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요즘 취미!

 

매번 집과 직장만 왔다 갔다 출근과 퇴근만의 반복이라 일상이 무료하다면 취미를 가져보는 건 어떠세요? ‘취미생활’이라고 하면 괜히 돈만 먹는 하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요즘엔 재테크로 활용하거나 은퇴 후의 노후 대비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요즘 대세인 취미엔 어떤 게 있는지 서울우유와 함께 알아봐요! :D

 

CK_tica1140004665_l

 

아직까지 나에게 맞는 취미를 찾지 못한 분들 주목!

 

요즘엔 일에 집중하기보다 워라밸을 중시하고, 자기 계발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졌어요. 이런 분들은 적극적으로 취미를 찾아 나서기도 하죠. 그저 독서, 영화감상이라는 뻔한 취미 말고 여러분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짜 취미는 무엇인가요?

 

내가 어떤 것에 취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조금이라도 흥미 있는 분야의 원데이 클래스나 동호회를 들어보세요. 운동을 좋아하면 운동 동호회, 꽃에 관심이 있다면 꽃꽂이 원데이 클래스 등 맛보기로 도전해 볼 수 있어서 나의 성향을 파악하기에 좋습니다. 이렇게 취미 가지는 것에 관심 많은 분을 대상으로 다양한 곳에서 강좌를 열기도 하는데요. 백화점에서도 점심시간, 여유로운 30~40대들을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열고 있고, 클래스101 등 전문 강의 사이트에서도 강좌를 열고 있어요. 그래도 취미를 찾지 못했다면, 서울우유가 요즘 인기 있는 취미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요즘 대세! 요즘 취미 추천!

 

Woman planting sapling in garden on a sunny day

– 주말농장

요즘엔 농업이 뜨면서 큰 자본이 들지 않더라도 작은 주말농장을 취미로 하는 분들 많은 것 같아요. 주말농장은 평일엔 일상을 보내고, 주말엔 근교의 작은 땅을 빌려, 작물을 키우는 걸 말하는데요. 주말농장은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물 재배의 기쁨을 느낄 수 있고, 친환경 채소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많죠. 그런데 아무래도 농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고, 노동력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어요.

 

Girl knitting adorable super chunky pillow. Minimalistic pink background. Craft, handmade and skill.

– 자이언트 얀

몇 년 전부터 뜨고 있는 요즘 취미인 자이언트 얀! 자이언트 얀은 손으로 뜨개질을 할 수 있을 정도의 굵은 실을 말하는데, 뜨개질하는 과정도 쉽고, 그 결과도 실용적이라서 취미용, 선물용으로 많이들 하고 있죠. 보통 자이언트 얀을 구입해 가방이나 목도리, 방석, 담요, 모자 등을 뜹니다. 일단, 뜨개질하는 행동은 정서적으로 좋다고 해요. 손과 눈으로 집중해서 하는 정교한 활동이기 때문에 치매 위험을 낮춰주고, 하나하나 완성되어 가는 걸 보며 정신적으로 분비되는 도파민과 성취감이 기분을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CK_tc03220000104

– 테라리움

테라리움은 유리병 속에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드는 낭만적인 취미입니다. 투명한 병 속에 흙을 채우고 이끼를 키우고 식물을 심고, 예쁜 돌과 아기자기한 피규어로 꾸미는 거죠. 이때 식물은 다육식물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주 물을 주지 않아도 잘 자라고, 테라리움 내 공기가 저절로 순환하기 때문에 스스로 식물이 자랄 수 있는 생활환경이 마련된다고 하네요. 테라리움을 통해 인테리어 효과도 얻고, 정서적인 안정은 물론, 개성도 뽐내볼까요?

 

CK_tc02730001405

– 레고, 피규어 조립

레고나, 피규어 조립은 키덜트인 분들이 가지고 있는 혼자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취미라고 할 수 있죠. 여러 블록을 모아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데,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죠. 그런데 레고는 재테크로 수익도 볼 수 있어요. 구매한 제품이 2년 안에 단종되어 희귀성을 인정받으면 프리미엄을 얹어 파는 거죠. 만약 출시 당시 10만원 대의 상품이었다면 단종 후엔 100만 원을 훌쩍 넘긴다고 하니, 취미 겸 재테크로도 좋겠죠?

 

CK_tip034c14040391

– 명상

어쩌면 지금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취미가 아닐까 싶어요. 약 15분간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이 행동 하나가 바쁘고 지친 일상에서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죠.

하루에 1시간도 휴대폰을 손기 힘든 10대~20대나 중노년 세대까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명상!

실제로 유명 운동선수나 실리콘밸리 사업가들도 명상을 많이 하는데, 명상의 효과는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됐다고 합니다. 명상하면 잠을 깊고 개운하게 잘 수 있기 때문에 낮을 활력 있게 보낼 수 있고, 교감을 더 많이 느껴 불안감이 줄어들며 예민한 반응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멘탈을 위해, 명상을 취미로 두는 걸 추천할게요!

 

young girl playing keyboard instrument

– 피아노

회사들이 즐비한 오피스 단지에 가보면 중간중간 피아노나 학원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어린 학생들이 있는 곳도 아닌데 웬 피아노 학원인가 싶지만, 요즘 직장인들에게 뜨고 있는 취미가 피아노라고 해요. 직장인 타깃인 만큼 밤늦게까지 운영하고, 성인 맞춤 강사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릴 때나 배우던 피아노가 왜 갑자기 뜨는가 했더니, 피아노를 통해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한 곡을 다 익혔을 때 드는 성취감도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또한, 기타나 드럼보다 피아노는 어릴 때 한 번쯤 배워본 적 있기 때문에 접근하기도 쉽다고 하네요.

 

CK_pc0020401392_l

– 실내 클라이밍

마지막으로, 현대인들 사이에서 뜨는 운동인 클라이밍을 추천할게요. 클라이밍은 인공 시설물을 이용해서 암벽을 등반하는 스포츠인데요. 팔, 다리를 쭉 뻗어 몸의 균형을 잡아가는 운동이라 근육 생성은 물론, 척추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난이도가 나눠어 있어서 쉬운 것부터 하나씩 완등해 나가는데, 지루할 틈도 없고 완등했을 때의 짜릿한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합니다.

 

 

서울우유가 추천한 7가지 요즘 대세 취미, 어떤가요?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싶다면, 100세 인생을 즐겁게 보내고 싶다면 지금부터 나에게 맞는 취미를 적극적으로 찾아야겠죠? 흥미로운 것부터 하나씩 시작해 보세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