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든 망고 소스로 더욱 맛있게, 우유 망고 빙수

#71. 서울우유 홍보대사 예쁜 포비 님의 ‘우유 망고 빙수 레시피

어제 집에 냉동 망고가 넉넉하게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만든 것이 바로 ‘우유 망고 빙수’인데요. 요즘 카페마다 메뉴판에 기본적으로 있는 것이 팥빙수와 망고 빙수인 것 같아요. 열대과일의 상큼한 맛을 느끼기에 아주 딱! 인 우유 망고 빙수~ 집에서도 후딱~ 만들 수 있었습니다.  

1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3

재료

서울우유 300mL, 아이스 망고 1+1/2개 또는 2개, 서울연유 4큰술, 설탕 1큰술

 

재료가 정말 간단하지요^^ 다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우유 망고 빙수는 단맛을 내기 위해 망고와 설탕을 넣고 조린 망고소스를 활용하던데, 그럼 색상은 예쁘지만 번거롭고 망고 특유의 향이 덜 납니다. 그래서 저는 설탕과 연유 아이스 망고를 갈아서 소스로 활용했습니다.^^

4

제가 200mL 우유 팩을 얼려 사용했을 때는 믹서기에 잘 들어갔는데, 500mL 팩에 얼렸더니 우리 집 믹서기에 들어가지 않아 애먹었습니다. 저처럼 시행착오 겪지 마시고, 지퍼 팩에 우유를 넣고 납작하게 펴서 얼리면 훨씬 편리합니다!! 사실, 얼린 우유는 강도가 좋은 포크를 이용해서 찌르면 곱게 부서지는데, 부피가 크니까 쉽지는 않네요. 아무튼! 얇게 얼리세요.

5

저는 스무디 믹서기를 사용하여 얼린 얼음을 곱게 갈아주었는데요. 그냥 믹서기로 충분합니다!

6

우유 간 것을 덜어내고 재빠르게 망고 1개와 서울연유 4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곱게 갈아 망고소스를 만들어주었습니다.

7맛있는 망고소스가 완성 되었습니다! 서울연유와 설탕이 함께 들어 가 엄청나게 달 거 같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것보다는 덜 달아요.

10

이제부턴 매우 간단합니다.
우유 얼음 – 망고소스 – 우유 얼음 – 망고소스 – 자른 아이스 망고를 토핑으로 올리면 끝! 팁은 우유 얼음과 망고소스를 켜켜이 쌓아 드셔야 단맛과 망고 맛이 골고루 납니다
.

blog_naver_com_20150717_145505

우유는 서울우유! 연유도 서울연유! 특히 연유는 여름철 음료나 팥빙수 만들 때 자주 활용되기 때문에 여름 필수품인 것 같습니다!

망고 소스를 직접 만들어 건강하고, 서울우유와 서울연유가 들어가 더욱 맛있는 우유 망고 빙수 만들어 보세요! :)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