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보양식으로 추천! 밤 타락죽

#80. 서울우유 홍보대사 라벤더 님의 ‘밤 타락죽’

밤타락죽 27

냉장고 식재료 중 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사다 놓는 품목 중 하나가 바로 우유인데요. 쌀쌀해진 날씨 탓에 우유를 따뜻하게 마시는 방법을 연구 중이랍니다. 우유로 만드는 따뜻한 음식은 바로 타락죽! 

평소 죽을 잘 안 먹는 가족들도 타락죽은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밤타락죽 11

재료
서울우유, 밤, 남은 밥, 대추

타락죽은 쌀가루에 물과 우유를 섞어 만들지만, 오늘은 남은 밥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알려드릴게요!

밤타락죽 13

가을에 많이 먹는 ‘밤’을 이용해, 가을에 어울리는 밤 타락죽을 만들었어요.
우선 밤은 먹기 좋게 썰어, 물 3컵 넣고  15분 정도 삶아 건져주세요.

밤타락죽 16

밤 삶은 물에 찬밥을 넣고 한소끔 끓여 쌀이 먹기 좋게 퍼지면

밤타락죽 17

삶은 밤을 넣고 서울우유를 부어주세요. 너무 묽으면 갈기 힘드니, 퍽퍽하지 않을 정도로만 우유를 부어주세요.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물과 우유의 비율을 1:1로 맞춰주세요~

밤타락죽 20

우유를 활용해 농도 조절을 한 뒤, 핸드블랜더로 곱게 갈아주세요. 그 뒤부터가 중요한데요. 약한 불에서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세요.

밤타락죽 22

농도 조절은 우유로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팁 하나! 우유가 들어간 후에 팔팔 끓이면 타락죽의 고소한 맛이 사라지니, 불은 완전 약한 불로 해주셔야 해요~

밤타락죽 25

완성된 타락죽 위에 삶은 밤을 얹고, 대추로 데코레이션까지! 남은 밥으로 만든 음식이라곤 아무도 생각하지 않을 비주얼이죠! 타락죽은 바쁜 아침에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속이 불편하지 않아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거 같아요. 특히 밤은 피부미용, 피로회복,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환절기 보양식으로 밤 타락죽만 한 게 없겠죠~

밤타락죽 29

우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과 밤의 달콤함이 더해지니, 다른 간이 필요 없이 이 자체로 맛있는 죽이 완성되었답니다. 명절을 지내고 남는 밤이 있을 때, 일교차가 큰 환절기 보양식으로 밤 타락죽 어떠세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