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우아한 젖소들의 축제,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여러분은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아시나요?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낙농가가 만든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는 젖소의 외모를 평가 하는 것은 물론, 젖소에 대해 공부하는 날이자 축제의 한마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 개량을 통해 젖소의 우유생산 능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것은 과학입니다. 하지만 이런 과학적인 측면에 젖소의 외모라는 예술적인 면을 가미시킨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대회를 찾는 관람객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있답니다.

main

출품자들은 자신의 젖소가 대회장에서 보다 아름답고 우아하게 보이도록 손질하고, 대회 3개월 전부터 훈련을 시킵니다.
아름답게 잘 훈련된 젖소가 인도자의 손에 이끌려 우아한 자태로 대회장을 행진하는 모습을 감상하자면, 마치 한 폭의 그림 속 낙원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1997년 11월 6일 수원가축시장에서 시작된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해가 거듭될수록 우수한 능력을 가진 젖소가 출품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젖소 품평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우유소비 확대를 위해 사람, 젖소,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행사로 나아갈 것이며, 낙농인과 어린이를 더불어 모든 우유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사랑 받는 ‘범국민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현황을 알아보고,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입상우들의 사진을 보며 낙원으로 떠나볼까요~!!

▶ 역대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개최 현황

p_1_1

 

▶ 역대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챔피언 입상우

p_1

 

4

5

6

7

8

 9회 홀스타인 경진대회에는 또 어떤 젖소가 챔피언의 영광을 차지할까요?
그 소식은 해피밀크에서 제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기대해주세요 !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