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떠나기 좋은 휴가지 추천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여러분의 여름은 어디에서 보낼 계획인가요? 해외도 좋지만, 국내에도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 서울우유는 국내에서 여름에 떠나기 좋은 휴가지를 추천해줄게요! 벌써 휴가 가고 싶은 마음이 들 걸요?

01

여름하면 바다! 국내 3대 해수욕장 추천
– 해운대 해수욕장

여기가 외국인가 싶을 정도로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해운대 해수욕장! 외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인들도 부산 여행의 코스로 꼭 찜해 두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죠. 여름만 되면 해운대 해수욕장은 핫한 여름밤 놀 거리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곳인데요. 또한 요즘의 해운대 해수욕장은 그 옆에 있는 마린시티의 야경도 끝내주는 곳입니다. 마치 홍콩의 야경을 보는 듯한 마린시티의 야경을 보며 맥주 한 잔 마시면 더위도, 스트레스도 한 번에 날아가죠!

– 경포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만큼 국내에서 인기 있는 해수욕장이 바로 강릉의 경포대 해수욕장입니다. 일단 경포대 근처에는 오션뷰 펜션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한번 묵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여름휴가가 될 텐데요. 아무래도 성수기에 금액이 조금 비싸지만 경포대의 시원한 경치를 배로 즐기고 싶다면 기꺼이 추천합니다. 또한 경포대의 또다른 매력은 일몰과 일출이 아닐까 싶은데, 꼭 확인해서 그 황홀함을 놓치지 마세요!

– 대천 해수욕장
보령의 최고 여행지, 대천해수욕장! 대천 해수욕장은 물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도 있는 곳입니다. ATV 오토바이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길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짚트랙이 아닐까 싶어요! 짚트랙 전망대에서 경치를 한 번 감상한 후에 바람을 가르며 타고 내려오면 그 아찔한 높이와 풍경에 스릴이 만점이죠! 4계절 중 여름에 꼭 즐겨야 할 곳이랍니다.

02

해외여행이 부담스럽다면? 국내 섬 여행 추천
– 제주도

요즘 여러 의미로 핫하디 한한 제주도!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외국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입니다. 게다가 ‘제주도 한 달 살기’가 유행인 만큼 자유롭고 고즈넉한 분위기도 가지고 있죠. 사실 제주도는 어떤 수식어를 붙여도 다 공감할 것 같은데요. 사계절의 매력이 뚜렷한 데다가 해수욕장, 주상절리, 각종 드라마 촬영지, 올레길 등 관광할 곳이 너무 많아서 다 말씀드리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일단 제주도 비행기 티켓을 끊어놓고 고민해봅시다.

– 거제도
두 번째로는 남해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거제도입니다. 특히 부산과 거제도 사이에 거가대교가 생긴 이후로는 남부지방 여행에 대한 접근성도 정말 높아졌죠. 이 거가대교는 다리를 건널 때는 옆에 펼쳐지는 경치가 정말 예뻐서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해 드리는 곳이에요. 또한 거제도에 도착하면 거제도의 바다 감상과 함께 근처 외도 보타니아 섬을 꼭 함께 가보시길 바랍니다. 온난한 기후 덕분에 식물들이 잘 자라서, 남해의 파라다이스로 불리는 곳이기 때문이죠. 특히 사진 찍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휴양섬 보타니아에서 많은 추억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 울릉도
마지막으로 요즘 뜨고 있는 여행지, 울릉도 입니다. 울릉도를 생각하면 정말 파란색 바다가 떠오를 만큼 동해바다의 색은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곳이죠. 아직 제주도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지는 않아 다른 세상에 온 것처럼 조용하고 아늑하여 힐링 여행지로 추천해 드리는 곳이랍니다. 또한 울릉도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은 바로 ‘독도’죠. 날씨가 좋고, 파도가 높지 않아야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1년 중 독도 방문이 가능한 날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 만약 여러분이 독도를 방문했다면 그날은 날이 좋고, 운이 좋은 날이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Giant whale shark in Aquarium

시원한 바닷속으로! 아쿠아리움 추천
휴가를 꼭 실외에서 보내라는 법은 없잖아요? 실내 휴가 코스로 아쿠아리움은 어떨까요?

– 부산 SEA LIFE 아쿠아리움
부산 아쿠아리움은 생긴 지 꽤 오래됐지만, 외관이 바뀌면서 더욱 색다르게 다가오는 곳 같습니다. 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면 미션 꾸러미와 도장을 찍는 지도를 나눠준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해양생물에 관심을 가짐과 동시에 미션을 완수해가는 재미를 더해주기 위해서겠죠? 물속에 있는 고기들은 물론, 수달, 펭귄 등의 귀여운 동물들도 볼 수 있으며, 요즘은 최첨단 기술이 더해진 VR 체험존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더욱 생생한 해저 100m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어요.

– 대전 아쿠아리움
대전 아쿠아리움의 특징은 한국관, 아시아관, 유럽관 등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물고기 종류를 구분해서 보는 재미가 있다는 겁니다. 닥터피쉬 체험관, 샌드피쉬 체험관, 토끼와 초식동물 먹이 주기 체험 등 체험적 요소들로 가득 차 있어서 다양한 생물을 볼 수 있는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터랍니다. 게다가 시선을 사로잡는 무시무시한 악어 쇼도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 대구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 신세계 백화점에 위치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이름 그대로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이곳은 니모, 피라냐, 상어 등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수조들이 많아서 보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기도 하죠. 또한 가끔 거북이 특별전처럼 마니아를 위한 특별전을 열기도 하는데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기회를 놓치면 안 되겠죠?

아무래도 여름이다 보니까 물이 있는 시원한 곳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해수욕장이든 섬이든 아쿠아리움이든 떠날 수만 있다면 어디든 만사 오케이! 여러분도 서울우유가 추천해준 곳으로 올 여름휴가도 시원하게 보내길 바랄게요!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