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와 함께하는 VIP홍보대사9기 서울우유 안산공장 견학

01

2018년 4월 25일 (수) 서울우유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들의 모임인 VIP홍보대사9기와 함께 서울우유 안산공장 방문을 하였습니다. VIP홍보대사님들은 평소에 자주 먹는 서울우유 제품이기 때문에, 서울우유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더욱 높으실 텐데요. 서울우유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고, 서울우유의 역사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었던 특별하고 뜻 깊었던 시간! VIP홍보대사와 함께한 안산공장 견학 현장 함께 가볼까요?

02

먼저, 안산공장 견학을 함께해주실 담당자님과 인사를 갖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약 1시간 ~ 1시간 30분 동안 이루어지는 시간 동안 친절하게 서울우유에 대한 궁금증과 서울우유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홍보대사님들도 최대한 경청을 하고,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공장 견학을 할 수 있었습니다.

03

먼저, 자연치즈제조공정 시설을 보며,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았는데요. 안산공장에서는 피자치즈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피자치즈는 홍보대사님들도 요리에 바로 활용 가능하여 레시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친숙한 제품이겠죠? 치즈가 생산되는 모습을 유리창 너머로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첨단시설로 이루어진 공장의 내부 모습은 촬영이 금지 되어있어요. 그래서 홍보대사님들도 잠시 카메라를 내려두고 눈으로 확인하였답니다.

04 05

그리고 서울우유에서 생산되는 제품들과 우유 생산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옛 기계들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제품 전시장에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서울우유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반가웠을 거예요~

06

좀 더 자세히, 우유에 관하여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우유가 만들어지는 방법과 우유와 비슷한 우유의 친구들 그리고 우유가 갖고 있는 영양 성분 등의 유익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우유의 역사를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우유, “락”을 아시나요? 한반도에서 소를 가축으로 사육하고 식품으로 사용하게 된 것이 기원전 1500년경 이라고 합니다. 우유에 관한 기록은 1285년 일연이 지은 “삼국유사”에 처음 등장 한다고 하는데요. “삼국유사”에는 유락이라는 말이 나오며 “락”이라는 말은 농축유제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07

다음으로, 우유가 목장에서 우리의 식탁으로 오기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었는데요. 목장에서 1급A 원유만 선별하여 냉장차로 공장까지 운반하여 공장에서 여러 가지 검사를 마친 후 큰 원유탱크에 저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5°C 이하로 저장된 원유가 제품으로 포장되기 전에는 지방 알갱이를 잘게 잘라 소화하기 쉽게 만고, 우유 내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고, 냉각 과정을 거친 후 저장탱크에 담깁니다. 탱크에 담긴 우유는 포장 기계 내부에서 우유팩에 자동 포장되고 바로 냉장창고로 이동되어 보관하며, 이러한 제품들은 냉장차에 실려 전국의 각 고객센터나 대형매장, 학교, 가정 등으로 배달되어 집니다. 서울우유는 제품을 안전하고 신선하게 소비자에게 배달 될 수 있도록 ‘위해요소 중점 관리기준(HACCP)’을 엄격히 지키니 믿고 먹을 수 있겠죠?

08 09

공장 견학을 마치고, 대회의실에서 서울우유 안산공장 공장장님과의 반가운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홍보대사님들을 위한 특별한 만남이었는데요. 항상 서울우유를 위해 홍보에 힘써주시고 안산공장까지 와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공장장님의 말씀을 끝으로 서울우유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안산공장 견학 일정이 끝났습니다.

10

서울우유 안산공장 견학을 통해 서울우유를 학습하고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신선한 서울우유를 눈으로 직접 확인함으로써 서울우유에 대한 믿음과 VIP홍보대사로서의 자부심이 더욱 커졌을 것 같습니다. ^^ VIP홍보대사 활동 기간 동안 서울우유에 대해 많이 배우고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서울우유에서 준비한 밀감유채꿀 세트를 증정하고 다음 모임의 만남을 기약하며 안산공장 견학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서울우유 VIP홍보대사9기의 활동 많은 기대해주세요~

 

덧글 (1)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