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키워서 바이러스 예방하기!

코로나19로 인한 공포가 곳곳으로 퍼지고 있는 요즘, 코로나19 예방 수칙, 코로나19 증상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어요. 더욱이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가 기승하는 봄이 오면서 더 꼼꼼히 챙겨야 할 면역력! 그래서 오늘은 서울우유에서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대해 살펴보고,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함께 알아보려 해요.

01

#1. 면역 체계의 의미와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쉽게 말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 시스템이에요. 여기서 외부 환경이란 별 다른 위험이 없는 단순 미생물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일 수 있는데, 이런 외부 물질이 우리 몸에 들어 오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랍니다.

우리 몸의 면역 체계는 몇 단계를 거친 방어를 하는데요, 눈물, 콧속 점막, 침 및 위산 그리고 두꺼운 피부에 의해 병원체를 막게 되지요. 만약,
병원체가 앞서 설명 드린 방어막을 뚫고 몸속으로 들어 왔을 경우에는 혈액에 있는 백혈구가 우리 몸을 보호하면서 강력한 면역 작용을 돕게 돼요.

02

이런 면역 체계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바이러스, 세균 등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지게 돼요. 외부에 해로운 물질이 침투해도 면역 세포들이 제대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우리 몸은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래서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면역력 높이기에 힘을 쓰는 게 가장 중요해요.

#2. 면역력에 좋은 음식

1. 마늘과 생강

03
마늘은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유명해요!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b6 등의 성분이 세균을 죽이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생강의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 세포인 T-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요. 또, 생강은 점액의 생산을 억제해 점액에 의해 코가 막히는 현상을 없애 주기도 해요.

2. 우유

04

우유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면역에 관여하는 세포나 항체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또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글로불린은 면역 기능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이에요. 또, 신체의 방어기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락토페린은 항균활성, 항산화작용, 항염증작용, 항암, 면역조절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이와 더불어, 우유 속 펩타이드는 체내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세균 활성을 억제해 감기 등을 예방한다고 해요. 하루 권장 섭취량인 우유 2잔으로 면역력을 키워보세요!

3. 홍삼

05

면역력에 좋은 식품으로 홍삼도 유명하죠. 홍삼은 진세노사이드(사포닌 일종)와 폴리페놀(황산화성분)이 많아 면역력 증진에 큰 효과를 발휘해요. 단, 모든 분들에게 유용하진 않아요. 간이 많이 좋지 않거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하세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히 손 씻기, 기침, 재채기할 때는 옷 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사람 많은 곳은 방문 자제하기를 꼭 실천해 주시고요, 이럴 때일수록 오늘 알아본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통해 면역력 증가에도 힘쓰면 좋을 것 같아요!

덧글 (1)

  1. Pingback: OnOverseas.Com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