 하려면 집 전체가 밝을수록 좋습니다. 보통 어두운색은 공간감을 축소되어 보인다고 해요. 그러나 밝은 색은 확장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서 벽지를 흰색이나 아이보리 계열을 선택하면 더욱 넓어 보입니다. 또한 화이트 톤이나 무채색으로 공간을 통일하면 어떤 컬러의 가구를 놓아도 무난하게 어우러지면서 공간에 통일감을 줘요. 인테리어에 자신이 없다면 무조건 화이트! 참고로 패턴 있는 벽지나 포인트 벽지를 사용하고 싶을 때는 최대한 패턴이 작고 잔잔한 것을 골라주세요. 너무 크고 화려한 무늬나 조잡한 무늬는 공간을 크게 차지하는 것처럼 보여 공간이 더 좁아 보이게 된답니다.

CK_cm31022495

낮은 가구

전체적으로 집 안의 가구 높이를 낮춰주는 것도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팁입니다. 헤드가 없는 침대, 단수가 낮은 책장, 키 작은 화분 등은 집에 들어왔을 때 트인 느낌을 줘요. 소파 대신 좌식 방석이나 테이블을 활용하는 것도 좋고, 침대의 다리를 제외하고 매트리스만 놓는 것도 꿀팁입니다. 이런 인테리어는 답답한 느낌을 덜어주고 오히려 천장은 높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창문을 가리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높은 가구들로 인해 채광이 방해되면 낮에 여유 공간이 충분히 드러나지 못하고, 그늘진 공간 때문에 실제 크기보다도 방이 좁아 보이는 역효과를 낸답니다. 그래서 창문을 가리지 않는 키 낮은 가구들을 사용해 시각적으로 공간을 확장해 봅시다.

White bed with drawers and shelves of toys in child's bedroom

일체형 가구

좁은 집일수록 수납이 중요합니다. 밖에 물건이 많아지는 것만큼 어수선해 보이는 건 없어요. 그래서 물건이 많은 사람은 아예 여러 기능이 합쳐진 일체형 가구를 들이는 편이 좋습니다. 일체형 가구는 여러 기능을 하나로 모은 가구로, 부피를 줄이는 것과 동시에 공간 활용까지 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침대 밑에 서랍을 놓을 수 있는 가구, 침대 헤드에 조명을 매립한 가구, 침대 옆에 협탁을 대신할 선반을 달아둔 가구, 서랍과 화장대가 합쳐진 가구 등 일체형 가구를 이용하면 공간이 훨씬 여유로워지죠. 침대뿐만 아니라 주방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수납이 가능한 아일랜드형 조리대 겸 식탁은 수납, 조리대, 식탁까지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어 좁은 주방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랍니다.

CK_tis034j16020058

거울 활용

마지막으로 거울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거울을 이용하면 공간을 더 넓게 보여준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 거울을 통해 여유 공간이 비치고 전등 빛이 퍼지게 됨으로써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게 되는 건데요. 거기다가 거울은 제2의 창문 역할까지 한답니다. 창문 바로 옆이나 창문 맞은편에 설치하면 밖에서 오는 자연 빛을 반사해서 방 안을 더 환하고 넓어 보이게 만들어준답니다. 마치 창문이 하나 더 있는 것처럼 말이죠. 이때, 아주 큰 거울 하나 또는 작은 거울 여러 개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다양한 소재와 모양의 거울을 여러 개 걸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인테리어에 활용하면 좋겠죠?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인테리어 꿀팁들로, 큰돈을 들이지 않고, 좁은 집을 조금이나마 넓게 매칭해보도록 해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