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나눔, 작은실천]서울우유협동조합 용인공장, 사회공헌활동 여럿이함께 푸드뱅크에 참여하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서울우유가 2014년 5월 20일에 용인시 무한돌봄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사단법인 ‘여럿이함께’ 푸드뱅크에 참가하였습니다. 

푸드뱅크는 식품제조업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기탁받아 이를 소외계층에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단체인데요.  서울우유도 사회공헌활동을 한다는 마음에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푸드뱅크는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해 빵을 만들어서 지원하는데요. 우유와 빵! 이번 행사는 정말 서울우유와 깊은 관계를 맺게 되는 것 같네요^^ 

그럼, 서울우유 용인공장 직원들과 함께 한 ‘여럿이함께’ 푸드뱅크 현장, 같이 가보실까요?

20140520_134827

‘여럿이함께 나눔 품앗이 학교’ 라는 정겨운 명판이 보입니다. 동그란 색색으로 그려진 ‘여럿이함께’ 심벌의 의미는 지구를 뜻하고 인간과 자연의 생명이 공생하고 공존하는 천인합의 정신을 뜻한다고 합니다. 정말 나눔이 중요하다는 것을 저 심벌을 통해서도 느껴지네요.

20140520_134741

‘Together’ ! 말 그대로 정말 함께 힘을 모아 뜻깊은 일을 한다니 괜시리 더 마음이 설레는데요^^

20140520_134800

빵배달용 차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빵 배달용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저희들이 만든 빵이 저 차를 타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의 손길이 될 수 있겠지요?? 

20140520_095823

건물에 들어가 우선 빵을 만드는 강의부터 받기로 했습니다.
사실 빵을 만든 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봉사를 하러 가신 분들 중에서도 조금은 걱정하는 분들도 계셨거든요. 

전문가들만 만든다는 빵을 내가 만들어서 왠지 폐가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였겠지요? 

20140520_100322

기능장의 실무강의

빵 기능장님께서 차근차근 빵을 만들기 전에 주의할 점과 꼭 지켜져야 할 일을 설명해주셨습니다. 한 대목이라도 놓칠까 그 어느 때부터 초 집중을 하고 들었는데요. 잘 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량체크

빵을 만들 기 전 빵의 중량 체크!! 정말 중요한 업무죠? 동일한 모양, 크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작업이지요?
함께 하는 동료가 있어서 그런지 얼굴에 웃음꽃이 피는 서울우유 직원들입니다.

기분도 즐거워 공장장님 팀장님

만들어진 빵의 크기는 조금씩 다르지만 좋은 일을 한다는 마음에 모두들 환한 웃음이 가득하네요.

꽈배기 빵 만들기

맨 처음으로 꽈배기 빵을 만들기 위해 반죽으로 조심스럽게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모양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먹을 때는 쉬웠는데 만드는건 참 어렵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작업이었답니다^^

빵에 속넝기

이번에는 단팥빵을 만들기 위해 반죽 안에 조심스럽게 속을 넣는 모습이 보입니다. 반죽이 터질까 살며시 잡은 손에 반죽을 살살살 넣는 모습이 너무 귀여우신데요~ 

꽈배기빵 완성

드디어 완성~! 꽈배기 빵이 드디어 완성이 되었습니다.
만들 때는 모양도 별로 일 것 같았지만 완성된 빵을 보니 정말 먹음직스럽게 노란빛이 들었네요~ 

단팥빵완성

완성된 단팥빵도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단팥빵도 모양이 제대로 자리를 잡아 어느 것 하나도 반죽이 새어나오질 않았네요 ^^ 정말 다행이예요~  

20140520_131708

20140520_131724

드디어 마지막 작업!
만들어진 빵을 조심스럽게 넣어 예쁘게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작업이었지만, 맛있게 먹어줄 누군가가 있다는 마음만으로도 정말 작업 내내 웃음이 떠나질 않는데요.  

빵만들기시작전

이제 정말 모든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함께 자리를 해준 동료들과 사진도 한컷 찍었는데요.
너무 좋은 일을 끝내셔서 그런지 모든 분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시네요. 

이상 갓 만들어진 빵만큼 봉사의 달콤함을 느낀 여럿이함께 푸드뱅크 현장이었습니다^^
함께 참여하신 용인공장 직원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덧글 (4)

  1. Pingback: [매거진]서울우유 공식블로그 ‘해피밀크’ 뉴스레터 06월호 | Happy Milk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