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홍보대사 10기와 함께하는 마카롱 원데이클래스

이미지1

2019년 5월 서울우유 VIP홍보대사10기분들과 함께 마카롱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강사님께서 친절하고 세심하게 마카롱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는데요.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마카롱 원데이클래스 현장 지금부터 함께 가보실까요?

이미지2

테이블에는 마카롱을 만들 재료와 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2인1조로 함께 만드는 마카롱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이미지3

먼저 강사님께서 마카롱 만드는 과정을 순서대로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도 빠지지 않고 사진으로 담는 VIP홍보대사분들!
열정 가득한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이미지4

마카롱 첫번째 단계는 꼬끄 만들기입니다. 먼저 흰자와 설탕을 섞어 머랭을 만들었는데요.
프렌치 머랭기법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살린다고 합니다.

이미지5

이미지6

머랭이 완성되면 원하는 색깔의 색소를 넣고 다시 섞어주는데요. 머랭을 찍었을 때 이렇게 원뿔모양이 되면 좋은 상태라고 합니다.

이미지7

이미지8

그 후에는 마카로나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날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어주고 여러 번 반복하다 보니 거칠었던 표면이 부드럽게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9

이미지10

반죽이 완성되면 짤주머니에 넣어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주었는데요. 오븐에 구운 후 건조시키면 알록달록한 꼬끄가 완성됩니다.

이미지11

이미지12

마카롱 두 번째 단계는 필링 만들기입니다. 꼬끄를 건조시키는 시간 동안 총 3가지 맛의 필링을 만들었는데요.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꼬끄에 필링을 가득 넣는 모습입니다.

이미지13

이미지14

살짝 냉장고에 넣어 포장 하기 좋은 상태의 마카롱이 완성되었는데요.
먹음직스러운 마카롱을 밀크홀 상자에 가득 담고 집에 들고 가기 좋게 아이스 팩까지 넣어 정성스럽게 포장했습니다.

이미지15

이미지16

마지막으로 기념사진을 찍으며 마카롱 원데이클래스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으로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해주신 VIP홍보대사분들께 감사 드리며, 모두 즐거운 추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매주 수요일 밀크홀1937종로점에서 마카롱클래스가 열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