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2020 해맞이 축제 명소 3

오늘은 2019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그리고 내일은 새롭게 시작될 2020년의 첫날이죠. 여러분은 새해 첫날을 어떻게 보내나요? 대부분은 희망찬 새해를 위해 1월 1일 떠오르는 첫해를 보러 가곤 하는데요. 그래서 서울우유가 준비했습니다! 수도권과 전라도, 그리고 경상도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와 축제들!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D

1

아차산 해맞이
2020 해맞이 명소 첫 번째. 우리나라 중심인 서울에서 알아볼게요. 서울에는 여러 해돋이 장소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서울우유가 추천하는 곳은 광진구에 있는 아차산입니다.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한데요.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1번 출구에서 약 15분만 오르면 도착할 수 있어요. 완만하면서도 잘 정비된 등산로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다는 사실!

이러한 아차산에서는 19회째를 맞이하는 아차산 해맞이 축제가 열린답니다. 광진구청 주최로 펼쳐지는 이 축제는 아차산 해맞이 광장과 등산로, 동의 초등학교 일대에서 2020년 1월 1일 일출 시간에 맞춰 타북, 드론 축하 공연 등 문화공연이 열릴 예정인데요. 이 외에도 신년운세 보기, 떡국 나눔 행사도 있다고 해요. 또한 아차산 진입로부터 낙타고개까지는 ‘희망의 문’과 ‘희망의 길’이 설치되어 있어 새해 소원지를 쓰고 걸어볼 수도 있고, 6개월 뒤에 편지를 수령할 수 있는 느린 우체통도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아차산의 2020년 1월 1일 일출 예정 시간은 오전 7시 46분입니다. 축제는 그보다 조금 더 이른 7시 20분에 시작한다고 하니 본격적으로 새해를 맞이하기 전, 흥을 돋우기에 좋은 행사겠죠?

2

여수 향일암일출제
두 번째는 전국 4대 관음 기도처 중의 하나인 여수 향일암이에요. 이곳에서 소원을 간절하게 빌면 한 가지는 이뤄준다고 해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죠. 이러한 여수 향일암은 일출 장소로도 너무나 유명한데요. 이곳에서도 해를 보러 온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신년 행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먼저, 1월 1일 전날인 12월 31일 저녁부터 펼쳐지는 농악 풍물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버스킹 공연, 색소폰 공연, 관광객 즉석 퀴즈, 제야의 종 이벤트 등이 한 해가 가는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인데요. 그러다가 새해를 맞이할 즈음에는 흥겨운 사물놀이가 한바탕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어서 돌산향교의 향교장이 일출 제례를 지내고 나면 새해맞이 화합 합창, 소원 풍선 띄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연이어 펼쳐진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행사를 즐기고 나면 어느덧 해가 떠오르는 시간이 될 거예요. 2020년 1월 1일 여수 향일암의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36분이랍니다. 상쾌한 공기를 맞으며, 먼바다에서 떠오르는 해를 보면서 새해 소망을 다시 한번 되새겨 봐요!

3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전국 대표 해돋이 명소, 포항 호미곶입니다. 포항 호미곶의 2020년 1월 1일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32분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이기도 하죠. 호미곶은 한반도의 호랑이 꼬리 마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하늘을 받치는 듯한 손 조형물이 호미곶 일출만의 상징이에요.

이러한 호미곶은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제20회를 맞이하는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포항시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는 2019년 12월 31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펼쳐지는데, 다른 새해 일출 행사와 달리 지역색이 뚜렷한 것이 특징이에요. 떡국 나눔 행사, 소원지 작성 행사는 기본, ‘호미곶의 빛, 포항의 생동감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고품격 불꽃 쇼를 터뜨린다고 하네요.

이와 함께 진행되는 또 다른 축제인 ‘토닥토닥 해넘이 행사’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해오름 버스킹 페스티벌, 2020 사자성어 발표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소원존, 포토존, 특산물&먹거리 장터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전국 대표 해돋이 명소인 만큼 확실히 다른 지역보다 축제 라인업이 화려한 것 같네요!

 

2020년은 경자년으로, 힘이 아주 센 흰 쥐의 해라고 해요. 2019년 올 한 해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면 2020년에는 힘이 센 쥐처럼 더 활기차고, 원하는 소망을 모두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