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100%가 사랑받아 온 2년

국내 유업계 브랜드 1위를 고수해온 서울우유. 항상 최고의 브랜드로 손꼽혀 왔는데요. 오늘은 약 2년간 나100%가 여러분들로부터 어떤 사랑을 받아왔는지, 그 결과로 어떤 평가를 받아왔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비자의, 소비자에 의한, 소비자를 위한 나100%의 2년간의 발자취, 공개할게요!  

01

여성이 뽑은 최고의 브랜드
2016년에는 ‘제18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이 열렸습니다. 그해 최고의 명품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인데요. 소비자 입장에서 상품을 이용했을 때 만족도와 행복도가 높고,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브랜드가 명품이라는 기준인 시상식이었죠. 이 시상식에서 서울우유가 선정 되었답니다.

서울우유가 선정된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나100%’ 출시인데요. ‘나100% 우유’는 낙농진흥회가 제시하고 있는 원유의 위생등급의 두 가지 기준인 세균수와 체세포 수 모두 최고등급 원유만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특히 세균수의 경우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2005년 1등급 A를 출시한 이후, 현재 모든 우유업계가 1등급 A 원유 제품을 선보일 정도로 좋은 우유의 명확한 기준으로 자리 잡은 이력이 있죠. 심지어 이러한 ‘나100% 우유’는 품질은 좋아졌으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고객의 추가 부담 없이 좋은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나100%우유가 업계 최초로 현실화될 수 있었던 데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의 끊임없는 투자도 한몫했습니다. 조합원인 낙농가가 더 쾌적한 환경에서 낙농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서울우유는 연간 400억 원 이상을 목장의 시설관리 및 젖소의 건강관리를 위해 투자하고 있답니다.

02

2018 아시아 소비자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식품산업협회가 후원하는 ‘2018 아시아 소비자 대상’은 국내 유통소비재 관련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건강과 편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입니다. 부문별 개별 설문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거나 구매 의사가 있는 기업과 제품을 선정하며, 그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들의 분석 및 심사를 거쳐 부문별 수상 기업을 시상하죠.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서울우유가 무려 2번이나 선정되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먼저 2012년에는 국내 유업체 최초 HACCP 인증(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과 LOHAS 인증(한국표준협회), 전 공장 친환경 녹색 기업 인증 등을 통해 안전성을 높인 것과 함께 노숙자,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지원을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 수도권 지역 어린이 보육시설 리모델링, 국제백신연구소 기부 활동, 초중고 대상 장학금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에는 원유 위생등급 두 가지 기준인 세균수, 체세포 수 모두 1등급을 만족한 우유를 출시한 것을 인정받아 선정되었죠. 소비자들의 건강과 편익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 수상하는 상인만큼 두 번이나 받게 되어 서울우유는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힘써야 할 것을 다짐해봅니다.

03

서울우유의 혁신, 나100% 우유
2012년부터 매년 감소세를 보이던 흰 우유 판매량. 하지만 서울우유의 ‘나100%’ 출시 이후 시장이 확 변화되었다는 걸 아세요? 서울우유에 따르면 ‘나100%’가 적용된 18개 제품의 판매량은 출시 이후 전년 대비 8% 증가했고, ‘나100%’ 흰 우유 판매량도 출시 전보다 3.5%나 올랐습니다. 저출산과 대체음료 증가 등의 원인으로 흰 우유 시장이 침체 상태에 빠진 것을 고려하면 ‘나100%’의 성장은 정말 이례적이에요. 그만큼 ‘나100%’가 국내 우유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서울우유가 우유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친 이유는 세균수, 체세포 수 1등급인 고급 우유 ‘나100%’를 출시하면서 좋은 우유를 고르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기 때문이에요. 체세포 수는 원유 위생등급 기준 중의 하나로, 스트레스나 질병이 없는 건강한 젖소에게서만 적게 나죠. 그동안에는 우유의 위생 품질 기준이 그저 세균 수로만 단순하게 측정됐지만 이젠 체세포 수까지 따져보라는, 소비자에게 또 하나의 신선한 우유의 기준을 알려줬다는 것에서 혁신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제 서울우유의 전 제품이 나100% 원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전용목장이 있는 서울우유만이 가능한 체세포 수 1등급. 믿고 마실 수 있겠죠? 신뢰도 1위 브랜드의 사랑받는 우유로, 대중화가 된 서울우유가 이렇게 최고의 브랜드로 손꼽혀온 데는 여러분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최고 품질의 우유를 연구하고 출시할 예정이니,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