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나고 할 일! 버킷리스트 추천!

오늘은 2020학년도 대입 수능 시험날입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수능은 잘 치르고 계시나요? 여러분의 자녀, 동생, 또는 가족 중 수험생이 있다면 공부한 것만큼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공부에만 매달려 여유를 즐기지 못했을 텐데, 오늘은 서울우유가 수능 끝나고 해봄직한 버킷리스트를 추천해드릴게요!

1

수험생 할인 혜택 누리기
수험생들의 특권이라고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수험생 할인 혜택인 것 같은데요. 각종 업계에서는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공원은 물론, 항공사, 통신사 등 수험표만 있으면 환영받는 시기예요. 평소 가고 싶었던 곳이나 보고 싶었던 공연,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이용하면 좋겠죠? 특히 매장에서 꼭 수험표를 지참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현장 할인도 있으니, 당분간은 어딜 가도 꼭 수험표를 들고 다니도록 합시다.

그렇다면 주요 할인 혜택을 간단하게 몇 가지만 알아볼게요. 한 항공사에서는 탑승일을 기준으로 11월 15일부터 2월 21일까지 김포, 부산, 청주, 대구, 광주에서 제주로 향하는 노선과 김포~부산 노선을 포함한 총 6개 국내선을 탈 경우, 수험생 본인은 20%, 동반자 1명을 15% 할인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서울에 위치한 국내 최대 놀이공원에서는 수능 당일인 14일부터 17일까지 수험표나 원서접수증을 제시하면 동반 1인과 함께 21,000원에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수험생 할인 혜택 꼭 놓치지 마세요!

2

운전면허증 따기
수능시험이 끝나면 유독 북적대는 곳이 있죠? 바로 운전면허 시험장입니다. 필기시험부터 기능 시험, 도로 주행까지, 운전면허를 따는 데는 약 2~3주가량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많은 이맘때 따는 것이 딱 좋아요. 실제로 수험생들에게 할인해주는 학원도 있다고 하니, 집 근처 운전면허 학원을 잘 찾아보세요.

하지만 운전면허시험이라는 게 절대 쉬운 게 아니라는 점! 한 번에 붙는 사람도 많지만 여러 번 떨어지는 사람도 제법 있답니다. 게다가 수험비가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한 번에 붙는 게 좋은데요. 여기서 운전면허 합격 팁을 살짝 알려드릴게요! 먼저, 필기시험의 경우 책을 사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엔 어플을 이용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제 풀이뿐만 아니라 면허 시험 정보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어딘가로 이동할 때, 또는 자기 전에 틈틈이 공부해보세요.

또한 기능 시험의 경우에도 글보다는 영상으로 보는 게 더 쉽게 이해됩니다. 유명 동영상 플랫폼에 ‘기능 시험’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많은 동영상이 뜨는데요. 시동 켜는 법, 기기 조작 방법 등 기능 시험에 필요한 정보와 평가 항목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도로 주행 시험은 충분한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전 코스 암기는 물론, 통행량이 많지 않고 도로가 넓은 곳에서 자주 운전 연습을 해주세요.

3

친구들과 우정 여행 가기
마지막으로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여행입니다! 혼자 훌쩍 다녀오는 힐링 여행도 좋지만 수능 때문에 짊어졌던 마음의 짐을 벗어 던지고, 함께 고생한 친구들과 우정 여행을 가는 것도 정말 추천해요. 수능 끝나고 여유 있는 시간에 계획을 짜서 국내든 해외든 다녀와 보세요.

서울우유가 국내 여행으로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서해금빛열차인데요. 기존에 있던 무궁화호를 개조해 새마을호 특실 등급으로 운행하고 있는 열차입니다. 서울 용산역부터 전북 익산역까지 서해안을 쭉 달리는데, 여명부터 해가 지는 일몰의 모습까지 볼 수 있다고 하여, 기차가 금빛을 두르고 있답니다. 2015년 한국철도공사가 처음 개통한 이후, 현재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열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차의 특별한 점은 무엇보다 열차 안이 칸칸이 나뉜, 한옥식 온돌마루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친구들과 오순도순 모여 따뜻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그뿐만 아니라 달리는 기차 안에서 온천수로 족욕을 즐기며 아름다운 창밖 풍경을 볼 수 있고, 기차 중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바닷가를 풍경으로 예쁜 사진도 남길 수 있답니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휴식! 몸과 마음에 쌓였던 피로를 풀고, 원하는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해나가 봐요. 결과가 좋든, 좋지 않든 최선을 다한 수험생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