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주스에 대한 불편한 진실? 아침에주스는 믿고 드셔도 됩니다!

MBC 불만제로UP 이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소비자 고발 버라이어티라고 불리우는 ‘불만제로UP’에서는 4월 9일 “과일주스에 대한 불편한 진실”에 관한 내용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과일 주스 내 당분 함량에 대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며, 전국 프랜차이즈와 시중 판매되는 주스의 당분 함량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도 대한민국 대표 냉장주스 ‘아침에주스’를 판매하고 있기에 해당 프로그램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고 확인을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아침에주스는 100% 농축과즙만을 사용한 주스이며, 전혀 당분이 들어가지 않은 몸에 착한 주스랍니다.

아침에주스

 

이번 이슈와 팩트에서는 과일주스의 불편한 진실 내용이 아침에주스와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임을다시 한번 확인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4월 9일자 불만제로UP 주요 장면과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불만제로 UP’ 에서는
 믹스커피를 습관처럼 마시는 주부들, 탄산음료를 좋아하는 아이들, 그리고 건강에 더 좋을 것 같다는 이유로 과일음료나 생과일주스를 선택하는 이들이 ‘설탕 중독’ 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이야기하며, 특히 과일주스 당분 함량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특히나, 제작진들은 직접 생과일 주스 전문점을 돌아다니면서 주스 한 잔당 첨가하는 설탕 시럽의 양을 조사했는데 조사 결과, 전문점에서 넣는 과일주스 시럽의 양은 평균적으로 50ml였습니다.

s3 (이미지 출처 : MBC “불만제로 UP” 방송 캡쳐)

이는 생과일주스의 25% 이상이 설탕이라는 이야기인데, 보통 즉석에서 과일을 갈아주기에 신선하고 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 생과일 주스에는 실로 많은 양의 설탕덩어리가 포함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일부 전문점에서는 생과일주스용 과일을 본사에서 받아서 사용하는데 이 포장과일은 이미 설탕에 절여진 과일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시럽을 빼달라고 요청을 해도 불가하다고 합니다.

s4 (이미지출처 : MBC “불만제로 UP”방송 캡쳐)

이뿐 아니라, 불만제로에서는 시중에 판매되는 과일음료의 당 함량도 꼬집었답니다. 100% 포도즙, 오렌지즙임을 강조하고 있는 몇몇의 과일음료들이 소비자가 잘 모르는 단어(감미료 등..)로 성분표에 기재 후 마치 당 성분이 없는 것처럼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 아침에주스는 100% 농축과즙으로 만들어져 있으면서 감미료, 액상과당, 정백당(설탕)이 전혀 들어있지 않기에 정말 몸에 착한 주스라고 자신있게 추천 드릴수 있답니다.

 

아침에주스4

이제는 건강을 위하여 주스 한 모금도 몸에 좋은, 그리고 몸에 착한 주스를 잘 선택해서 마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과일주스의 불편한 진실에 관한 이슈와 팩트였습니다!

덧글 (2)

덧글 남기기