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 차박러들을 위한 캠핑 필수 꿀템 추천!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캠핑과 차박! 야외 취침이라 불편한 점은 있어도 그걸 다 감수할 만큼 캠핑의 매력은 어마어마하답니다. 곧 있을 휴가철을 맞아서 서울우유가 지금 당장 떠날 수 있도록 캠핑 필수템과 꿀템들을 추천할게요!:D

 

Vinage camper with a dream catcher at the sea at sunset

 

이번 휴가엔 캠핑 & 차박 어때요?

 

코로나 이후, MZ들 사이에서 야외에서 취침할 수 있는 캠핑이 뜨고 있는데, 아직도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사실 캠핑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직접 텐트를 치고 야영하는 노지 캠핑부터 모든 것이 준비된 글램핑, 캠핑카 안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 등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자동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차박(차+숙박)’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죠.

 

특히 차박은 야외에서 지내는 기분을 느끼면서도 차 안에서 잠을 자기 때문에 준비할 것이 많지 않아 초보자들에게 딱 좋은데요. 간소한 캠핑 정도로 생각하면 좋기 때문에 굳이 캠핑장을 예약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쉽게 움직일 수 있고, 화장실만 있다면 어디든 차박을 할 수 있답니다. 사실 캠핑과 차박은 장비와 소품 등 준비물이 많이 필요하지만 조금만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 그보다 몇 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그렇다면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과 차박을 즐기려면 어떤 필수템과 꿀템이 필요한지 서울우유가 정리해 봤습니다!

 

CK_tc02730001031

 

캠핑 & 차박 필수템과 활용 100배 꿀템 추천!

 

1. 필수템

– 전기 랜턴

휴대전화 플래시만 믿고 캠핑에 나서면 큰코다치기 십상! 밤의 어둠은 생각보다 더 깜깜하기 때문에 휴대전화 플래시보다 더 밝고, 더 오래가는 전기 랜턴은 필수랍니다. 전기 랜턴을 구매할 땐 스탠딩 또는 손전등 겸용 랜턴이면 더더욱 좋아요.

 

– 아이스박스

특히 여름 캠핑 때 가장 신경 써서 챙겨야 하는 게 아이스박스예요. 여름엔 무더운 기온 때문에 재료가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 역할을 하는 아이스박스는 필수죠. 또한 아이스박스 안에 넣어둘 아이스팩은 잊지 말고 미리 얼려두는 게 좋고, 마실 물도 함께 얼려서 넣으면 냉기 유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 두툼한 이불 또는 침낭

여름이라고 밤에도 더울 거라면 큰 오산! 야외의 밤은 기온이 생각보다 더 많이 내려가요. 특히 산이나 기온이 낮은 지역에 간다면 두툼한 매트나 이불 혹은 침낭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깜깜한 밤, 땅에서 올라오는 냉기가 상당히 추워서 꼭 신경 써야 해요.

 

– 쓰레기봉투

마지막으로 꼭 챙겨야 할 캠핑 필수템은 쓰레기봉투입니다. 사실 캠핑은 잠시 자연에 머물다가 가는 거기 때문에 내가 머문 자리에 조그만 흔적이라도 남아있으면 안 되겠죠? 1박이든 당일치기든 캠핑을 마치면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꼭 넉넉한 쓰레기봉투를 챙겨주세요.

 

CK_tc00440000367

 

2. 꿀템

– 밀키트

캠핑의 꽃은 요리! 야외에서 해 먹는 요리는 이상하게 더 꿀맛처럼 느껴지죠. 그런데 낭만에만 빠졌다간 오히려 번거로워질 수 있어요. 왜냐하면 캠핑 요리는 재료뿐만 아니라 조리 도구들도 다 들고 와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그래서 만약 캠핑 초보라면 일일이 재료를 들고 와 요리를 해 먹는 것보다 한 번에 볶거나 끓여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밀키트를 더 추천해요.

 

– 가스 스토브

캠핑이면 스토브는 필수인데요. 보통 아웃도어용 스토브는 가솔린과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제품이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캠핑 초보라면 가솔린 스토브보다는 가스 스토브를 더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가솔린 스토브는 화력이 세고 연료 소모가 적어 경제적이지만 예열 과정이 필요하고 불 조절이 쉽지 않아 초보가 사용하기 까다롭죠. 하지만 가스 스토브는 마트에서도 연료를 구입할 수 있고 조작이 간편해 초보 캠퍼들도 사용하기 쉽답니다. 

 

– 상비약 & 벌레퇴치제

캠핑과 차박은 야외 생활하고 요리해 먹기 때문에 늘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는 걸 기억해야 해요.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나거나 다칠 때를 대비해서 소화제, 상처 연고 등 상비약은 늘 갖고 있어야 합니다. 거기다 여름에 벌레가 많기 때문에 야외에 날아다니는 벌레 퇴치를 위한 벌레 스프레이도 함께 구비해 놓으면 더욱 좋겠죠?

 

 

무덥지만, 야외 취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계절인 여름! 열대야 때문에 잠 못 이룰 것 같다면 올여름 휴가철엔 캠핑과 차박은 어떤가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