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엔 어디로 떠날까요? [가을 축제 모음]

 

축제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놀러 가기 딱 좋은 선선한 날씨, 맑은 하늘, 맛있는 먹거리들과 눈을 즐겁게 하는 볼거리가 가득한 가을. 추운 겨울이 다가오기 전, 열심히 돌아다녀야겠죠? 올가을에는 어떤 재미있는 축제들이 열릴지, 서울우유가 준비해 봤어요!

 

CK_tc00240034247

 

이번 가을엔 어디로 떠나볼까요?

 

여름의 무더운 폭염이 지나면서 전국 방방곡곡으로 크고 작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어요. 그간 여름 동안 액티비티한 물놀이가 축제의 주를 이뤘다면 이제는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야외 축제와 콘서트가 성행하며 본격적인 나들이가 시작되고 있죠. 그러다 보니 각종 지자체에서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축제를 펼치고 있는데요. 짧은 가을이 지나가기 전, 다양한 곳으로 가을을 즐기러 떠나볼까요?

 

 

2023년 가을 축제 정보

 

CK_tip004t100441

– 광주 서창 억새 축제

기간: 23.10.06~23.10.10

장소: 영산강 자전거길 / 요금: 무료

홈페이지: https://www.seogu.gwangju.kr/sgfesta/

 

광주 영산강 일대에서 열리는 억새 축제인 <광주 서창 억새 축제>! 도심 속에서 가을의 감성을 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생태환경축제예요. 약 3.5km에 이르는 대규모 억새군락지 속에 테마 산책로를 걸을 수 있고,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죠. 가을 억새 광주에서 은빛 억새가 전하는 가을의 분위기를 물씬 느껴보세요!

 

CK_cm26006409

– 가을 경복궁 야간관람

기간: 23.09.01~23.10.29 / 개방 시간: 19:00~21:30

장소: 경복궁 / 요금: 3,000원

홈페이지: https://www.royalpalace.go.kr/

 

가을에 야간 관람을 오픈하는 경복궁! 낮의 경복궁 달리 밤의 경복궁은 깜깜한 밤하늘 아래, 궁마다 설치된 노란색 조명이 더욱 고즈넉하고, 우수에 젖게 하죠. 특히 한복을 입고 입장하면 무료인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 가는 곳곳마다 포토존이 되니, 꼭 한복을 입고 입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야간관람은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야간 관람은 미리 예매해야 하며, 암표 판매 방지를 위해 ID 당 최대 4개까지만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CK_tc02360000066

– 강릉 커피 축제

기간: 23.10.12~23.10.15

장소: 강릉 스피드 스케이트 경기장, 경포 호수 광장, 강릉시 일원 / 요금: 무료

홈페이지: https://www.coffeefestival.net/

 

올해로 15년째 맞이하는 <강릉 커피 축제>! 강릉에서 매년 10월마다 향긋한 커피 향과 함께하는 강릉 커피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강릉에 있는 커피 업체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커피 업체들이 대거 참석해 커피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커피 명인들이 직접 노하우를 전수하는 세미나도 열린다고 해요. 특히 올해는 가족 단위형 프로그램과 커피 관련 체험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동시에 열린다고 하니, 아름다운 강릉에서 동해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볼까요?

 

CK_tc00240008784

– 광주시 화담숲

기간: 연중무휴

장소: 경기도 광주시 화담숲 / 요금: 성인 11,000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

홈페이지: https://www.hwadamsup.com/

 

알록달록 단풍이 마치 수채화처럼 물들어 있어서 단풍 시기에 맞춰서 가면 모든 곳이 포토존이 되는 화담숲! 약 5만 평에 조성된 수목원으로, 16개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이 4,000여 종이 전시되어 있어요. 더욱 쾌적한 관람을 위해 이용 요금을 받고 있는데,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은 곳이라고 해요. 게다가 화담숲을 전체를 관통하는 모노레일도 있어서 앉아서 편하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꼭 미리 예매해야 화담숲에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기 전, 오픈일에 맞춰 미리 관람권을 체크해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CK_cm28005027

– 여의도 불꽃축제

기간: 2023.10.07 (토)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일대 / 요금: 무료

홈페이지: https://hanwhafireworks.com/

 

여의도에서 열리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는 2000년부터 이어져 온 대규모 불꽃축제예요. 매년 세계적인 수준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해서 여의도의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죠. 다만 인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새벽부터 가야 한강공원에 돗자리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점! 특히 이번에는 노들섬 잔디마당에 500석 규모의 가족 전용 관람 공간이 운영되는데요. 9세 이하 아동이 있는 서울 거주 가족이라면 참여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125가족이 선정된다고 합니다. 밤부터 시작되는 불꽃축제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니, 그날 하루 신나게 즐겨볼까요?

 

– 양양 송이 축제

기간: 23.10.04~23.10.08

장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전통시장 및 남대천 일원 / 요금: 무료 (일부 유료)

홈페이지: https://url.kr/twgicz

 

가을철 송이 수확 시기에 맞춰 송이버섯을 테마로 열리는 양양의 대표적인 축제인 <양양 송이 축제>! 지역민들은 물론, 관광객들과 함께 음식을 맛보고, 체험하는 축제예요. 축제에는 양양의 고품질 송이버섯뿐만 아니라 전국의 국내산 버섯 등 지역의 농·특산물을 한곳에서 살펴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군악대,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올해는 양양연어축제를 통합하여 개최한다고 하니, 양양 송이와 양양 연어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즐겨볼까요?

 

 

올해 열리는 가을 축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주말, 시원하고 맑은 가을 하늘 아래 다양한 축제를 즐기며 가을을 만끽해 보도록 해요!

 

덧글 (1)

  1. Pingback: itsmasum.com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