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홍보대사9기와 함께하는 즐거운 파주 모산목장 체험 현장

01

2018년 5월 12일, VIP홍보대사9기와 파주 모산 목장에 다녀왔습니다. 모산목장은 젖소를 키우고 우유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에게 젖소 체험을 제공해주고 있는 낙농 체험 목장입니다. 홍보대사님들과 파주에 위치한 모산목장에서 동물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 젖 짜기, 소 먹이주기, 송아지 우유 주기 체험을 하며 젖소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젖소에서 나오는 우유로 만들 수 있는 치즈, 피자,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며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모산목장 체험 현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02

03

첫 번째 목장 체험 프로그램은 치즈 만들기 시간 이었습니다. 미리 준비해 놓은 모짜렐라 치즈로 탄력 있게 늘어나는 스트링 치즈를 만들었는데요. 치즈를 크게 크게 늘려 구멍을 내며 즐거운 촉감 놀이도 할 수 있었습니다. 스트링 치즈는 쫀득쫀득하여 피자와 잘 어울리는데요. 직접 만든 스트링 치즈와 피자의 토핑으로 개성 있는 치즈 피자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04

치즈를 듬뿍 올린 피자를 간식으로 배불리 먹고, 실외 체험을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소에게 건초주기 체험을 하였는데요. 비 오는 날에도 불구하고 홍보대사님들과 가족분들은 적극적으로 체험에 참여하며 즐겁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05

송아지에게 건초를 주면서 얼굴을 쓰다듬으며, 송아지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건초는 생초를 베어 들여서 수분함량이 15% 이하가 될 때까지 건조시켜 만든 사료로써 젖소에게는 아주 영양이 많은 웰빙 음식이라고 합니다. 건초에는 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송아지가 설사를 방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좋은 건초 일수록 상큼한 풀냄새가 나고 녹색빛이 난다고 합니다.

06

07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여보기도 하였습니다. 송아지에게 우유를 줄 때는 젖병을 송아지 입에 물려주고 한 손으로 송아지 턱을 받쳐준 다음, 다른 한 손으로 젖병을 잡아 송아지가 먹기 편하게 해줘야 하는데요. 송아지 우유주기가 처음이라 어색한 친구들은 우유를 먹여주며 살며시 송아지를 쓰다듬어 주기도 하였습니다.

08

송아지에게 우유를 주고 다음으로는 젖소 우유 짜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젖소 우유를 짜기 전에 젖소 우유 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젖소의 젖꼭지를 엄지와 검지 사이에 넣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감싸주면 우유가 나온다고 합니다. 방법을 알았으니, 직접 젖소의 우유를 짜볼까요?

09 10

어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재미있게 젖소 우유 짜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직접 우유를 짜보는 체험을 통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 우유가 나오는 과정을 알 수 있었으며,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11

마지막으로 우유로 달콤한 초코 아이스크림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큰 그릇에 얼음과 소금을 넣고, 작은 그릇에 우유와 초코 가루를 넣어 우유를 저으면 끝! 아주 간단하게 초코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시리얼도 추가하여 바삭바삭한 초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있게 초코 아이스크림을 먹고 모산목장 체험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12

생생한 목장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우유에 대한 친근감과 올바른 우유 정보에 대해 배우며, 홍보대사님들에게는 우유 효능 및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유라는 점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젖소 우유 짜기, 송아지 우유 먹이기, 건초주기 등 동물 체험을 통해 동물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가족들과 함께한 체험 이었기에 더욱 소중한 추억을 남기셨기를 바랍니다. 비 오는 궂은 날씨에도 참여해주신 홍보대사님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서울우유 많이 사랑해주세요~

덧글 (2)

  1. Pingback: [매거진] 서울우유 공식 블로그 ‘밀크톡톡’ 뉴스레터 2018년 5월호 | Milk 톡톡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